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스팟으로 마중 갑니다, 갤럭시 Open To Go
제일기획 기사입력 2023.03.31 12:00 조회 1453
 제일기획 박지은 프로 (비즈니스 8팀)

갤럭시 S23 카메라, 좋은 건 다 아는데

제대로 경험할 방법이 없네

우리는 신제품을 사려고 할 때 늘 고민한다. “이 제품 진짜 사용하면 괜찮을까?” 유튜브 리뷰 영상을 봐도, 제품 장점을 꼼꼼히 읽어도 실제 썼을 때 어떤 느낌일지는 감이 오지 않는다. 특히 스마트폰처럼 여러 기능이 있는 복잡한 일상 제품은 더욱 그렇다.

소비자의 이런 고민에 맞춰 나온 것이 갤럭시 To Go 서비스, 스마트폰도 ‘써보고 산다’는 개념을 최초로 도입한 서비스다. 새로운 갤럭시를 구매하기 전에 제품을 대여해 내 폰처럼 일상에서 사용하게 함으로써 제품의 장점을 체감하는 이 서비스는 예비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으며 갤럭시 경험 마케팅의 대표 프로그램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갤럭시 To Go는 고객이 일상에서 직접 사용하며 얻는 많은 장점이 있었지만, 소비자 개인이 자율적으로 체험하다 보니 갤럭시의 드라마틱한 성능을 제대로 체험하기 어렵다는 아쉬움이 있었다. 때문에 갤럭시 S23 To Go 서비스는 일상에서 사용하는 것에서 한 단계 더 진화해 제품의 성능을 가장 극명하게 경험할 수 있는 장소로, 고객들의 TPO를 맞춰 찾아가는 갤럭시 Open To Go라는 프로그램으로 변모했다.

달 사냥꾼이 된 갤럭시 S23

인터넷에서 크레이터(운석, 화산활동 등으로 땅이 움푹 파인 모습)까지 보이는 갤럭시 S23 달 사진을 본 적 있을 것이다. 이렇게 뛰어난 줌 성능과 나이토그래피를 잘 보여줄 수 있는 곳은 어딜까? 마침 2월 제품 런칭 시점과 정월 대보름이 맞물려 있었고 우리는 서울에서 달을 가장 잘 찍어볼 수 있는 곳으로 향했다. 바로 남산의 N서울타워로.



정월 대보름 달맞이 스팟으로 유명한 남산 N서울타워에 갤럭시 To Go 부스를 설치하고 서울 야경을 감상하러 온 사람들에게 갤럭시 S23로 달 사진을 찍어볼 수 있는 경험을 선사했다. 나들이 혹은 데이트 삼아 사진을 찍으러 온 사람이 많다 보니 본인 폰으로 찍은 사진과 S23로 찍은 사진을 비교하며 카메라 성능에 대한 놀라움을 표현했다. 특히 기억에 남는 건 한 남학생이 사진을 찍더니 “이제 어플의 시대는 갔네”라는 말을 육성으로 하는 것이었다. 이런 반응을 기대한 건 맞지만 너무나도 광고 카피 같은 한마디에 같이 있던 프로님과 마시던 커피를 뿜을 뻔할 정도로 놀랐다.

갤럭시 S23, 스고이하네



또 국내에서 가장 높은 전망대인 롯데월드 서울스카이에서는 서울의 낮과 밤 전경을 S23의 나이토그래피와 초고화소로 아찔하게 담아볼 수 있게 하고, 고객들도 100배줌으로 어디까지 당겨볼 수 있는지 서로 게임하듯 자유롭게 체험했다. 놀랍게도 S23 카메라 성능의 위력은 롯데월드 놀이기구 대기 줄 사람 수까지 셀 수 있을 정도였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에서 갤럭시 S23를 대여해 형형색색의 수중생물과 어두운 심해를 배경으로 사진 찍을 기회를, 오감 자연 체험형 전시 공간 성수동 섬세이 테라리움에선 나이토그래피를 통해 인생 사진을 찍는 경험을 제공했다. 몇몇 장소는 외국인의 비율이 높아, 한 일본인 관광객이 폰을 빌려 사진 찍고는 “스고이”를 연발하던 모습도 인상 깊었다.

맥락을 살린 몰입형 경험 마케팅, 갤럭시 Open To Go

갤럭시 Open To Go는 고객이 가장 경험하고 싶은 순간, 경험하고 싶은 장소를 공략해 각 공간의 맥락(Context)을 살리는 방식으로 설계했고, 갤럭시 S23의 기능을 자연스럽고 강력하게 심화 경험하게 함으로써 공간이 소비자에게 주는 경험에 더욱 몰입할 수 있게 했다. 공간적 특성 자체가 우리의 피사체가 되었다고 할까.

특히, 사람들이 ‘사진 찍기 위해’ 방문하는 장소로 찾아가다 보니 브랜드가 알리고 싶은 성능의 포인트를 고객이 주체적으로 경험할 수 있었고, 그들이 적극적으로 비교 체험을 하는 비율도 높았다.

Open To Go는 계속된다, 또 OOOpen

4월 1~2일 양일 잠실야구장 프로야구 개막전에도 갤럭시 Open To Go가 찾아갈 예정이다. 개막전에서 선수들의 표정까지 생생하게 담고 싶다면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마시길. S23 CXP와 딱 맞는 드라마틱한 경험을 만들어 줄 장소 섭외&세팅에 고생하신 BE 프로님들과 추운 겨울 오들오들 떨며 투고 스팟을 촬영 다닌 소영&조은 프로님께 감사하며, 다음 시즌에도 더 새로운 장소로 찾아갈 갤럭시 To Go 서비스에 많은 기대 부탁한다.

제일기획 박지은 프로 (비즈니스 8팀)

 
S23 갤럭시S23 갤럭시오픈투고 갤럭시투고 삼성전자 제일기획 캠페인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파리올림픽 마케팅의 모든 것
세상에서 가장 큰 스포츠 이벤트인 ‘올림픽’. 올림픽은 스포츠가 적어도 4년에 한 번 제대로 빛나게 하는 지구촌 축제로 전 세계의 다양한 종목을 한꺼번에 담아낸 유일무이한 플랫폼이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제일기획, 세계 최고 권위 ‘칸 라이언즈’서 금ㆍ은ㆍ동 수상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김종현)이 프랑스 칸에서 열린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제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4’에서 금상 1개, 은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과 영라이언즈 동상을 수상했다.     제일기획 스페인법인이 삼성전자와 진행한 ‘삼성 임펄스(SAMSUNG IMPULSE)
맛.없.없!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배스킨라빈스 역대급 캠페인
제일기획 김종해 프로 (비즈니스 18팀)   ‘맛.없.없’이란 신조어를 아시는지? 인코딩 차이로 깨진 문자처럼 보이는 이 단어는 사실 우리가 흔히 쓰는 ‘맛이 없을 수가 없다’의 약자다. 닭갈비와 치즈의 조합, 갈비와 냉면의 조합처럼 말 그대로 맛이 없기 힘든 조합에 흔히 붙이기도 한다.   이런 밈을 활용해 올해 6월 배스킨라빈스(이하 배라)에서 그야말로 역대급 ‘맛.없.
[어텐션, 크리에이터] 과학에 재미를 붙이고 싶다면, 과학 채널 추천 4
 제일기획 편집팀   요즘 미디어 콘텐츠를 제대로 이해하려면 과학이 기본이다. 우주과학을 기본으로 하는 넷플릭스 드라마부터 인공지능 관련 각종 뉴스까지, 첨단 기술이 우리 일상에 한층 더 깊게 들어오며 우리가 알아야 할 과학 상식도 늘어난다. 과학에 재미를 붙이도록 돕는 과학 유튜브 채널을 소개한다.       #SF #천문학 #물리학   &nb
영화 원더랜드처럼, AI와 정서 교감 가능할까?
하민회 (주)이미지21대표   “꿈에서라도 만나고 싶은 그리운 이, 다시 볼 수 있다면 AI로 복원하시겠습니까?” 영화 <원더랜드>는 고인 혹은 그에 준하는 사람을 AI로 복원하는 서비스가 일상화된 세상의 이야기다. 어린 딸에게 엄마의 부재를 느끼게 하고 싶지 않아서, 사고로 의식불명이 된 연인을 놓고 싶지 않아서 AI 서비스를 신청한 사람들. 그리고 그들을 관리하는 두 명의 플래너가 영화 주인공이다. 현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제일기획, 세계 최고 권위 ‘칸 라이언즈’서 금ㆍ은ㆍ동 수상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김종현)이 프랑스 칸에서 열린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제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4’에서 금상 1개, 은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과 영라이언즈 동상을 수상했다.     제일기획 스페인법인이 삼성전자와 진행한 ‘삼성 임펄스(SAMSUNG IMPULSE)
맛.없.없!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배스킨라빈스 역대급 캠페인
제일기획 김종해 프로 (비즈니스 18팀)   ‘맛.없.없’이란 신조어를 아시는지? 인코딩 차이로 깨진 문자처럼 보이는 이 단어는 사실 우리가 흔히 쓰는 ‘맛이 없을 수가 없다’의 약자다. 닭갈비와 치즈의 조합, 갈비와 냉면의 조합처럼 말 그대로 맛이 없기 힘든 조합에 흔히 붙이기도 한다.   이런 밈을 활용해 올해 6월 배스킨라빈스(이하 배라)에서 그야말로 역대급 ‘맛.없.
[어텐션, 크리에이터] 과학에 재미를 붙이고 싶다면, 과학 채널 추천 4
 제일기획 편집팀   요즘 미디어 콘텐츠를 제대로 이해하려면 과학이 기본이다. 우주과학을 기본으로 하는 넷플릭스 드라마부터 인공지능 관련 각종 뉴스까지, 첨단 기술이 우리 일상에 한층 더 깊게 들어오며 우리가 알아야 할 과학 상식도 늘어난다. 과학에 재미를 붙이도록 돕는 과학 유튜브 채널을 소개한다.       #SF #천문학 #물리학   &nb
영화 원더랜드처럼, AI와 정서 교감 가능할까?
하민회 (주)이미지21대표   “꿈에서라도 만나고 싶은 그리운 이, 다시 볼 수 있다면 AI로 복원하시겠습니까?” 영화 <원더랜드>는 고인 혹은 그에 준하는 사람을 AI로 복원하는 서비스가 일상화된 세상의 이야기다. 어린 딸에게 엄마의 부재를 느끼게 하고 싶지 않아서, 사고로 의식불명이 된 연인을 놓고 싶지 않아서 AI 서비스를 신청한 사람들. 그리고 그들을 관리하는 두 명의 플래너가 영화 주인공이다. 현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제일기획, 세계 최고 권위 ‘칸 라이언즈’서 금ㆍ은ㆍ동 수상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김종현)이 프랑스 칸에서 열린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제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4’에서 금상 1개, 은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과 영라이언즈 동상을 수상했다.     제일기획 스페인법인이 삼성전자와 진행한 ‘삼성 임펄스(SAMSUNG IMPULSE)
맛.없.없!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배스킨라빈스 역대급 캠페인
제일기획 김종해 프로 (비즈니스 18팀)   ‘맛.없.없’이란 신조어를 아시는지? 인코딩 차이로 깨진 문자처럼 보이는 이 단어는 사실 우리가 흔히 쓰는 ‘맛이 없을 수가 없다’의 약자다. 닭갈비와 치즈의 조합, 갈비와 냉면의 조합처럼 말 그대로 맛이 없기 힘든 조합에 흔히 붙이기도 한다.   이런 밈을 활용해 올해 6월 배스킨라빈스(이하 배라)에서 그야말로 역대급 ‘맛.없.
[어텐션, 크리에이터] 과학에 재미를 붙이고 싶다면, 과학 채널 추천 4
 제일기획 편집팀   요즘 미디어 콘텐츠를 제대로 이해하려면 과학이 기본이다. 우주과학을 기본으로 하는 넷플릭스 드라마부터 인공지능 관련 각종 뉴스까지, 첨단 기술이 우리 일상에 한층 더 깊게 들어오며 우리가 알아야 할 과학 상식도 늘어난다. 과학에 재미를 붙이도록 돕는 과학 유튜브 채널을 소개한다.       #SF #천문학 #물리학   &nb
영화 원더랜드처럼, AI와 정서 교감 가능할까?
하민회 (주)이미지21대표   “꿈에서라도 만나고 싶은 그리운 이, 다시 볼 수 있다면 AI로 복원하시겠습니까?” 영화 <원더랜드>는 고인 혹은 그에 준하는 사람을 AI로 복원하는 서비스가 일상화된 세상의 이야기다. 어린 딸에게 엄마의 부재를 느끼게 하고 싶지 않아서, 사고로 의식불명이 된 연인을 놓고 싶지 않아서 AI 서비스를 신청한 사람들. 그리고 그들을 관리하는 두 명의 플래너가 영화 주인공이다.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