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미디어기업의 글로벌 미디어로의 육성 주장의 배경과 그 가능성
2009한국언론정보학회 봄철 정기학술대회 | 한국언론정보학회 | 22 pages| 2009.06.24| 파일형태 :
조회 1259 다운로드 12
자료요약
이 논문은 먼저 초국적 미디어 기업이 어떻게 해서 전 세계적 지배를 하며 글로벌 기업이 되었는가를 살펴보고, 이들 기업의 성장 동력을 살펴본다. 다음 한국 미디어 기업이 글로벌 기업이 될 수 있다는 주장의 근거는 무엇인지를 알아본다. 그 다음 마지막으로 한국 미디어 기업이 글로벌 기업이 될 수 있는지의 가능성을 타진해본다.
목차
1. 들어가는 말

2. 글로벌 미디어 기업의 등장과 성장

3. 글로벌 미디어 기업의 성장 동력
1) 거대 자본을 통한 규모의 경제 실현
2) 글로벌 미디어 기업의 전 지구적 지배
3) 창조적 콘텐츠와 배급망의 결합
4) 문화적 할인과 글로벌 미디어 기업의 현지화 전략

4. 한국 미디어기업의 글로벌 미디어로의 육성 주장의 배경

5. 한국 미디어 기업의 글로벌 미디어 기업화 가능성 논의

6. 나가는 말

참고문헌
한국미디어기업 글로벌 미디어 문화적할인 현지화전략 창조적 콘텐츠
저작권 안내 및 사용범위와 규정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 배포는 법적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 저작권 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하단의 “고객센터”를 이용해주세요.
  • 기타는 저작물의 등록자가 정하는 사용 범위와 규정에 준합니다.
  • 위 자료는 한국언론정보학회 가 저작권을 관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