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미디어에서 인간형 AI 기반 서비스에 대한 신뢰가 고객 참여에 미치는 영향: 인간형 AI 기반 서비스에서 신뢰 규모를 개발하기 위한 탐색 연구
마케팅연구 |
한국마케팅학회 |
17 pages|
2024.09.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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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요약
이 연구는 사람들이 인간과 유사한 AI 기반 서비스에 대한 신뢰가 고객 참여(CE)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것입니다. 이 연구는 신뢰와 CE 간의 관계를 논의하고 사람들이 회사/브랜드에 대한 지식이 부족할 때 AI에 대한 신뢰가 CE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탐구합니다. 신뢰에 대한 철학적 연구에서 나온 항목을 추출하여 AI에 대한 신뢰에 적합한 척도를 구축했습니다. 척도의 신뢰성이 보장되었고, AI에 대한 신뢰의 여섯 가지 구성 요소가 품질 보증에 기반한 신뢰, 위험 감수,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세 가지 차원으로 통합되었습니다. 품질 보증과 위험 감수에 기반한 신뢰는 고객 참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검증되었으며, AI 기반 서비스에 대한 감정은 AI와 CE에 대한 신뢰의 세 가지 차원을 완전히 매개합니다. 소셜 미디어에서 인간과 유사한 AI 기반 서비스에 대한 새로운 신뢰 척도는 추가 연구에 빛을 비춥니다. AI에 대한 신뢰와 CE 간의 관계는 후속 연구를 위한 이론적 기초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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