1CM의 저자 블로그 소개 - 김은주 & 김재연
광고계동향, 2009년 01월 기사입력 2009.01.13 12:00 조회 7850
 


 

 

김은주 제일기획 카피라이터
blog.naver.com/1cmstory

She is ‘내일 할 수 있는 일을 오늘 하지 않는다’는 신념으로 즐겁게 일을 즐기는 카피라이터. 애니콜과 던킨도넛, 에쓰오일 등의 광고를 담당하고 있다. 김재연 아트디렉터와 함께 1cm라는 책을 출간했으며, 곧 해외 출판도 앞두고 있다.  

About blog 그녀 인생의 1cm를 보여주는 공간이다. 책 1cm에 대한 소개와 비하인드 스토리, 카피라이터의 일상, 사적인 그녀의 관심사, 그리고 아이디어와 단상 등이 담겨있다.

Diary 소소한 그녀의 관심사가 고스란히 담겨 있다. 그녀가 무엇을 고민하고 어떤 일에 기뻐하는지 또각또각 쓴 글들이 마음에 와 닿는다. 카피라이터로서의 감각적인 그녀의 표현법을 만날 때면, 내 블로그에 담기를 누르지 않을 수 없을 정도다. 

호피무늬일기 中에서 ...

공개된 diary 폴더에 일기를 쓰는 것은 어쩌면
사람들이 보는 앞에서 속옷을 입는 것과 같다.

그래서 속은 괜히 더 알록다록해지거나
때론 호피무늬처럼 과감해지거나
75A를 입으면서 과도한 뽕을 넣기도 한다

사실 나에게 가장 편한 속옷은
100%순면의 민무늬 트렁크일지도 모르지만-

어쩌면 우리는 그렇게 꾸며진 속옷을 입으면서
어렸을 적 일기장에 담임선생님이 빨간 볼펜으로 적어준
한 줄 칭찬같은,
보이지 않는 찬사를 기다리고 있는지도 모른다

Your 1cm 그녀의 블로그를 방문한 사람들을 위한 공간이다. 각자 숨겨진 인생의 1cm를 찾아내는 것이 미션. 쳇바퀴 돌 듯 돌아가는 자신의 일상이 1cm만큼의 위트와 지혜, 열정, 믿음 등이 있다면, 완전히 다른 인생이 된다는 멋진 이야기가 담겨있다.

Mission    “인생이 긴 자라면 우리에겐 1cm만큼의 (         )가 더 필요하다.”
[어린이] 인생이 긴 자라면 우리에겐 1cm만큼의 ‘뻘짓?’이 필요하다. 어떻게 계속 올바르게만 살겠습니까?ㅋ
[manim40] 인생이 긴 자라면 우리에겐 1cm 만큼의 ‘고픔’ 이 필요하다. 인생에 있어서 어떤 일이든, 어떤 상황이든, 어떤 환경이든 약간 애달파하고 배고파하고 부족한 것을 채워 가려는 고픔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주어진 환경에 쉽게 만족해 버리지 않는 고픔의 미학~ 필요하지 않을까요?
[mydream3626] 인생이 긴 자라면 우리에겐 1cm만큼의 ‘서인영’이 필요하다. 내가 원하는 것을 당당하게 외치고 그른 것은 그르다고 표현할 줄 아는 것, 단 1cm라도 이러한 솔직함이 우리에게 필요하지 않을까요? 사람들과의 관계에 있어서든, 나 자신에 대해서든 내 감정에 조금 더 솔직하게 다가설 수 있는 용기, 우리에게 꼭 필요한 1cm의 보물이 아닐까 싶네요^^

Add to favorites
① Idea bulb
blog.naver.com/coolsaem
디자인과 제품, 광고, 생활 속의 아이디어에 관한 방대한 자료가 담겨 있다. 뾰족한 아이디어가 떠오르지 않거나 하염없이 노트에 점만 찍고 있을 때 이곳에 담긴 기발한 아이디어는  영감을 주기 충분하다.

② 상상력 놀이터
blog.naver.com/hoochoo402
여행, 건축 인테리어, 디자인, 패션 등 사회 전반의 다양한 주제가 망라된 곳이다. 굉장히 광범위한 자료와 아이디어들이 담겨있어 즐겨찾기 1순위이다.

 

 

 


 



김재연 제일기획 아트디렉터
blog.naver.com/1cmart

She is ‘블로그에서 JY(제이와이)라는 예명으로 활동하고 있는 아트디렉터. 수원대 조형예술학부 동양학과와 SADI를 졸업했다. 애니콜, KTF, 삼성카드 등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해 왔으며,  “아트 없는 삶은 상상불가”라며 “그림 그릴 때만은 밥 안 먹고 잠도 안 잘 수 있다”고 한다.

About blog 책 1cm의 재미가 배가 될 수 있는 공간이다. 1cm 책에서 선보인 그녀의 감성+개성 일러스트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가 글과 그림으로 낱낱이 적혀있으며, 유머러스한 일상을 찍은 사진과 그림일기 등이 꾸준히 업데이트 되고 있다. 

1cm behind story 1cm에 담긴 캐릭터와 삽화 등이 탄생하게 된 배경과 비하인드 스토리가 그녀만의 소통방식인 그림으로 이야기 하고 있다. 아트디렉터로서 최고의 결과물을 향한 그녀의 고민이 고스란히 담겨 있어 매력적이다. 

to GROW [능숙한 언변, 11살 요리 실력] > 코끼리가 이렇게 생겼구나…  中에서

말도 안 되게 큰 개가 디딤돌 역할을 했었다. 그러나 왠지 그리 딱 어울리지 않았다. 그래서 현실에 맞게 큰 코끼리로 다시 그렸다. 코기리를 처음으로 오랫동안 관찰하면서 그린 건 이번이 처음이다. 





잔뜩밀린 그림일기

지극히 개인적인 그녀의 일상. 그녀가 맞닥뜨린 소소한 일상을 그림으로 엿볼 수 있다. 

관찰러프 썸네일
그녀의 입사시절부터 현재의 모습까지를 만화로 만날 수 있다. 유쾌하고 발랄한 그녀의 일상을 훔쳐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조만간 첫사랑에 대한 단편 순정만화와 30대 여성을 위한 만화가 게시될 예정이다. 


Add to favorites
①jjun과 은빛고양이
blog.naver.com/jingshow
심심한 일상을 날카롭게 파고들어 재미로 승화시키는 그림쟁이가 운영한다. 성격이 전혀 다른 고양이 세 마리에 대한 이야기라든지, 홍차에 대한 정보도 쏠쏠히 읽을만하다. 현재 마비노기 온라인 게임 커뮤니티에 연재만화를 연재하는 블로그이기도 하다.

②날으는 마법 융단을 타고…
blog.naver.com/wmlim45
광고를 전공한 ‘무기님’이 운영하는 블로그. 주 목적이 자료저장이다 보니 어마어마한 양의 자료가 축적되어 있다.

③인터페이스 연대기
blog.naver.com/ecri11/58285820
디자인 비평가 박해천씨의 블로그. 그의 해박하고 박식한 비평에 반성과 반문, 고뇌를 하고 수백 번 말로 맞아도 괜찮은 곳이다.

카피라이터 ·  아트디렉터 ·  제일기획 ·  블로그 ·  호피무늬 일기 ·  상상력 ·  은빛 고양이 ·  인터페이스 ·  도서 ·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슈퍼캘린더] 광고인이라면 알아두어야 할 05월의 디데이
이번 달엔 뭐가 있지?2030과 MZ세대는 무슨 날을 챙기지? 소재 고갈, 새로운 아이템을 갈구하는 당신! 광고인이라면 알아 두어야 할 05월의 디데이를 모아모아! 100여 개 사이트를 긁어모아, 슈퍼캘린더를 준비 ㅎHS쓰!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AI와 인간’ 주제로 파타야를 뜨겁게 달궜던 ADFEST 2024
걷기 좋은 계절, 봄이 돌아왔습니다. 이렇게 걷기 좋은 날, 더 걷고 싶은 마음이 들게 만드는 캠페인 하나를 소개합니다. 만보기 앱 캐시워크의 브랜드 캠페인 ‘만보기의 본보기’입니다.
굽네 맵단짠 칩킨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편
맵고 달고 짭짤한 치킨은 어떤 맛일까? 굽네 치킨이 신메뉴 ‘맵단짠 칩킨’ 출시를 기념해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캠페인을 진행했다. 신메뉴의 맵고, 달고, 짭짤한 3가지 맛이 불러일으키는 호기심을 메인 모델인 르세라핌과 일반인들의 다양한 상황 설정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어필한 이번 캠페인이, 3/4월호 베스트 크리에이티브에 선정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AI와 인간’ 주제로 파타야를 뜨겁게 달궜던 ADFEST 2024
걷기 좋은 계절, 봄이 돌아왔습니다. 이렇게 걷기 좋은 날, 더 걷고 싶은 마음이 들게 만드는 캠페인 하나를 소개합니다. 만보기 앱 캐시워크의 브랜드 캠페인 ‘만보기의 본보기’입니다.
굽네 맵단짠 칩킨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편
맵고 달고 짭짤한 치킨은 어떤 맛일까? 굽네 치킨이 신메뉴 ‘맵단짠 칩킨’ 출시를 기념해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캠페인을 진행했다. 신메뉴의 맵고, 달고, 짭짤한 3가지 맛이 불러일으키는 호기심을 메인 모델인 르세라핌과 일반인들의 다양한 상황 설정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어필한 이번 캠페인이, 3/4월호 베스트 크리에이티브에 선정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AI와 인간’ 주제로 파타야를 뜨겁게 달궜던 ADFEST 2024
걷기 좋은 계절, 봄이 돌아왔습니다. 이렇게 걷기 좋은 날, 더 걷고 싶은 마음이 들게 만드는 캠페인 하나를 소개합니다. 만보기 앱 캐시워크의 브랜드 캠페인 ‘만보기의 본보기’입니다.
굽네 맵단짠 칩킨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편
맵고 달고 짭짤한 치킨은 어떤 맛일까? 굽네 치킨이 신메뉴 ‘맵단짠 칩킨’ 출시를 기념해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캠페인을 진행했다. 신메뉴의 맵고, 달고, 짭짤한 3가지 맛이 불러일으키는 호기심을 메인 모델인 르세라핌과 일반인들의 다양한 상황 설정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어필한 이번 캠페인이, 3/4월호 베스트 크리에이티브에 선정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