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요약
본 연구는 무인음식배달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기능적 장벽과 심리적 장벽이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과 이들 사이의 관계에서 기업평판의 조절 역할을 검증하기 위한 목적으로 수행되었다. 이를 위해 본 연구는 중국 소비자 4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하였으며, AMOS와 SPSS 프로세스 매크로를 이용하여 가설을 검증하였다. 연구결과 무인음식배달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가치장벽, 위험장벽, 전통장벽은 사용의도에 부(-)적인 영향을 미쳤다. 그러나 무인음식배달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사용장벽과 이미지장벽은 사용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못하였다. 또한 기업평판의 조절효과를 검증한 결과 기업평판은 위험장벽, 전통장벽, 이미지장벽과 사용의도 간에 조절 역할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무인음식배달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의 평판이 높고 소비자의 지각된 장벽이 높을 수록 사용의도의 감소가 강화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1. 서론
2. 이론적 논의
3. 연구방법
4. 연구결과
5. 결론 및 논의
참고문헌
Abstract
2. 이론적 논의
3. 연구방법
4. 연구결과
5. 결론 및 논의
참고문헌
Abstra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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