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 메조미디어 트렌드 리포트
- [메조미디어]?미디어&마켓 이슈?2025년 1월 호
- [2023년 11월] 2024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 [2023년 6월] 2023 상반기 Media Trend Report
- [2021년 9월] 명품 브랜드 캠페인 성공 사례
- [Market Trend] 타깃 보고서_30-40대 직장인 남성
- [리서치애드]2024년 11월 인터넷 노출형 광고 결산 보고
- MZ세대 건강관리 트렌드 리포트
- [2024년 12월] 한 장이면 고민 끝! 2025 마케팅 이슈 캘린더
- [2023년 11월] 금융 업종 캠페인 성공 사례
온라인 맥락에서 태도와 구매 의도를 개선하기 위한 촉매로서의 고개 끄덕임
마케팅연구 |
한국마케팅학회 |
15 pages|
2024.09.09|
파일형태 :
자료요약
이 연구는 온라인 쇼핑 맥락에서 고개 움직임(고개 끄덕임 대 고개 흔들기 대 아무것도 하지 않음)이 제품에 대한 소비자 태도와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하고 소비자 동기(필요 대 욕구)를 이 관계의 조절 요인으로 소개합니다. 이 글은 두 가지 연구를 통해 고개 흔들기나 움직임 없음과 대조적으로 고개 끄덕임이 제품에 대한 더 긍정적인 태도와 더 높은 구매 의도로 이어지고, 이 효과는 욕구 동기보다 필요 동기로 쇼핑을 할 때 강화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 효과는 특히 온라인 쇼핑이 가장 널리 퍼진 패션 산업에서 발견됩니다. 이론적 의미와 실제적 의미가 모두 논의됩니다.
저작권 안내 및 사용범위와 규정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 배포는 법적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 저작권 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하단의 “고객센터”를 이용해주세요.
- 기타는 저작물의 등록자가 정하는 사용 범위와 규정에 준합니다.
- 위 자료는 가 저작권을 관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