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마트의 물리적 특성과 소비자 점포선택 속성이 소비자 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대구대학교 | 162 pages| 2006.12.01| 파일형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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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요약
소비자의 점포선택은 쇼핑행동과 구매, 서비스 경험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결정되고, 점포 선택을 위한 행동은 만족도, 구전의도와 재방문의도 등으로 나타난다. 대형마트의 다양한 서비스는 소비자가 제품을 구매할 때 점포에 대한 태도와 이미지 형성에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쳐 제품 결정, 구매 결정 등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 기존의 소비자 점포선택에 관한 연구들에서는 소비자의 점포선택 속성과 대형마트의 물리적 특성이 가지는 역할의 중요성을 개별적으로 언급한 연구는 있었으나, 이를 통합하여 실시한 연구는 미흡하였다. 이러한 차원에서, 본 연구의 목적은 다음과 같다.
소비자 점포선택이론 Engel Kollat와 Miniard의 모형 대형마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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