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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se Study] 패러디를 또 패러디한다고?
2022.10.19 02:57 | 광고계동향
패러디를 또 패러디한다고? 알바몬 ‘세상 모든 알바를 리스펙트’ 글 한정훈 대표 | 볼드 알바몬을 RESPECT   알바 최저 시급 정착 캠페인에서부터, 알바 최저 인식 개선 캠페 인까지! 알바몬은 항상 시의성 있는 메시지로 업계에 새로운 어젠 다를 세팅하며, 영타깃들에게 꾸준히 사랑 받는 No.1 알바 브랜 드로 자리매김해왔다. ‘풀어내는 방식은 한없이 가볍지만, 하려는 메시
[Best Creative]- "세상을 연결하는 창"
2021.03.25 12:00 | 광고계동향
"세상을 연결하는 창"             #KCC창호_ “무한 광고 유니버스에 갇힌 성동일”편                    KCC창호가 보일러, 음료, 안마의자, 화장품 등 대사만 들어도 떠올릴 수 있는 역대 유명 광고 패러디 영상을 선보여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실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선보인 이 광고는 조회수 800만 회를 돌파
[Best Creative Review]이달의 우수광고는 이렇게 뽑힙니다!
2020.02.21 10:27 | 광고계동향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는 본 상은 매월 신규로 집행된 광고물(TV, 바이럴, 라디오, 옥외, 인쇄)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1차 후보안 선정을 위한 사전심사 2차 온라인/메일링을 통한 투표심사 3차 광고계동향 편집위원심사 과정을 거쳐 최종 선정된다.
[Best Creative]- KB금융그룹 <아무도 안 된다-돌봄스릴러>편
2019.12.16 12:00 | 광고계동향
KB금융그룹의 바이럴 영상 <아무도 안 된다-돌봄스릴러> 편이 흥미를 끌기 어려운 사회공헌사업의 내용을 반전 있는 포맷으로 풀어내어 화제다. 3분 40초의 광고 영상 스토리는엄마가 초등학생 아이의 하교 시간을 맞춰 데리러 갈 수 없는 상황에서 남편, 시부모님, 동생, 친구 엄마 등에게 도움을 요청하지만 아무도 안 되는 상황을 진지하지만 코믹하게 그려내어 자연스럽게 기업의 사회공헌활동 중 초등돌봄교실 및 병설 유치원 신·증설 내용을 다뤄 공감을 불러일으켰다. 
[Best Creative] 동원참치 - <이건 맛의 대참치>편
2019.10.22 12:00 | 광고계동향
동원참치의 새로운 광고 ‘이건 맛의 대참치’편이 중독성 있는 ‘후크송’ 노랫말과 조정석, 손나은의 신나는 율동으로 화제를 불러 일으키고 있다. ‘참치! 이건 맛의 대참치!’로 반복되는 비트는 한번 듣기만 해도 계속 흥얼거리게 만들어 수능 금지곡 대열에 올랐을 정도다. 동원참치 캔을 상징하는 노란색 배경 위에 참치 상추쌈밥, 참치 샐러드, 참치 미역국 등이 등장하는 비주얼과 극과장된 자막은 또 하나의 재미적인 요소다. 
[Best Creative] 현대해상화재보험 - <당신이 주인공-추격>편
2019.08.12 12:00 | 광고계동향
현대해상화재보험이 선보인 새 기업PR 캠페인이 반전의 재미로 눈길을 사로 잡고 있다. ‘추격’이라는 타이틀이 뜨면서 형사가 범인을 쫓는 장면으로 시작되는 광고는 스릴과 긴장감이 고조되는 연출로 영화 예고편처럼 만들 었지만, 형사가 범인을 쫓기 위해 일반인, 누군가의 차를 뺏다시피 하며 급하게 빌려 타는 모습에서 “모두가 주인공을 볼 때, 우리는 당신을 봅니다”라는 카피와 함께, 형사나 범인이 아닌 본인의 차를 얼떨결에 빼앗긴(?) 일 반인의 표정을 잡는, 그야말로 의표를 찌르는 재미가 있는 광고, 현대해상화재보험 <당신의 주인공-추격>편이 광고계동향 이번호 베스트크리에이티브에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선정됐다.
[Global Creative] Global Digital Creative 행동을 이끌어내는 크리에이티브
2019.07.08 12:00 | 광고계동향
경제적, 사회적인 이유로 최근 몇 년간 많은 아프리카인들이 목숨을 걸고 지중해를 건넌다고 합니다. 변변한 준비도 없이 조그마한 보트에 수십, 수백 명이 몰려들어 탈출을 한다는 겁니다. 지금도 매일 평균 6명이 지중해를 건너다가 죽고, 작년 한 해에만 최소 2,277명의 사람들이 바다를 건너지 못하고 사망했다고 하네요. 이런 안타까운 아프리카인들을 돕는 Sea-Watch라는 NGO는 보다 많은 유럽인들에게 참혹한 현실을 알리고 배타적인 이민정책을 고수하는 정부를 설득하기 위해 단순하고 굉장히 직관적인 아이디어를 독일에서 구현했습니다. 
[Best Creative] 브롤스타즈 - '솔플보다 트리플' 편
2019.07.03 12:00 | 광고계동향
1인 가구가 증가하면서 나온 ‘혼밥’, ‘혼술’, ‘일코노미’라는 단어를 보면 그야말로 ‘혼족’의 시대다. 하지만 영화를 보거나, 여행을 가거나, 밥을 먹을 때처럼 무엇이든 함께 하는 사람이 있다면 더욱 즐거운 법. 슈퍼셀은 이러한 감성을 읽어 3인이 함께 플레이하는 게임 ‘브롤스타즈’를 개발했고, 더 많은 사람의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해 ‘솔플보다 트리플’ 광고를 만들었다. 
[Global Creative] 1억명의 시선을 사로잡은 올해의 주목할 만한 슈퍼볼 광고
2019.04.09 04:41 | 광고계동향
해마다 2월이면 조금은 특별한 광고제가 펼쳐진다. 바로 미국의 슈퍼볼 광고 시즌이다. 물론 유명한 다른 광고제처럼 상이 수여되는 정식 광고제는 아니지만, 이 시즌은 광고인들에게 크리에이티브의 최신 경향을 체크할 수 있는 상당히 의미 있는 기간이다. 이 제한된 기간 동안 전 세계의 유명 브랜드들은 막대한 예산을 쏟아 부으며 치열한 광고 전쟁을 펼친다. 그리고 이 광고들은 소비자와 광고 관계자들의 주목을 받으며 연일 기사화 된다. 사실 이번 슈퍼볼은 미국의 정치적인 이슈와 싱거운 경기 내용이 맞물려 역사상 가장 재미없는 슈퍼볼로 평가받았으며, 그로 인해 광고 또한 주목 받는데 실패했다. 그렇지만 몇몇 뛰어난 광고들은 난세의 영웅처럼 빛나는 아이디어를 뽐내며 마케팅 전쟁의 승자가 됐다. 그 중 몇 개의 광고를 소개하고자 한다.
[Best Creative] 패러디 광고? 광고를 패러디하다 - 버거킹 올데이킹(All Day King)
2019.04.09 12:00 | 광고계동향
사딸라, 사딸라... 사딸라! 오케이, 땡큐! 유행어이기 때문에 억지로 끼워 맞춘 광고가 만들어지던 시절이 있다. 광고가 패러디로 불리던 시절을 지나, 이제는 광고를 패러디하는 시대이다. 버거킹은 제품의 USP를 적절히 소구하면서 소비자의 자발적인 참여가 이뤄질 수 있는 광고를 기획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40살이 40살로 보이는 굴욕
글 정규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씨세븐플래닝즈 日 꽃미남 기무라 타쿠야 안타까운 근황? 헤드라인이 던진 미끼를 덜컥 물고 포털 사이트의 기사를 읽어 내려갔다. 결론은 일본 대표 꽃미남이었던 배우 겸 가수 기무라 타쿠야(木村 拓哉)가 50대가 되어 아저씨 모습이 됐다는 이야기다. 하아-. 나도 모르게 짧은 한숨이 나왔다. ‘이 정도 대스타는 나이를 먹고 아저씨가 된 것만으로도 뉴스가 되는구나?’ 이런 마음도  짧게
AI는 거들 뿐
글 채용준 CD|NUTS 2022년 Open AI가 ChatGPT를 공개하면서 이를 광고에 활용하는 사례가 조금씩 등장하고 있습니다. 광고에 쓰일 스토리를 작성하고, 키비주얼을 만들고 카피도 작성시키는 등 조금씩 스며드는 중입니다. 특히 반복 소모적인 업무를 AI를 통해 대체하려는 시도가 많은 대행사에서 벌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AI가 광고인들의 일자리를 뺏을 거라는 인식도 많아진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또 하나의 카메라가 될 AI, 사진 관점에서 정의하다
생성형 AI를 통한 영상, 이미지 생성은 이제 새로운 기술이 아니다. 미드저니(Midjourney), 달리(DALLE) 등 이미 사람들은 많은 생성형 AI 툴을 통해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내고 있다. 이런 생성형 AI의 등장이 광고 사진 업계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오랫동안 광고 사진업에 종사하며 전자 제품, 화장품 등의 광고 사진을 찍어왔고, 최근에는 AI를 접목한 광고 사진 영역에 뛰어들고 있는 스튜디오 준세이(JUNSEI)의 대표 박윤철 포토그래퍼를 인터뷰했다.
성공적인 기업 마케팅 은 브랜드를 지속케 하 는 컨셉에서 나와(3)
  이노레드는 김태원 전 구글코리아 전무(Director)를 공동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김 신임대표는 지난 18년간 구글에 재직하며, 유튜브를 국내에서 가장 대표적인 마케팅 플랫폼으로 자리매김시키는 등 구글코리아의 압도적인 성장을 이끌었을 뿐 아니라 수많은 기업의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도운 업계 최고의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김 신임 대표는 이노레드에 합류하여, 사업 전략과 미디어 사업 총괄, 마케팅솔루션 분야 투자 확대, 글로벌 사업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테크 돋보기] 얼굴이 말해 주는 것들 | 얼굴 인식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MIT는 매년 3월마다 격월지 『테크놀로지 리뷰』를 통해 10대 유망 기술(Breakthrough Technologies)을 선정한다. IT 전문 기관 가트너가 매년 10월 선정하는 전략 기술과 마찬가지로 업계에서 무게감을 가지며, 기술의 발전 속도나 활용성에 대해 가늠하는 잣대가 된다. 올해 선정된 유망 기술 중 얼굴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결제 기술에 대해 살펴보자.     MIT 선정 혁신 기술, ‘얼굴 인식&rsquo
기술의 힘인가, 사람의 힘인가
  올 6월도 칸에서 수많은 아이디어가 경쟁을 했고, 유의미한 작품들이 수상했습니다. 늘 좋은 세상으로의 변화를 꿈꾸는 칸의 사자는 올해도 여전했습니다. 하지만 예상했듯 생성형 AI는 주요 주제가 되었고, 구글은 세션을 통해 AI가 마케팅 전략을 얼마나 효과적으로 만들고 개인화할 수 있는지를 강조했습니다. 메타는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이 브랜드 경험을 어떻게 바꿀 수 있는지 강조했고, 브랜드와 소비자가 새롭게 소통하는 방법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테크 돋보기] 얼굴이 말해 주는 것들 | 얼굴 인식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MIT는 매년 3월마다 격월지 『테크놀로지 리뷰』를 통해 10대 유망 기술(Breakthrough Technologies)을 선정한다. IT 전문 기관 가트너가 매년 10월 선정하는 전략 기술과 마찬가지로 업계에서 무게감을 가지며, 기술의 발전 속도나 활용성에 대해 가늠하는 잣대가 된다. 올해 선정된 유망 기술 중 얼굴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결제 기술에 대해 살펴보자.     MIT 선정 혁신 기술, ‘얼굴 인식&rsquo
기술의 힘인가, 사람의 힘인가
  올 6월도 칸에서 수많은 아이디어가 경쟁을 했고, 유의미한 작품들이 수상했습니다. 늘 좋은 세상으로의 변화를 꿈꾸는 칸의 사자는 올해도 여전했습니다. 하지만 예상했듯 생성형 AI는 주요 주제가 되었고, 구글은 세션을 통해 AI가 마케팅 전략을 얼마나 효과적으로 만들고 개인화할 수 있는지를 강조했습니다. 메타는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이 브랜드 경험을 어떻게 바꿀 수 있는지 강조했고, 브랜드와 소비자가 새롭게 소통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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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테크 돋보기] 얼굴이 말해 주는 것들 | 얼굴 인식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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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의 힘인가, 사람의 힘인가
  올 6월도 칸에서 수많은 아이디어가 경쟁을 했고, 유의미한 작품들이 수상했습니다. 늘 좋은 세상으로의 변화를 꿈꾸는 칸의 사자는 올해도 여전했습니다. 하지만 예상했듯 생성형 AI는 주요 주제가 되었고, 구글은 세션을 통해 AI가 마케팅 전략을 얼마나 효과적으로 만들고 개인화할 수 있는지를 강조했습니다. 메타는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이 브랜드 경험을 어떻게 바꿀 수 있는지 강조했고, 브랜드와 소비자가 새롭게 소통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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