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계동향
소셜미디어 시대는 위기 상황에서 자신의 의사를 신속하고 분명하게 전달할 수 있는 새로운 매체가 생겼다는 의미이기도 하지만, 예전 같으면 일어나지 않았을 사안들이 쉽게 위기로 발전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광고계동향
인류 최고의 발명이라고 할 수 있는 '언어'는 인간이 향유하고 있는 고도의 지적 활동이다. 이러 언어는 디지털 기기를 통해 다양한 형태로 텍스트화되어 기록되고 저장되고 검색된다. 특히 모바일의 확대와 소셜미디어의 확산은 소비자들이 자신들의 생각과 의견을 적극적으로 이야기하게 하는 촉매 역할을 하게 되면서, 소비자들의 의견과 생각의 기록들을 '빅데이터화'하는데 일조하고 있다.
광고계동향
과거 Coupon, 소비자 경품, 현상공모, MGM(Member Get Members)1 Tool 등 다양한 세일즈 프로모션 기법들이 그루폰 등 소셜 커머스의 50% 할인 시스템, 포스퀘어 같은 GPS 연계 콘텐츠 등으로 인해 사라져 가고 있는 지금 고객들은 이제 Feature & Benefit의 고객 유인 시스템에 쉽게 반응하지 않는다.
광고계동향
한국광고협회, 교사대상 광고연수 참여교사 모집 한국광고협회는 오는 7월 22일부터 8월 2일까지 ‘2013 광고제작을 활용한 교수학습법’을 주제로 초·중·고 교사대상 광고연수를 실시한다.

지난매거진 목록

Cheif copywriter's view - storytelling
        키엘은 세계 어디선가 착한 기업의 스토리텔링을 진행하고 있다. 어쩌면 우리는 상상도 못했던 스토리텔링을 생각하고 있는지도 모른다. 스토리텔링으로 시작되어 만들어지고, 자라나는 기업이기에 키엘은 스토리텔링에 모두를 걸 수밖에 없을 것이다. 세상에서 처음으로 스토리텔링 마케팅을 한 것은 언제일까? 마케팅 서적에 기록된 마케팅이 아닌, 사람들의 머릿속에 기억되는 것 들 중에서 찾는다면
[Brave Cheilers]우리 안의 자신감으로 ‘진화’하다
진화냐, 혁명이냐 미스터리다. 아무도 시키지 않았는데 프로젝트가 시작됐다. 물론 방아쇠를 당겨 준 계기는 있었다. 하지만 탄약을 만들고 장전한 건 BE 크리에이티브 2팀이었다. “대외적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인정받는 제일기획의 얼굴이 달라지면 어떨까 싶은 바람이 있었어요. 비유하자면 뛰어난 수출품만큼 내수도 최고로 만들어야 한다는 자각이 든 거죠. 그래서 자발적으로 새 CI의 시안들을 준비했고, 조심스레 선제안을 했습니
[Reseach] BTL업계 2013년 주요 이슈와 전망
국내 이벤트산업은 광고 시장과 맥을 같이하여 규모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 전 세계 광고시장에서 BTL(직접 대면 커뮤니케이션 활동)의 규모는 빠르게 상승하여 2004년 ATL(매체를 통한 직접 광고활동)의 규모를 넘어섰다.
등산하기 좋은 계절! 아웃도어 브랜드 해외 광고 사례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었습니다. 더위를 이겨 내기 위해 나만의 피서법을 찾아 떠나는 사람들도 늘고 있는데요. 시원한 계곡물과 푸른 산에 둘러싸여 도심의 더위를 잠시 잊을 수 있는 ‘등산’ 역시 인기 있는 피서법 중 하나입니다. 그런데 안전하고 쾌적한 산행을 위해서는 먼저 갖춰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바로 스포츠웨어를 비롯한 아웃도어 용품인데요. 험준한 산길을 장시간 걸어야 하는 등산의 특성상 외부 환경으로부터 우리를 보호해주는 장비가 필수적이기 때문입니다. 오늘 HS애드 블로그에서는 스포츠웨어의 특성을 잘 녹여낸 해외 아웃도어 브랜드 광고 사례를 통해 각 브랜드의 가치를 재조명해보겠습니다.
흔들림 없는 피부를 만드는 간단하지만 남들과는 다른, 홈 케어 뷰티
최근 뜨거운 날씨로 피부들이 혹사당하고 상하기 일쑤인데요. 선크림을 발라도 완전히 막을 수 없는 기미와 주근깨들! 거울 보는 게 무서울 정도로 너무 고민이지 않을까 싶어요~ 간단히 집에서 녹차팩, 오이팩도 할 수 있지만, 이젠 간단하면서도 특별하게 피부관리 가능할 수 있는 셀프 홈 케어 뷰티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크리에이티브 살리기 프로젝트 [천.하.제.일.광.고.대.회]
?그대들의 손에 광고계의 미래가 달려있다!!!?    이번 천하제일 광고대회 키워드 공개는 핫한 여름의 시작을 알리듯 시원한 푸른색으로 꾸며보았는데요! 평범한 단어지만 그 단어들로 어떠한 한 문장을 만들었을 때, 그 말이 주는 의미와 힘이 참 다양하면서도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나만의 크리에이티브한 카피 만들기로 남들의 마음도 울려보는 기회! 천하제일 광고대회로 도전해보는 거 어떠신가요? 우선, 6월 천하제일 광고대회 미션부터 보러 가요~!
광고 속 그 음악 #16. 한 명에게 깃든 두 개의 자아, 페기 구
주머니 속의 송곳은 반드시 튀어나와 그 끝이 드러난다는 뜻의 사자성어 ‘낭중지추’. 이처럼 재능이 뛰어난 사람은 그 재능을 아무리 숨겨도 드러나기 마련입니다. 그런데, 뛰어난 재능이 꼭 한 분야에서만 발휘되는 건 아닌 듯합니다. 가죽 주머니도 뚫고 나오는 송곳이 헝겊 주머니라고 뚫지 못하는 건 아니니까요. 음악계와 패션계, 예술계에서 모두 두각을 나타내며, 수많은 팬을 거느린 ‘페기 구(Peggy Gou)’가 바로 오늘 ‘광고 속 그 음악’의 주인공입니다.
대홍기획, 롯데칠성음료 <칸타타 땅콩크림라떼> 등 에피 어워드 7관왕 쾌거
(2019년 6월 18일) 대홍기획(대표이사 홍성현)이 지난 13일 열린 2019 에피 어워드 코리아 시상식에서 올해의 에이전시(Most Effective Agency) 등 총 7개 상을 받는 쾌거를 이뤘다. 
기업 활동이 왕성해야 일자리 늘고 미디어 성장한다
최근 우리 경제의 상황이 녹록치 않습니다. 지난 1분기 역성장하면서 코스피 상장사의 영업이익은 40% 가까이 급감하였고, 기업투자는 각종 규제 여파로 위축되어 빨간불이 켜지고 있습니다. "한국 경제성장이 구조적 위험으로 역풍을 맞고 있다"며 IMF 같은 외국 기관마저 우려하는 실정입니다.
체력 인화 지성 키우는 '체·인·지' 캠페인
지난 4월 초 제24대 한국광고학회장으로 취임한 김병희교수(서원대 광고홍보학과)는 요즘 어느 때보다 바쁜 나날들을 보내고 있다. 올해 창립 30주년을 맞는 학회의 기념행사 준비를 비롯해, 평소 지속적으로 해오던 저술, 자문활동도 다망을 핑계로 쉬지 않았다. 지난 4월 26일에는 정부광고자문위원장에 선출돼 일을 보태게 되었다. 그럼에도 여유와 웃음이 넘치는 얼굴은 지천명을 풀쩍 넘긴 나이에도 청년의 열정이 느껴졌다. 취임 한달을 넘긴 지난 5월 9일 김병희 교수를 만나 학회장으로서으 포부롸 광고 미디어 산업의 현안에 대해 고견을 들어봤다.
소비자의 가장 가까운 곳에서 브랜드를 체험시키는 Brand Experience 부문 편
크리에이티브로 넘쳐나는 제일기획 프로의 직무와 라이프를 알아보는 프로로그 비하인드. 한사람의 영향력이 점점 커지는 지금 소비자의 마음을 효과적으로 움직이는 브랜드 체험 마케팅이 큰 주목을 받고있죠. 브랜드 체험마케팅? BE솔루션? Brand Experience? 생소하다면? 체험마케팅부터 소비자의 공감을 얻기 위해 고민하는 제일기획의 BE솔루션팀 소개까지 모두 프로로그 BE편을 통해 알아보아요! 체험마케팅과 제일기획의 라이프를 알려줄 프로로그의 BE편의 주인공은 BE솔루션 1본부, 솔루션 4팀 브랜드 체험마케팅 업무 7년 차 ‘이선종’ 프로입니다.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지시키고 브랜드의 대한 행동과 마음의 변화를 일으키는 체험마케팅 지금 체험해볼까요?
고객의 일상을 5G로! HS애드 어벤져스 인터뷰
사람들에게 2019년 가장 뜨거운 이슈를 묻는다면 모두가 입을 모아 '5G'를 외칠 것입니다. 그만큼 세계 최초로 상용화된 5G는 사회 전 분야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기술이죠. 특히 소비자들은 LG유플러스 5G만의 차별화된 콘텐츠와 LG V50 씽큐(ThinQ) 듀얼스크린의 찰떡 궁합에 큰 만족감을 보이고 있는데요. 오늘 HS애드 블로그에서 소개해 드릴 TF는 우리의 일상을 바꾸는 LG 5G를 우리의 일상에 전달하는 사람들입니다. 5G가 '오지는' 서비스라고 자신 있게 말하는 사람들. HS애드의 5G TF팀을 함께 만나보시죠.
펜타브리드 창립 18주년
6월 1일 펜타브리드가 18번째 생일을 맞습니다. 리더들의 사랑과 애정을 받고 무럭무럭 자란 펜타브리드! 18번째 생일을 다 함께 축하해주세요 ★
‘보편’의 완성도
암말과 수탕나귀 사이에서 태어난 종간 잡종 노새는 최고의 짐꾼이다. 하지만 아쉽게도 번식을 하지 못한다. 그러나 장르간 결합으로 생산된 크로스오버 콘텐츠는 무한 번식하며 경쟁력을 얻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국내 크로스오버 아티스트들의 저력은 어디에서 오는 것일까?
[Column] 신임회장 취임사
존경하고 사랑하는 광고인 여러분께 먼저 한국광고총연합회 회장이라는 벅찬 소임을 맡겨주신 광고계 선후배님들께 감사 인사 올립니다. 1971년 설립된 이래 한국광고총연합회가 걸어온 발자취를 되짚어보면 광고산업의 성장과 광고 문화의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해온 역사의 기록이었습니다. 광고인의 한 사람으로서 많은 선배광고인과 현업 광고인 여러분들의 노력과 헌신에 감사드립니다.
[Column] 광고계에 다가올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찾는 ‘기회의 원년’이 되기를 바라며
존경하는 광고인 여러분! 기해(己亥)년 희망으로 가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60년 만에 한번 돌아오는 황금돼지해를 맞아 행복한 웃음이 넉넉한 한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매년 연말과 연시에는 국내 유수의 경제 관련 기관들과 전문가들은 새해 경제 전망을 쏟아냅니다. 올해 한국 경제는‘흐르지 않는 물’이라고 예측하며 국내·외 경제가 전년도에 이어 둔한 성장세를 보일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경기와 생활이 어려울 때면 사람들 사이는 더욱더 각박해지고 정은 점점 더 메말라지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이럴 때 일수록 광고계가 앞장서서 따뜻한 온기를 불어넣어 줄 수 있는 계기를 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
[Happy New Ear!] 기해년(己亥年) 사용설명서
올해 소비자들의 일상을 규정하는 핵심 트렌드는 무엇일까? 의식주 각 분야에서 예상되는 대표적 이슈를 하나씩 살펴보자.
[테마툰] 갬성 물씬 플로팅 세대
갬성 물씬 플로팅 세대
주거니 받거니
스마트폰 때문일 것이다. 세계화보다 무서운 건 동기화가 아닐까 하는 명제가 난데없이 떠올랐던 것은. 몇 번째 스마트폰을 교체하다 보니 스마트폰 의존도가 점점 높아져 가고 있다. 수첩도 없어지고 메모도 폰 속으로 들어가고 모든 기억들이 블랙홀처럼 스마트폰 속으로 빨려 들어가고 있다. 맥루한의 말처럼 감각의 연장 정도로 끝났으면 좋겠는데, 의식의 이동이 진행 중인 것 같다. 오늘도 안드로이드 앱들은 집요하게 나의 뒤를 캔다. 좋아하는 노래가 뭔지, 좋아하는 야구팀이 어딘지, 지금 어디에 있는지, 어디로 가는지, 오늘 운동량은 충분한지, 식사량은 오버하지 않았는지… 걱정하고 조언하고 수시로 참견을 일삼기까지 한다. 하지만 그들의 스토킹을 비난할 수가 없다. 애초에 내가 구글에게 모든 걸 내던졌기 때문이다. 구글은 나에게 한 번도 구걸한 적이 없다. 늘 그렇듯이 의연하고 점잖게 나의 의사를 존중하고 기다린다. 내가 유혹에 못 이겨 그에게 나를 던지기로 계약한 것뿐이다. 나는 이미 메피스토펠레스의 손에 이끌려 스마트한 디지털 인간으로 재창조된 것이다. 그들은 냉정하다. 늘 받은 만큼 준다. 그리고 나를 더 갖다 바치면 바칠수록 젖과 꿀이 흐르는 온갖 정보를 날라다 주고 그들의 낙원에서 탈출하지 못하도록 세밀하게 유혹한다. 그리하여 나의 하루는 이제 그들의 알고리즘 속에 갇혀 버린다.
감정도 대리 운전?
살다보면 짜증나는 일은 언제든지 생깁니다
나는 너의 손잡이
우리 가족의 행복은 모두의 손에 달려있습니다. 서로에게 기꺼이 손잡이가 되어준다면 쉽게 넘어지거나 쓰러지지 않을 테니까
PHOTO ESSAY
하늘은 하늘답게  구름은 구름답게  나무는 나무답게  색이 수놓아진 곳     호수의 작은 산골짜기 마을  카툼바(Katoomba) 
온라인 밖에서 클릭하다
클릭 한 번이면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요즘, 오프라인 시장은 위기에 처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살리기 프로젝트 [천.하.제.일.광.고.대.회]
?그대들의 손에 광고계의 미래가 달려있다!!!?    이번 천하제일 광고대회 키워드 공개는 핫한 여름의 시작을 알리듯 시원한 푸른색으로 꾸며보았는데요! 평범한 단어지만 그 단어들로 어떠한 한 문장을 만들었을 때, 그 말이 주는 의미와 힘이 참 다양하면서도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나만의 크리에이티브한 카피 만들기로 남들의 마음도 울려보는 기회! 천하제일 광고대회로 도전해보는 거 어떠신가요? 우선, 6월 천하제일 광고대회 미션부터 보러 가요~!
5G 시대의 광고 마케팅과 우리 생활의 변화
지난 4월 3일 세계 최초 5G 상용화에 성공하면서 우리나라에 5G시대가 새롭게 시작되었다. 통신3사를 중심으로 고객 유치를 위해 TV광고를 비롯한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이 지금도 진행되고 있다.
광고로 보는 5G 시대
5G 시대의 개막과 함께 이통3사의 광고가 눈길을 모으고 있다. SK텔레콤은 '초 시대 생활이 되다' 캠페인을 시작으로, '소년'편, '속도'편, '초 생활'편, '소셜VR편' 등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초시대'는 '뛰어 넘다'라는 단어'초(超)'를 통해 초융합, 초연결, 초지능으로 설명되는 새로운 시대의 ICT(정보통신기술) 리더가 되겠다는 뜻으로, 통신 네트워크의 진화나 산업의 혁명을 뛰어넘어 세상 모두의 생활을 바꾼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오직 유플러스 5G에서만 가능한 새로운 일상
"5G, 아직도 잘 모르겠어요. 솔직히 지금도 큰 불편함은 없어요." "아직까지도 나와 먼 이야기라고 느껴져요." 2019년 4월 3일. 세계 최초 5G 개통 이후 통신 3사의 주도권 싸움이 치열하다. 하지만 고객들은 여전히 5G 기술에 대해 크게 공감하지 못하는 것 같다. 아마도 5G가 고객에게 어떤 혜택을 가져다 주는지, 또 어떤 생활의 변화를 만들어낼지, 지금까지는 분명하게 알 기회가 없었기 때문 아닐까? 
2019 스마트 스피커 시장 현황
디지털 광고 마케팅의 실제 집행 결과와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마켓, 미디어, 컨슈머, 서베이, 글로벌 이슈 및 다양한 통계자료를 통해 디지털 미디어와 광고 마케팅 분야의 전문자료를 받고 있는 DMC미디어가 '2019 스마트 스피커 시장 현황 분석' 보고서를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