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맥락에서 태도와 구매 의도를 개선하기 위한 촉매로서의 고개 끄덕임
마케팅연구 | 한국마케팅학회 | 15 pages| 2024.09.09| 파일형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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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요약
이 연구는 온라인 쇼핑 맥락에서 고개 움직임(고개 끄덕임 대 고개 흔들기 대 아무것도 하지 않음)이 제품에 대한 소비자 태도와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하고 소비자 동기(필요 대 욕구)를 이 관계의 조절 요인으로 소개합니다. 이 글은 두 가지 연구를 통해 고개 흔들기나 움직임 없음과 대조적으로 고개 끄덕임이 제품에 대한 더 긍정적인 태도와 더 높은 구매 의도로 이어지고, 이 효과는 욕구 동기보다 필요 동기로 쇼핑을 할 때 강화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 효과는 특히 온라인 쇼핑이 가장 널리 퍼진 패션 산업에서 발견됩니다. 이론적 의미와 실제적 의미가 모두 논의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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