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 메조미디어 트렌드 리포트
- [메조미디어]?미디어&마켓 이슈?2025년 1월 호
- [2023년 11월] 2024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 [2023년 6월] 2023 상반기 Media Trend Report
- [2021년 9월] 명품 브랜드 캠페인 성공 사례
- [Market Trend] 타깃 보고서_30-40대 직장인 남성
- [리서치애드]2024년 11월 인터넷 노출형 광고 결산 보고
- MZ세대 건강관리 트렌드 리포트
- [2024년 12월] 한 장이면 고민 끝! 2025 마케팅 이슈 캘린더
- [2023년 11월] 금융 업종 캠페인 성공 사례
자료요약
본 연구는 N스크린 시대의 신유형 광고의 현황을 살펴보고, 다양한 이종매체간의 광고소재의 표준화와 광고유형의 표준화를 위한 메타데이터 표준화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특히 N스크린 시대의 광고는 기존의 광고전략과 많은 부분 차이가 있으며, 이종매체간 융합으로 더욱 다양한 광고 유형이 등장하고 있다. 인터넷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광고 및 모바일 광고와 더불어 N스크린 광고를 집중적으로 분석해 보고, N스크린 시대의 다양한 사업자의 광고유형 및 전략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한다. 그리고 새롭고 다양한 광고유형 및 소재가 더욱 효율적으로 활용될 수 있는 인프라 구축으로서 광고 메타데이터의 표준화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이러한 연구는 차세대 N스크린 시대의 광고 발전을 위한 의미 있는 방향성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다.
목차
Ⅰ. 서 론
1. 연구의 배경 및 연구 목적
2. 연구 내용
3. 연구방법
Ⅱ. 국내외 연구동향
1. N스크린 광고
2. 광고소재 및 메타데이터
3. N스크린 광고의 표준화 연구
Ⅲ. 전문가 자문을 통한 N스크린 광고 표준화 가이드라인 중점사항
1. N스크린 광고 표준화 필요성
2. 표준화 관련 주요 이슈
3. 표준화 추진 방향 및 추진 계획
Ⅳ. 전문가 심층인터뷰를 통한 N스크린 광고 표준화 가이드라인 제시
1. 조사 개요
2. 조사 결과
Ⅴ. 결론 및 제언
1. 연구의 요약
2. 결론 및 제언
3. 가이드라인 제시
1. 연구의 배경 및 연구 목적
2. 연구 내용
3. 연구방법
Ⅱ. 국내외 연구동향
1. N스크린 광고
2. 광고소재 및 메타데이터
3. N스크린 광고의 표준화 연구
Ⅲ. 전문가 자문을 통한 N스크린 광고 표준화 가이드라인 중점사항
1. N스크린 광고 표준화 필요성
2. 표준화 관련 주요 이슈
3. 표준화 추진 방향 및 추진 계획
Ⅳ. 전문가 심층인터뷰를 통한 N스크린 광고 표준화 가이드라인 제시
1. 조사 개요
2. 조사 결과
Ⅴ. 결론 및 제언
1. 연구의 요약
2. 결론 및 제언
3. 가이드라인 제시
N스크린
신유형
OTT
이종매체
메타데이터
융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