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2024밈] 3월 편 - 국가권력급 밈 모음집
HS Ad 기사입력 2024.03.11 02:06 조회 1456
 


카카오톡 테마
맛있다! 맛꿀마??
국가권력급 밈 모음
03월의 챌린지?(feat. 움파룸파&꽃집)
환승연애 리뷰? 
요즘 화장품 어디서 사!?다이소 화장품



카카오톡 테마
 
 
한국인들이 매일같이 사용하는 어플 카카오톡. 카카오톡을 보다 예쁘게 꾸밀 수 있는 카카오톡 테마를 알고 계시나요?
 
물론, 과거부터 많은 사람들이 테마를 제작하여 배포 및 사용해 왔지만... 최근에는 유행하는 캐릭터 등을 빠르게 흡수하여 테카를 제작 후 배포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어요. 과거에는 실제 이미지를 이용해 테마를 제작하였다면, 요즘은 직접 그림을 그리거나 디자인을 해서 배포하는 게 트렌드인 것 같아요.
카톡 테마는 주로 블로그를 통해서 배포되는 경우가 많아요.

 


출처: X(구 트위터)


카카오톡 테마를 소개받았으면, 다운도 받고 적용도 하셔야겠죠!? 카카오톡 테마 적용 방법도 알려드릴게요! 참고로 아이폰은 ktheme 파일만 적용이 가능하고, 안드로이드는 apk 파일만 적용이가능해요!

아이폰(iOS) 기준으로 파일을 다운로드한 후 > 좌측 하단 내보내기 버튼 클릭 > 카카오톡 - 나에게 보내기 > 나에게 전송된 테마를 클릭 후 테마 적용하기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테마가 적용돼요!
 





맛있다! 맛꿀마?


맛있다를 의미하는 신조어 맛꿀마. 피식대학 ‘경상도 호소인‘콘텐츠에서 소개된 단어로, 실제 사투리는 아니라고 해요!


경상도 호소인? 맛집으로 서울 촌놈 참교욱했으예 [경북 포항1] / 출처: 피식대학Psick Univ 유튜브

 
엉망진창 사투리라고 하며 해명을 요구하는 사람이 늘어나며 최근 피식대학의 이용주는 유튜브 커뮤니티를 통해 자신을 둘러싼 의혹들에 대해 해명을 했으며, 그 안에 사투리 발음에 관한 내용도 찾아볼 수 있어요.


 



"제가 태어나고 살았던 1980년대 부산에서 사용하던 사투리가 약 40년이 지난 현재 부산 사투리와 약간의 차이가 있음을 저도 이번 사건을 통해 발견하였습니다. 1980년대 우리의 부산사투리에는 꿀, 깔, 끼, 삐, 뚜, 찌 등 지금은 사라진 고어들이 존재했습니다. 저는 제가 살았던 1980년대 사용했던 부산사투리가 익숙하여 자연스럽게 사용했었던 이유였습니다. ... 하지만 저는 이번 사건을 통해 이렇게 잊혀진 우리 경상도 사투리를 복원하는 게 저의 사명이라 생각하고 계속해서 새로운 옛 사투리를 찾아 여러분께 보여드리겠습니다."


맛꿀마는 쌉꿀마, 맛깔끼노, 맛이마쉬삐끼네, 맛뭔교, 맛때리뿟나, 맛깔끼하네예 같은 말과도 함께 사용하며 음식이 맛있을 때뿐만 아니라, 멋지다, 예쁘다 등의 긍정적이니 말을 대신하는 주접밈으로도 사용해요.

 

출처: X (구 트위터)




국가권력급 밈 모음


웹툰/웹소설 플랫폼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 중인 작품 ‘나 혼자만 레벨업’에서 나온 유행어 국가권력급. 소설 자체가 유명하기도 했지만, 유튜버 '랄로'가 콘텐츠 타이틀로 사용하며 유행하기 시작했어요.

 

출처: 유튜브 랄로


밈자체가 쉽게 사용할 수 있고, 단어가 어렵지 않아 더욱 유행하게 됐으며, '어떤 분야의 최강'이라는 뜻으로 사용해요. 강조하고 싶은 대상 앞에 쓰는 말로 긍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최고의 광고 회사 HSAD를 국가권력급 광고 회사 HSAD라고 표현하는 등의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출처: 유튜브(좌) 네이버 블로그(중) 인스타그램(우)



03월의 챌린지? (feat. 움파룸파&꽃집)


지난 1월 31일 영화 ‘웡카‘가 국내 개봉을 하며 유행하기 시작한 움파룸파 챌린지? 중독성 강한 멜로디로 영화를 보고 나오면 움파룸파만 생각난다는 평이 많은데요.



[웡카 OST] 중독성 미친 움파룸파 댄스 그 노래 가사해석 | Oompa Loompa - Hugh Grant & Timothée Chalamet MV / 출처: 어뮤즈 AMUSE 유튜브


영화 속 움파룸파가 등장하여 부르는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챌린지예요. 움파룸파족이 되기 위한 필터 사용은 기본! 다양한 인플루언서와 연예인 사이에서 유행이에요.

www.tiktok.com/@andteam_official/video/7338379025254976786
&TEAM 의주 / 출처: 앤팀 공식 틱톡(@andteam_official)

www.tiktok.com/@aespa_official/video/7332457624035708168
에스파 윈터 / 출처: 에스파 공식 틱톡(@aespa_official)

www.tiktok.com/@ive.official/video/7339052731358809351
아이브 리즈 / 출처: 아이브 틱톡(@IVE.official)



움파룸파 챌린지 외에 유행하는 또 다른 챌린지는 ‘꽃집 챌린지‘?
꽃집에서 꽃을 사기 위해 춤을 춰야 한다? 꽃집 사장님이 친구와 재미로 올린 영상이 화제가 되며 해당 꽃집에 방문하여 춤을 추는 사람이 늘고 있어요. 그리고 소문과 다르게 춤을 추지 않아도 꽃은 구매 가능하다고 해요.?
 


출처: 비틀즈뱅크 인스타그램(@beatles_bank)
 
출처: 비틀즈뱅크 인스타그램(@beatles_bank)

해당 꽃집은 현재 둘리, 밸리곰 그리고 박문치 등이 방문하며 더 큰 화제가 되고 있으며, 이들을 이기기 위해 더 다양한 코스튬을 해서 방문할 것을 예고하는 사람도 늘고 있다고 해요.


환승연애 리뷰


새로운 시즌이 시작됨과 동시에 화제가 되고 있는 환승연애 3. 이번 시즌은 유독 환승연애를 리뷰&리액션을 하는 채널이 늘어났는데요. 환승연애를 보며 웃고, 울고, 화내는 등의 리액션을 하며 시청자들과 공감대를 만들기도 하고,



[환승연애3/ 11화 리액션] 오열 파티 .. 나도 울고 주먹도 울고.. /
출처: 찰스엔터 유튜브

 
환승연애를 보고 난 후 강의 형식으로 리뷰를 하기도 하는데요.




사랑이 고픈 광태에게 스며들다 [환승연애 12~13화 리뷰] /
출처: [하말넘많] heavytalker 유튜브
 

환승연애 1에 출연하여 재결합에 성공한 주휘민영 커플이 이번 시즌을 보며 리뷰를 진행하기도 했어요.



[환승연애3 11화 리뷰] 환연 1 재결합 커플이 보는 도파민 터지는 11화.....구질..구질이요...? /
출처: 곰민영 유튜브


환승연애 시청자들은 이러한 리뷰&리액션 영상을 보고 댓글로 각자 의견을 이야기하며 활발하게 소통하기도 해요.



다이소 화장품


저렴한 금액으로 다양한 생활용품을 판매하는 다이소. 최근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화장품이 코덕(코스메틱 덕후)들 사이에서 화제인데요. 다양한 가성비템이 소개되며 품절 대란이 일어나기도 하며, 뷰티 인플루언서 사이에서는 다이소 화장품으로 풀메이크업 하기가 유행이에요.



폼미쳤다 ALL 다이소 화장품으로 하는 풀메이크업? 추천템 / 무난템 / 별로템 나눠서 알려드림?? / 출처: 안다 ANDA 공식 유튜브




?10년만에 불러보는 그 이름.. "다이소" 제품으로 풀메이크업 2024ver? /
출처: 회사원A 유튜브


뷰티 인플루언서 '회사원 A'는 최근 다이소 화장품으로 풀메이크업 하는 영상을 업로드했는데요. 제품을 실제로 사용하며 특징, 가격, 장단점 등을 사용과 동시에 리뷰해 주며 약 26만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어요. 가성비 화장품을 쏟아내며 타 뷰티 스토어의 적수는 다이소라는 말도 나올 정도예요.

03월 밈.zip도 재미있게 보셨나요? 에디터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월간 밈.zip은 다음 달에도 계속됩니다! 많관부!

3월밈 ·  3월밈집 ·  HSAd ·  meme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소비자를 유혹하는 힘, CDJ(Consumer Decision Journey) 설계에서 찾다
  취재·글 장 웅|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업계에 협동조합이 등장했다. 일명 ‘모베오협동조합51’로 이 회사는 이시우 대표가 2020년 CJ ENM 산하의 모베오라는 광고회사를 설립했다가 최근 독립하면서 사명을 변경하고 본인 또한 조합장이라는 직함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 대표는 디지털 광고시장에 뛰어든 1세대로도 잘 알려져 있는데, 디지털 시장에서 AI의 활용이 확대됨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HSAD, 국내 광고업계 최초로 통합 마케팅 AI 플랫폼 상용화 포문 열다
  HSAD가 마케팅 크리에이티브 업무 전반을 생성형 AI로 진행할 수 있는 통합 마케팅 AI 플랫폼 ‘DASH.AI’를 국내 광고업계 최초로 상용화했습니다.   지금까지 국내 업계에서는 생성형 AI를 광고 제작이나 성과측정 등에서 일부 단편적 기능지원을 위해 사용해 왔는데요. 하지만 HSAD의 ‘대시 AI’는 마케팅 전략부터 광고 제작, 성과측정까지 업무 전반을 생성형 AI로
[KAA Focus] 2016년 국내 광고시장 규모 10조 8,831억 원
    제일기획은 2016년 국내 총 광고비가 전년(10조 7,270억 원) 대비 1.5% 성장한 10조 8,831억 원으로 집계됐다고 발표했다. 지난해 케이블/종편 방송은 인기 콘텐츠를 지속 개발해내며 처음으로 광고시장 점유율 1위에 올랐으며, 모바일광고비 역시 40%에 가까운 성장률을 보이며 지상파TV, PC, 신문을 앞질렀다. 이 같은 변화 속에서 광고비 1위와 5위 매체의 점유율 격차는 예년 대비 줄어들어 매체 간의 경쟁이 심화되고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우리는 왜 크리에이티비티를 갈구하는가? 2024 칸 라이언즈가 건넨 6가지 해답_2
  DP월드(DP World)의 ‘The Move to-15’ 캠페인. ©DP World 4. 껍데기는 가라!(Authenticity) 진정성은 매년 칸 라이언즈의 단골 이슈다. 아무리 훌륭한 아이디어와 크리에이티비티라도, 비록 캠페인의 효과와 결과가 좋았더라도, 진정성이 결여된 캠페인은 칸 라이언즈의 꼭대기인 ‘그랑프리’엔 이를 수 없다. 이를 단적으로 보여준 사례가 올해
진정성 있는 도전을 담아낸, 갤럭시 워치 Go Ultra Challenge 캠페인
 제일기획 박성훈 프로 (비즈니스 11팀) 제일기획 유현선 프로 (이은민 CD팀)   더운 날씨가 기승을 부린 지난 7월, 갤럭시 언팩과 함께 갤럭시 워치 신제품이 출시되었다.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으로 돌아온 갤럭시 워치 울트라는 아웃도어에 특화된 단단한 내구성과 AI 측정 기술을 탑재해 출시 전부터 소비자들의 기대를 모았다. 갤럭시 워치 울트라를 극한의 도전을 위한 강력한 AI 워치로 자리매김할 캠페인을 지난 두 달간 준비해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KAA Focus] 2016년 국내 광고시장 규모 10조 8,831억 원
    제일기획은 2016년 국내 총 광고비가 전년(10조 7,270억 원) 대비 1.5% 성장한 10조 8,831억 원으로 집계됐다고 발표했다. 지난해 케이블/종편 방송은 인기 콘텐츠를 지속 개발해내며 처음으로 광고시장 점유율 1위에 올랐으며, 모바일광고비 역시 40%에 가까운 성장률을 보이며 지상파TV, PC, 신문을 앞질렀다. 이 같은 변화 속에서 광고비 1위와 5위 매체의 점유율 격차는 예년 대비 줄어들어 매체 간의 경쟁이 심화되고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우리는 왜 크리에이티비티를 갈구하는가? 2024 칸 라이언즈가 건넨 6가지 해답_2
  DP월드(DP World)의 ‘The Move to-15’ 캠페인. ©DP World 4. 껍데기는 가라!(Authenticity) 진정성은 매년 칸 라이언즈의 단골 이슈다. 아무리 훌륭한 아이디어와 크리에이티비티라도, 비록 캠페인의 효과와 결과가 좋았더라도, 진정성이 결여된 캠페인은 칸 라이언즈의 꼭대기인 ‘그랑프리’엔 이를 수 없다. 이를 단적으로 보여준 사례가 올해
진정성 있는 도전을 담아낸, 갤럭시 워치 Go Ultra Challenge 캠페인
 제일기획 박성훈 프로 (비즈니스 11팀) 제일기획 유현선 프로 (이은민 CD팀)   더운 날씨가 기승을 부린 지난 7월, 갤럭시 언팩과 함께 갤럭시 워치 신제품이 출시되었다.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으로 돌아온 갤럭시 워치 울트라는 아웃도어에 특화된 단단한 내구성과 AI 측정 기술을 탑재해 출시 전부터 소비자들의 기대를 모았다. 갤럭시 워치 울트라를 극한의 도전을 위한 강력한 AI 워치로 자리매김할 캠페인을 지난 두 달간 준비해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KAA Focus] 2016년 국내 광고시장 규모 10조 8,831억 원
    제일기획은 2016년 국내 총 광고비가 전년(10조 7,270억 원) 대비 1.5% 성장한 10조 8,831억 원으로 집계됐다고 발표했다. 지난해 케이블/종편 방송은 인기 콘텐츠를 지속 개발해내며 처음으로 광고시장 점유율 1위에 올랐으며, 모바일광고비 역시 40%에 가까운 성장률을 보이며 지상파TV, PC, 신문을 앞질렀다. 이 같은 변화 속에서 광고비 1위와 5위 매체의 점유율 격차는 예년 대비 줄어들어 매체 간의 경쟁이 심화되고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우리는 왜 크리에이티비티를 갈구하는가? 2024 칸 라이언즈가 건넨 6가지 해답_2
  DP월드(DP World)의 ‘The Move to-15’ 캠페인. ©DP World 4. 껍데기는 가라!(Authenticity) 진정성은 매년 칸 라이언즈의 단골 이슈다. 아무리 훌륭한 아이디어와 크리에이티비티라도, 비록 캠페인의 효과와 결과가 좋았더라도, 진정성이 결여된 캠페인은 칸 라이언즈의 꼭대기인 ‘그랑프리’엔 이를 수 없다. 이를 단적으로 보여준 사례가 올해
진정성 있는 도전을 담아낸, 갤럭시 워치 Go Ultra Challenge 캠페인
 제일기획 박성훈 프로 (비즈니스 11팀) 제일기획 유현선 프로 (이은민 CD팀)   더운 날씨가 기승을 부린 지난 7월, 갤럭시 언팩과 함께 갤럭시 워치 신제품이 출시되었다.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으로 돌아온 갤럭시 워치 울트라는 아웃도어에 특화된 단단한 내구성과 AI 측정 기술을 탑재해 출시 전부터 소비자들의 기대를 모았다. 갤럭시 워치 울트라를 극한의 도전을 위한 강력한 AI 워치로 자리매김할 캠페인을 지난 두 달간 준비해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토요타야리스크로스
poppop01
Max
poppop01
요기보
poppop01
Havan
neyouel10
JauServeSupermercados
neyouel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