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베네, 송승헌과 한예슬이 알려주는 맛있는 커피의 비밀~”
SK마케팅앤컴퍼니 기사입력 2011.06.20 12:49 조회 9077

Focus On
카페베네 편
 
“카페베네, 송승헌과 한예슬이 알려주는 맛있는 커피의 비밀~”


 
 

서원민 플래너(Comm.Planning 6팀)


카페베네, 새 광고 뒷얘기 공개

‘한예슬 커피’, ‘하이킥 커피’ 등 다양한 별명을 가지고 있는 카페베네. 그만큼 카페베네는 커피전문점으로서는 드물게 스타와 미디어를 활용한 과감한 마케팅을 통해서 빠른 시일 내에 소비자들을 사로잡는 데 성공했다. 2011년을 맞이해 명실상부한 국내 1위 커피 전문점으로 자리잡게 된 카페베네. 과연 카페베네의 새로운 광고는 어떤 모습일까?  미남미녀 스타들과 함께 했던 지난 4월 카페베네 광고촬영 현장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 Episode 1. 송승헌이 나타났다!!


 


카페베네의 대표얼굴인 한예슬의 새로운 파트너로 선정된 이는 대표적인 미남스타 송승헌. TV광고 촬영에 앞서 인쇄광고가 공개되었을 때부터 이 선남선녀 커플에 대한 팬들의 관심은 뜨겁게 달아올랐다. 그리고 강동구의 한 카페베네 매장에서 진행된 TV광고 촬영 현장은 어떻게 알고들 왔는지 수 많은 팬들이 몰려들었다. 이윽고 모델들이 도착하자 여기저기서 비명과 환호성이 터져나오며, 현장이 소란스러워졌다.
 
스텝들을 가장 놀라게 했던 것은 세대를 초월하는 송승헌의 인기! 등장할 때부터 수 많은 여성들이 송승헌을 향해 달려들더니 촬영 내내 창 밖으로 비춰지는 몸짓 하나하나에 비명이 터져 나왔다. ‘엄마 미소’로 한 없이 바라보시던 아주머니 팬부터, 송승헌을 향해 달려들던 여고생들까지… 역시 남자는 잘생기고 볼일이다. 
 
 
# Episode 2. 최고의 비쥬얼 커플


 














6mm 화면을 통해 보여지는 송승헌의 조각 같은 외모도 빛이 났지만, 남자 스텝들에게는 한예슬의 사랑스러운 표정 하나하나도 예술이었다. 특히 두 사람이 함께하는 엔딩 장면을 촬영할 때에는 너무나도 잘 어울리는 두 사람의 모습에 모두들 감탐사 남발하랴, 촬영에 집중하랴 한마디로 정신이 없었다. 보통 남녀 커플 연기에는 서로의 팬들이 질투를 느낄 법도 한데, 잘생긴 외모만큼이나 멋지게 어울리는 두 사람의 커플연기는 팬들도 인정할 만한 근사한 그림을 만들었다.

 
# Episode 3. 맛있는 커피의 비밀?





 
 
 
 



카페베네 커피만의 맛있는 비밀은 바로 ‘先로스팅 後블렌딩’.
이 어려운 말을 소비자들에게 좀 더 쉽게 전달하기 위해서 두 모델은 기상 캐스터로 변신했다. 아무 것도 없는 녹색 벽 앞에서 가상의 지도를 가리키며 두 모델이 외친 말은  “브라질 원두 14분”, “수마트라 원두는 16분”, “탄자니아 13분” 바로 커피 원산지 별 이상적인 로스팅 시간이었다. 원산지가 다른 커피를 먼저 섞지 않고, 각각 따로 볶은 뒤 블렌딩 작업을 진행하는 것이 바로 카페베네 커피만의 맛의 비밀.
 
 
# Episode 4. 혼을 담은 한 컷 “아우 써~”







 




이번 카페베네 TV광고에서 두 메인 모델만큼이나 이목을 끄는 주인공은 바로 너무 볶아서 타버린 커피를 마시며 “아우 써~~”를 외치는 이범규씨이다. 임팩트 있는 장면을 위해서 치열한 경쟁(?)을 통해 선발 된 주인공은 최고의 한 컷을 건지기 위하여 커피 잔을 들고 인상을 찌푸리는 장면을 셀 수 없이 반복했다. 비록 광고 속에서는 채 1초도 안 되는 장면이었지만, 이를 위해 의상부터 소품 하나하나까지 신경 쓰며 최선을 다한 그는 진정한 프로의 모습을 보여주었다. 덕분에 처음 보는 사람이면 누구나 빵 터지는 최고의 한 컷 “아우 써~~~”가 탄생했다.
이렇게 새로운 모델과 새로운 이야기로 2011년 캠페인을 시작한 카페베네. 과연 하반기에는 멋진 두 모델과 어떤 이야기를 만들어갈까, 기대해도 좋을 것이다.

카페베네 ·  한예슬 ·  송승헌 ·  카페베네 광고 ·  카페베네 모델 ·  커피 ·  카페베네 2011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추세
  광고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방법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인가’ 일 것입니다. 여러 광고 전략 중, 고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유명인을 주요 매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셀러브리티 마케팅 혹은 유명인 모델 광고 (celebrity endorsement; McCracken, 1989) 전략입니다.   우버 이츠(Uber Eats)의 제니퍼 애니스톤, 데이비드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기술의 힘인가, 사람의 힘인가
  올 6월도 칸에서 수많은 아이디어가 경쟁을 했고, 유의미한 작품들이 수상했습니다. 늘 좋은 세상으로의 변화를 꿈꾸는 칸의 사자는 올해도 여전했습니다. 하지만 예상했듯 생성형 AI는 주요 주제가 되었고, 구글은 세션을 통해 AI가 마케팅 전략을 얼마나 효과적으로 만들고 개인화할 수 있는지를 강조했습니다. 메타는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이 브랜드 경험을 어떻게 바꿀 수 있는지 강조했고, 브랜드와 소비자가 새롭게 소통하는 방법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기술의 힘인가, 사람의 힘인가
  올 6월도 칸에서 수많은 아이디어가 경쟁을 했고, 유의미한 작품들이 수상했습니다. 늘 좋은 세상으로의 변화를 꿈꾸는 칸의 사자는 올해도 여전했습니다. 하지만 예상했듯 생성형 AI는 주요 주제가 되었고, 구글은 세션을 통해 AI가 마케팅 전략을 얼마나 효과적으로 만들고 개인화할 수 있는지를 강조했습니다. 메타는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이 브랜드 경험을 어떻게 바꿀 수 있는지 강조했고, 브랜드와 소비자가 새롭게 소통하는 방법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기술의 힘인가, 사람의 힘인가
  올 6월도 칸에서 수많은 아이디어가 경쟁을 했고, 유의미한 작품들이 수상했습니다. 늘 좋은 세상으로의 변화를 꿈꾸는 칸의 사자는 올해도 여전했습니다. 하지만 예상했듯 생성형 AI는 주요 주제가 되었고, 구글은 세션을 통해 AI가 마케팅 전략을 얼마나 효과적으로 만들고 개인화할 수 있는지를 강조했습니다. 메타는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이 브랜드 경험을 어떻게 바꿀 수 있는지 강조했고, 브랜드와 소비자가 새롭게 소통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