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INNOCEAN Worldwide
메조미디어
SK플래닛 M&C부문
신문광고저널
KAA저널
한국광고업협회보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광고계동향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소비자
한국ABC저널
나스미디어
the AD
광고계동향 분석보고서
펜타브리드
한국옥외광고센터
서비스플랜코리아
인크로스
BIG BAND
제일기획 매거진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페이스북, 2분기 모바일 광고 수입 급증
2014.07.24 06:33 | 한국광고협회
페이스북은 2·4분기 실적 발표에서 전체 광고매출 중 모바일 광고수입이 차지하는 비중이 62%라고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대비(41%)보다 약 20%P 증가한 수치로, 이러한 모바일 광고 호조에 따라 전체 매출은 약 2조9800억원(29억 달러)에 달했으며 순익은 약 8100억원(7억9100달러)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페이스북은 올해 모바일 광고의 호조에 따라 주가도 30% 가량 상승했다. 지난 6월 한달동안 1일 평균 활동 유저들의 숫자
[인사/동정] 아리랑국제방송 外
2014.07.24 06:14 | 한국광고협회
아리랑국제방송  ▲사장직무대행 송종길 메카커뮤니케이션  ▲신임대표이사 박동국(전 한컴 전무)
서울시‘디지털광고 재직자 역량강화 과정’모집
2014.07.11 04:09 | 한국광고협회
한국광고협회 - 서울산업진흥원 공동개설 서울시‘디지털광고 재직자 팀장리더쉽스쿨과정’모집 “광고계 최초의 디지털광고 전문교육 프로그램” “스마트 시대를 이끌어 갈 디지털광고 전문 인력을 육성합니다.” 한국광고협회는 서울산업진흥원과 공동으로, 디지털광고를 3과정으로 세분화여 광고관련 입문자 및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한 교육과정을 개설하였습니다. 아래 안내드리는 과정은 ‘팀장
한국광고협회, 「2014 광고분야 하도급법 설명회」 개최
2014.07.11 10:01 | 한국광고협회
  한국광고협회, 「2014 광고분야 하도급법 설명회」 개최  - 공정거래위원회와 공동으로 광고분야에 하도급 거래질서 개선을 위해 실시  - 오는 7월 15일(화) 오후 2시, 잠실 한국광고문화회관 2층 대회의장에서 열려 o 한국광고협회(회장 이순동)는 오는 7월 15일(화) 오후 2시에 잠실에 위치한 한국광고문화회관 2층 대회의장에서 광고분야 하도급 거래질서 개선을 위한‘2014 광고분야 하도급법
'7월의 베스트 방송광고' 벌레잡는 회사 세스코의 '독약전달의 기술'편 선정
2014.07.10 10:54 | 한국광고협회
한국광고협회가 뽑은「7월 베스트 방송광고」는? 벌레잡는 회사 세스코의 '독약전달의 기술'편 선정!  - ‘해충잡는 방법을 지적인 다큐로 승화시킨 웰메이드 광고’라는 평가    □ 한국광고협회(회장: 이순동)은 7월 베스트 방송광고로 벌레잡는 회사인 세스코의 ‘독약전달의 기술’편을 선정했다고 4일 밝혔다.   o 본 작품은 지난 6월에 방송된 TV광고 400여 편
‘2014 광고분야 하도급법 설명회’ 개최
2014.07.01 12:00 | 한국광고협회
    한국광고협회, 공정거래위원회와 공동으로 ‘2014 광고분야 하도급법 설명회’개최 -광고분야 하도급 거래 질서 개선을 위한 법/제도 설명해 - 오는 7월 15일(화) 14시, 잠실 한국광고문화회관 2층 대회의장에서 열려
[입찰공고] 디지털광고 표준화 추진 조사연구 학술용역 재입찰공고
2014.07.01 12:00 | 한국광고협회
디지털광고 표준화 추진 조사연구 학술용역 재입찰공고   ■ 입찰에 부치는 사항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계약방법 : 일반경쟁   ○ 입찰방법 : 일반(총액) 협상에 의한 계약   ○ 입찰일시 : 2014. 7. 1 (화) 11:00 <예정>   ○ 과업기간 : 계약일로부터 2개월 &n
팔도 비락식혜 ‘으리의 김보성’ 편, 2014년 6월 베스트 크리에이티브로 선정
2014.06.27 04:37 | 한국광고협회
제때에 만들어서 제대로 웃겼다. 패러디/말장난 넘어선 임팩트 돋보여 팔도 비락식혜 ‘으리의 김보성’ 편   광고회사 ‘코마코’가 기획하고 프로덕션 '제플린'이 제작한 (주)팔도의 비락식혜 ‘으리의 김보성’편은 ‘으리~ 으리~’란 유행어로 한창 주가를 올리고 있는 탤런트 김보성의 최근 유머광고들 중에서도 단연 눈에 띄었다는 선정위원들의 평이다
[입찰공고] 광고계동향 컨텐츠 등록 및 관리 시스템 개발 용역
2014.06.26 05:41 | 한국광고협회
《한국광고협회 입찰공고 제2014- 호》     ■ 입찰에 부치는 사항   ---------------------------------------------------------------- ○ 계 약 방 법 : 일반경쟁 ○ 입 찰 방 법 : 일반(총액) 협상에 의한 계약 ○ 과 업 기 간 : 과업착수일로부터 ~ 2개월 ○ 입 찰 건 명 : 광고계동향 컨텐츠 등록 및 관리 시스템 개발 용역업체 입찰
한국광고협회, ‘디지털광고 취업희망자 과정’수강생 모집
2014.06.20 05:42 | 한국광고협회
한국광고협회, ‘디지털광고 취업희망자 과정’수강생 모집 -접수는 광고정보센터(adic.co.kr)를 통해 6월 25일 마감예정 - 본 교육과정은 서울산업진흥원(SBA)과 공동으로 진행   o 한국광고협회(회장 이순동)는 디지털 광고분야로 진출을 희망하는 취업준비생을 위한 ‘디지털광고 취업희망자 과정’의 수강생을 오는 6월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40살이 40살로 보이는 굴욕
글 정규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씨세븐플래닝즈 日 꽃미남 기무라 타쿠야 안타까운 근황? 헤드라인이 던진 미끼를 덜컥 물고 포털 사이트의 기사를 읽어 내려갔다. 결론은 일본 대표 꽃미남이었던 배우 겸 가수 기무라 타쿠야(木村 拓哉)가 50대가 되어 아저씨 모습이 됐다는 이야기다. 하아-. 나도 모르게 짧은 한숨이 나왔다. ‘이 정도 대스타는 나이를 먹고 아저씨가 된 것만으로도 뉴스가 되는구나?’ 이런 마음도  짧게
AI는 거들 뿐
글 채용준 CD|NUTS 2022년 Open AI가 ChatGPT를 공개하면서 이를 광고에 활용하는 사례가 조금씩 등장하고 있습니다. 광고에 쓰일 스토리를 작성하고, 키비주얼을 만들고 카피도 작성시키는 등 조금씩 스며드는 중입니다. 특히 반복 소모적인 업무를 AI를 통해 대체하려는 시도가 많은 대행사에서 벌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AI가 광고인들의 일자리를 뺏을 거라는 인식도 많아진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또 하나의 카메라가 될 AI, 사진 관점에서 정의하다
생성형 AI를 통한 영상, 이미지 생성은 이제 새로운 기술이 아니다. 미드저니(Midjourney), 달리(DALLE) 등 이미 사람들은 많은 생성형 AI 툴을 통해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내고 있다. 이런 생성형 AI의 등장이 광고 사진 업계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오랫동안 광고 사진업에 종사하며 전자 제품, 화장품 등의 광고 사진을 찍어왔고, 최근에는 AI를 접목한 광고 사진 영역에 뛰어들고 있는 스튜디오 준세이(JUNSEI)의 대표 박윤철 포토그래퍼를 인터뷰했다.
성공적인 기업 마케팅 은 브랜드를 지속케 하 는 컨셉에서 나와(3)
  이노레드는 김태원 전 구글코리아 전무(Director)를 공동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김 신임대표는 지난 18년간 구글에 재직하며, 유튜브를 국내에서 가장 대표적인 마케팅 플랫폼으로 자리매김시키는 등 구글코리아의 압도적인 성장을 이끌었을 뿐 아니라 수많은 기업의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도운 업계 최고의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김 신임 대표는 이노레드에 합류하여, 사업 전략과 미디어 사업 총괄, 마케팅솔루션 분야 투자 확대, 글로벌 사업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
[News Brief] 한국광고협회, (AdFest 2013) 참가단 모집 (~2.27) 外
한국광고협회, 참가단 모집 (~2.27) 올해로 제 16회를 맞이하는 아시아·태평양 광고제(AdFest)가 3월 17일(일)~19일(화)까지 3일간 태국 파타야에서 개최된다. 올해는 Mobile과 Effective 부문이 신설되었으며, 국내 심사위원으로는 제일기획의 브루스 헤인즈(Bruce Haines) CCO가 Effective 부문에, 애딕트미디어필름즈(Addict Media Films)의 존 박 감독이 필름 크래프트 부문 심사위원으로 위촉되었다. 한국광고협회는 2월 27일까지 한국 참가단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광고협회 사업팀(02-2144-0791~2)으로 문의하면 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
[News Brief] 한국광고협회, (AdFest 2013) 참가단 모집 (~2.27) 外
한국광고협회, 참가단 모집 (~2.27) 올해로 제 16회를 맞이하는 아시아·태평양 광고제(AdFest)가 3월 17일(일)~19일(화)까지 3일간 태국 파타야에서 개최된다. 올해는 Mobile과 Effective 부문이 신설되었으며, 국내 심사위원으로는 제일기획의 브루스 헤인즈(Bruce Haines) CCO가 Effective 부문에, 애딕트미디어필름즈(Addict Media Films)의 존 박 감독이 필름 크래프트 부문 심사위원으로 위촉되었다. 한국광고협회는 2월 27일까지 한국 참가단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광고협회 사업팀(02-2144-0791~2)으로 문의하면 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
[News Brief] 한국광고협회, (AdFest 2013) 참가단 모집 (~2.27) 外
한국광고협회, 참가단 모집 (~2.27) 올해로 제 16회를 맞이하는 아시아·태평양 광고제(AdFest)가 3월 17일(일)~19일(화)까지 3일간 태국 파타야에서 개최된다. 올해는 Mobile과 Effective 부문이 신설되었으며, 국내 심사위원으로는 제일기획의 브루스 헤인즈(Bruce Haines) CCO가 Effective 부문에, 애딕트미디어필름즈(Addict Media Films)의 존 박 감독이 필름 크래프트 부문 심사위원으로 위촉되었다. 한국광고협회는 2월 27일까지 한국 참가단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광고협회 사업팀(02-2144-0791~2)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