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계동향
소셜미디어 시대는 위기 상황에서 자신의 의사를 신속하고 분명하게 전달할 수 있는 새로운 매체가 생겼다는 의미이기도 하지만, 예전 같으면 일어나지 않았을 사안들이 쉽게 위기로 발전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광고계동향
인류 최고의 발명이라고 할 수 있는 '언어'는 인간이 향유하고 있는 고도의 지적 활동이다. 이러 언어는 디지털 기기를 통해 다양한 형태로 텍스트화되어 기록되고 저장되고 검색된다. 특히 모바일의 확대와 소셜미디어의 확산은 소비자들이 자신들의 생각과 의견을 적극적으로 이야기하게 하는 촉매 역할을 하게 되면서, 소비자들의 의견과 생각의 기록들을 '빅데이터화'하는데 일조하고 있다.
광고계동향
과거 Coupon, 소비자 경품, 현상공모, MGM(Member Get Members)1 Tool 등 다양한 세일즈 프로모션 기법들이 그루폰 등 소셜 커머스의 50% 할인 시스템, 포스퀘어 같은 GPS 연계 콘텐츠 등으로 인해 사라져 가고 있는 지금 고객들은 이제 Feature & Benefit의 고객 유인 시스템에 쉽게 반응하지 않는다.
광고계동향
한국광고협회, 교사대상 광고연수 참여교사 모집 한국광고협회는 오는 7월 22일부터 8월 2일까지 ‘2013 광고제작을 활용한 교수학습법’을 주제로 초·중·고 교사대상 광고연수를 실시한다.

지난매거진 목록

Cheif copywriter's view - storytelling
        키엘은 세계 어디선가 착한 기업의 스토리텔링을 진행하고 있다. 어쩌면 우리는 상상도 못했던 스토리텔링을 생각하고 있는지도 모른다. 스토리텔링으로 시작되어 만들어지고, 자라나는 기업이기에 키엘은 스토리텔링에 모두를 걸 수밖에 없을 것이다. 세상에서 처음으로 스토리텔링 마케팅을 한 것은 언제일까? 마케팅 서적에 기록된 마케팅이 아닌, 사람들의 머릿속에 기억되는 것 들 중에서 찾는다면
[Brave Cheilers]우리 안의 자신감으로 ‘진화’하다
진화냐, 혁명이냐 미스터리다. 아무도 시키지 않았는데 프로젝트가 시작됐다. 물론 방아쇠를 당겨 준 계기는 있었다. 하지만 탄약을 만들고 장전한 건 BE 크리에이티브 2팀이었다. “대외적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인정받는 제일기획의 얼굴이 달라지면 어떨까 싶은 바람이 있었어요. 비유하자면 뛰어난 수출품만큼 내수도 최고로 만들어야 한다는 자각이 든 거죠. 그래서 자발적으로 새 CI의 시안들을 준비했고, 조심스레 선제안을 했습니
[Reseach] BTL업계 2013년 주요 이슈와 전망
국내 이벤트산업은 광고 시장과 맥을 같이하여 규모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 전 세계 광고시장에서 BTL(직접 대면 커뮤니케이션 활동)의 규모는 빠르게 상승하여 2004년 ATL(매체를 통한 직접 광고활동)의 규모를 넘어섰다.
“당신의 라이프는 멋진 일로 가득하다” 오렌지라이프 2019년 신규 광고캠페인 스토리
보는 이로 하여금 각자의 멋진 라이프를 상상하며, 기분이 좋아지게 하는 광고, 2018년 오렌지라이프가 런칭했던 TVC 이야기입니다. 사명 변경을 알리는 TVC의 성공적 런칭에 이어 2019년 4월, 오렌지라이프의 브랜드 가치관과 도약의 의미를 담은 ‘더 멋진’ TVC가 온에어 되었습니다. 2019년 신규 광고캠페인에는 어떤 이야기가 담겨 있는지, HS애드 통합솔루션9팀 김현준 선임, 문규리 사원에게 들어봅니다. 
광고 속 그 음악 #15 멜로디 빚던 EDM 장인, 아비치(Avicii)
2018년 5월 26일, 4만 5천 명이 모여 뜨겁게 달아오른 ‘서울월드디제이페스티벌’ 현장은 갑자기 고요해졌습니다. ‘Rest in peace, We will miss you’와 함께 메인 스크린에 떠오른 아련한 알파벳 여섯 자 때문이었죠. 2018년 4월 20일, 29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난 스웨덴의 EDM 천재 ‘아비치’(Avicii)의 이름이 바로 그것입니다. 음악을 좋아하던 꼬마, 프로듀서 아비치로 변신하다
8년차 제일기획 AE에게 듣는 제일러 A to Z_유슬아 AE편
크리에이티브로 넘쳐나는 제일기획 프로의 라이프가 궁금했다면? 광고인의 로망 제일기획의 AE에 대해 궁금했다면? 제일기획 현업 프로의 인터뷰를 통해 생생하게 알려주는 광고 AE의 모든 것! 제일기획이 야심 차게 준비한 프로로그 AE편을 통해 궁금증을 해결해 드립니다!
‘누가 꽃이게~?’ 꽃 찾으러 떠나는 서울 근교 꽃 축제 Top3
때 아닌 우박, 눈까지 내렸던 매서웠던 이번 꽃샘추위가 지나고 드디어 완연한 봄이 시작되었습니다! 전국 곳곳에 노랗고 빨갛고 울긋불긋 아름다운 꽃들이 모두 활짝 핀 걸 보니 가만히 집에 있을 수가 없네요. 갈수록 짧아지는 봄을 허투루 보내지 않도록! 주말에는 연인과 또는 가족과 봄맞이 꽃 축제들을 찾아가보면 어떨까요? 4월 말에 진행되는 서울 근교의 꽃 축제를 모아봤습니다. 메모장에 머스트! 스크랩해 놔야 할 꿀 정보 보고가실게요~ ?
2018년 국내 총광고비 11조 7,020억원, 디지털 광고비 4조원 돌파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유정근)은 2018년 국내 총 광고비가 전년 대바 4.6% 성장한 11조7,020억원으로 집계됐다고 발표했다.
8년차 제일기획 AE에게 듣는 제일러 A to Z_유슬아 AE편
크리에이티브로 넘쳐나는 제일기획 프로의 라이프가 궁금했다면? 광고인의 로망 제일기획의 AE에 대해 궁금했다면? 제일기획 현업 프로의 인터뷰를 통해 생생하게 알려주는 광고 AE의 모든 것! 제일기획이 야심 차게 준비한 프로로그 AE편을 통해 궁금증을 해결해 드립니다!
광고는 '기술·기업·사람'을 이어주는 가교 역할
안녕하십니까? 작년 한해 우리 국민이 좋아하고 주목했던 기업 마케팅 활동을 평가하고 그 속에 담긴 의미를 함께 공유하며 축하하는 자리를 마련해 기쁘게 생각합니다.
4차산업혁명은 광고의 새로운 기회, 광고 발전과 자부심 고취를 위해 최선을 다할 터!
지난 3월 27일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신임회장으로 김낙회 전 제일기획 사장을 선임했습니다. 이에 매드타임스는 신임 김낙회 회장님을 만나, 소감과 포부 등에 대해 들어봤습니다...
EXPERTS' INSIGHTS
2019년은 'Contents Driven Marketing Agency'로의 원년이 되겠다는 다짐. 안녕하세요, 펜타브리드 마케팅그룹 플래닝디비전 진석만 그룹리더입니다.
THE IMPACTOR
100년 전 시선으로 지금을 기록하다. 종이가 아닌 철판에 인화를 해 100년이 가는 사진, 19세기 사진술로 담아내는 특별한 흑백 사진 등대사진관의 이창주 대표와 이규열 실장을 만났습니다
[Column] 신임회장 취임사
존경하고 사랑하는 광고인 여러분께 먼저 한국광고총연합회 회장이라는 벅찬 소임을 맡겨주신 광고계 선후배님들께 감사 인사 올립니다. 1971년 설립된 이래 한국광고총연합회가 걸어온 발자취를 되짚어보면 광고산업의 성장과 광고 문화의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해온 역사의 기록이었습니다. 광고인의 한 사람으로서 많은 선배광고인과 현업 광고인 여러분들의 노력과 헌신에 감사드립니다.
[Column] 광고계에 다가올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찾는 ‘기회의 원년’이 되기를 바라며
존경하는 광고인 여러분! 기해(己亥)년 희망으로 가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60년 만에 한번 돌아오는 황금돼지해를 맞아 행복한 웃음이 넉넉한 한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매년 연말과 연시에는 국내 유수의 경제 관련 기관들과 전문가들은 새해 경제 전망을 쏟아냅니다. 올해 한국 경제는‘흐르지 않는 물’이라고 예측하며 국내·외 경제가 전년도에 이어 둔한 성장세를 보일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경기와 생활이 어려울 때면 사람들 사이는 더욱더 각박해지고 정은 점점 더 메말라지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이럴 때 일수록 광고계가 앞장서서 따뜻한 온기를 불어넣어 줄 수 있는 계기를 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
[Happy New Ear!] 기해년(己亥年) 사용설명서
올해 소비자들의 일상을 규정하는 핵심 트렌드는 무엇일까? 의식주 각 분야에서 예상되는 대표적 이슈를 하나씩 살펴보자.
[테마툰] 갬성 물씬 플로팅 세대
갬성 물씬 플로팅 세대
[결정적 순간] #해보자
해보자 해봅시다 해보는 거에요 이른 새벽부터 해를 보러 가는 마음이란 이런게 아닐까요 
광고 속 그 음악 #15 멜로디 빚던 EDM 장인, 아비치(Avicii)
2018년 5월 26일, 4만 5천 명이 모여 뜨겁게 달아오른 ‘서울월드디제이페스티벌’ 현장은 갑자기 고요해졌습니다. ‘Rest in peace, We will miss you’와 함께 메인 스크린에 떠오른 아련한 알파벳 여섯 자 때문이었죠. 2018년 4월 20일, 29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난 스웨덴의 EDM 천재 ‘아비치’(Avicii)의 이름이 바로 그것입니다. 음악을 좋아하던 꼬마, 프로듀서 아비치로 변신하다
‘누가 꽃이게~?’ 꽃 찾으러 떠나는 서울 근교 꽃 축제 Top3
때 아닌 우박, 눈까지 내렸던 매서웠던 이번 꽃샘추위가 지나고 드디어 완연한 봄이 시작되었습니다! 전국 곳곳에 노랗고 빨갛고 울긋불긋 아름다운 꽃들이 모두 활짝 핀 걸 보니 가만히 집에 있을 수가 없네요. 갈수록 짧아지는 봄을 허투루 보내지 않도록! 주말에는 연인과 또는 가족과 봄맞이 꽃 축제들을 찾아가보면 어떨까요? 4월 말에 진행되는 서울 근교의 꽃 축제를 모아봤습니다. 메모장에 머스트! 스크랩해 놔야 할 꿀 정보 보고가실게요~ ?
2018년 국내 총광고비 11조 7,020억원, 디지털 광고비 4조원 돌파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유정근)은 2018년 국내 총 광고비가 전년 대바 4.6% 성장한 11조7,020억원으로 집계됐다고 발표했다.
당신은 얼만큼의 물을 낭비하시나요? By Greenpeople & Cheil Brasil
양치하는 동안 무의식적으로 틀어 놓는 수도꼭지, 과일을 씻기 위해 흘려 보내는 물..
‘고객 경험’에 주목하라! Adobe Summit 2019 참관기
매년 3월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Adobe Summit(어도비 서밋)은 많은 기업이 마케팅 관련 신기술을 선보이는 디지털 마케팅 컨퍼런스입니다. 다양한 분야의 마케팅 담당자와 비즈니스 파트너가 참여하며, 산업 간 장벽을 넘어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고 전략을 수립하는 연례행사라고 볼 수 있죠. 글로벌 플레이어들이 참전해 ‘고객 경험’을 강조한 Adobe Summit 2019 현장 참관기를 HS애드 Digital Channel Management팀 한세영 팀장에게 들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