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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아무도 기획하지 않은 자유
2009.05.06 12:00 | Cheil Worldwide, 2009년 03월, 398호
최근 우리 업계의 화두(話頭) 한 가지는 '미디어가 크리에이티브'라는 겁니다. 정해진 미디어 안에서 크리에이티브를 어떻게 구사할까가 아니라, 무엇을 미디어로 활용해서 커뮤니케이션을 할까로 생각의 출발점이 달라지는 겁니다. 때로는 미디어로 치자 않았던 것들이 광고 크리에이티브의 채널이 되기도 하는데, 크리에이티브를 담을 그릇이 다르니 그 안에 담는 콘텐츠는 더 큰 폭으로 달라집니다.
'좋은 귀'
2009.04.30 12:00 | Cheil Worldwide, 2009년 03월, 398호
자, 모두 따라해보시길 "아~~야~!" 뭔지 잘 모르시겠다고? 음 그렇다면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25세 이상의 성인남녀 100명 중 85명이 그 목소리를 따라 할 수 있다는 이덕화 오빠의 목소리를 최대한 비슷하게 해서 해보길 바란다. 다시 한 번 "아~~ 야~!"
생명이 잉태되어 캠페인을 낳기까지! (웅진코웨이 정수기 다큐캠페인)
2009.04.29 12:00 | Cheil Worldwide, 2009년 03월, 398호
‘누구나 다들 쓰고 있는 코웨이 정수기지만, 왜 이 제품이 좋은 거지? 유명해서 좋은 건가? 사람들이 많이 쓰니까 나도 써야하는 걸까? 괜히 브랜드 제품이라서 비싼 것이 아닐까?’ 등등… 이러한 의문들은 훗날 코웨이 정수기에 충분한 위협이 될 수 있으며, 경쟁사들에게는 좋은 무기가 될 수도 있었다. 우리는 웅진코웨이 정수기 광고캠페인을 시작하며, 소비자들의 마음속에서 자라고 있을 이런 생각들을 없애고, 그 자라에 새로운 무언가를 심어야 할 시점이라고 판단했다. 그리고 가장 먼저 그 ‘무언가’를 제품 자체에서 찾기 시작했다. 소비자들이 정수기를 사용하는 이유는 당연히 깨끗한 물을 마시기 위해서다. 그렇다면 물을 걸러주는 필터에 그 비밀이 숨어 있지 않을까?
Gorgeous Trumps Evertthing - JAGUAR
2009.04.28 12:00 | Cheil Worldwide, 2009년 03월, 398호
영화 ‘사랑보다 아름다운 유혹(Cruel Intentions, 1998sus)’은 뉴욕 맨해튼에 사는 상류층 10대들의 본능적인 쾌락과 발칙한 사랑 게임이 그 줄거리다. 영화 중간중간 등장하는 화려한 소품들이 볼거리인데 특히 남자 주인공 세바스찬을 남들보다 더 쿨(Cool)한 존재로 부각시키는 강력한 무기가 바로 검정색 클래식카 1956년형 재규어 XK140이다.
'또 하나의 가족' 양방향 광고시대를 열다
2009.04.27 12:00 | Cheil Worldwide, 2009년 03월, 398호
삼성전자 ‘또 하나의 가족’ IPTV 양방향 광고. 2008년 11월, 2009년 1월 두 차례로 진행된 삼성전도 ‘또 하나의 가족’ IPTV양방향 광고. 이벤트 형태의 이번 캠페인은 인터랙션이 실현된 국내 최초 양방향 TV광고다. 가족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질문 편을 방영하고, 시청자들이 인터넷 사이트 고훈닷컴에 남김 답변을 광고로 제작.방영하는 형태로 새로운 인터랙티브 캠페인의 전형을 선보였던 또 하나의 가조이 양?향 IPTV광고로 다시 한 번 한발 앞선 시도를 한 것이다.
막장의 시대
2009.04.24 12:00 | Cheil Worldwide, 2009년 03월, 398호
"근데, 왜 제가 그걸 써야하죠?" '종합병원2' 작업하느라 몸이 불고, 장가는 가야겠고, 아침저녁으로 열심히 인조인간 같은 마스크를 한 동네 아줌마들 뒤를 따라 운동장 트랙을 돌고 있는데, 갑자기 전화가 걸려왔다. 처음 보는 전화번호. 받을까 말까..... 불규칙적인 번호 배열로 봐서 스팸 대출번호는 아닌 것 같고, 제일기획 사보편집실이란다. 드라마 PD인 나에게 생뚱맞게 원고를 하나 써달랜다. 아니 도대체 광고회사의 사보에 무슨 내용의 글을 쓰라는 건지. 나도 모르게 신음처럼 외마디 소리가 나오고 말았다.
광고가 내게 다가와 길을 물었다
2009.04.23 12:00 | Cheil Worldwide, 2009년 03월, 398호
그 때 그 거리엔 졸음에 겨운 햇살이 내려앉고 있었는지도 보드라운 분홍빛 바람이 불어오고 있었는지도 모르겠다. 재잘대며 오가는 인파 속 그의 시선이 머문 곳은 어느 언더웨어 매장의 대형 현수막. 그 순간 그의 모든 생각과 행동과 숨이 멈췄고, 미세한 떰림이 밀려왔다. 미디어의 옷을 입고 화려하게 변신한 그 인생 최초의 카피가 명동의 오후를 유혹하는 위력적인 장면. 그리고 이 낯선 풍경에 얼어붙은 그에게 광고가 다가와 나지막이 속삭였다. "마침내 네가 걸어갈 길이 시작되었어."
너라도 웃어야지
2009.04.23 12:00 | Cheil Worldwide, 2009년 03월, 398호
Everyday, Holiady - 너라도 웃어야지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소비자를 유혹하는 힘, CDJ(Consumer Decision Journey) 설계에서 찾다
  취재·글 장 웅|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업계에 협동조합이 등장했다. 일명 ‘모베오협동조합51’로 이 회사는 이시우 대표가 2020년 CJ ENM 산하의 모베오라는 광고회사를 설립했다가 최근 독립하면서 사명을 변경하고 본인 또한 조합장이라는 직함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 대표는 디지털 광고시장에 뛰어든 1세대로도 잘 알려져 있는데, 디지털 시장에서 AI의 활용이 확대됨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HSAD, 국내 광고업계 최초로 통합 마케팅 AI 플랫폼 상용화 포문 열다
  HSAD가 마케팅 크리에이티브 업무 전반을 생성형 AI로 진행할 수 있는 통합 마케팅 AI 플랫폼 ‘DASH.AI’를 국내 광고업계 최초로 상용화했습니다.   지금까지 국내 업계에서는 생성형 AI를 광고 제작이나 성과측정 등에서 일부 단편적 기능지원을 위해 사용해 왔는데요. 하지만 HSAD의 ‘대시 AI’는 마케팅 전략부터 광고 제작, 성과측정까지 업무 전반을 생성형 AI로
[KAA Focus] 2016년 국내 광고시장 규모 10조 8,831억 원
    제일기획은 2016년 국내 총 광고비가 전년(10조 7,270억 원) 대비 1.5% 성장한 10조 8,831억 원으로 집계됐다고 발표했다. 지난해 케이블/종편 방송은 인기 콘텐츠를 지속 개발해내며 처음으로 광고시장 점유율 1위에 올랐으며, 모바일광고비 역시 40%에 가까운 성장률을 보이며 지상파TV, PC, 신문을 앞질렀다. 이 같은 변화 속에서 광고비 1위와 5위 매체의 점유율 격차는 예년 대비 줄어들어 매체 간의 경쟁이 심화되고
진정성 있는 도전을 담아낸, 갤럭시 워치 Go Ultra Challenge 캠페인
 제일기획 박성훈 프로 (비즈니스 11팀) 제일기획 유현선 프로 (이은민 CD팀)   더운 날씨가 기승을 부린 지난 7월, 갤럭시 언팩과 함께 갤럭시 워치 신제품이 출시되었다.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으로 돌아온 갤럭시 워치 울트라는 아웃도어에 특화된 단단한 내구성과 AI 측정 기술을 탑재해 출시 전부터 소비자들의 기대를 모았다. 갤럭시 워치 울트라를 극한의 도전을 위한 강력한 AI 워치로 자리매김할 캠페인을 지난 두 달간 준비해
우리는 왜 크리에이티비티를 갈구하는가? 2024 칸 라이언즈가 건넨 6가지 해답_2
  DP월드(DP World)의 ‘The Move to-15’ 캠페인. ©DP World 4. 껍데기는 가라!(Authenticity) 진정성은 매년 칸 라이언즈의 단골 이슈다. 아무리 훌륭한 아이디어와 크리에이티비티라도, 비록 캠페인의 효과와 결과가 좋았더라도, 진정성이 결여된 캠페인은 칸 라이언즈의 꼭대기인 ‘그랑프리’엔 이를 수 없다. 이를 단적으로 보여준 사례가 올해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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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미국 정치 광고로 살펴보는 광고·미디어 트렌드
  요즘 미국은 다가오는 11월에 실시되는 대선의 열기로 뜨겁습니다. 더욱이 대선을 석 달 가량 남긴 8월 초에 카멀라 해리스(Kamala Harris) 부통령이 대의원 온라인 투표에서 과반 득표로 민주당 대통령 후보로 선출되면서 그 열기는 한층 고조되고 있습니다. 미국의 많은 광고×미디어 에이전시에 따르면 2024년도는 전례 없는 정치 광고 지출을 기록할 것이라고 이야기되고 있습니다. 광고주는 대선 시기에 정치 광고를 위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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