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요약
본 연구는 반려동물 광고를 대상으로 광고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요인들을 알아본 것이다. 설문조사를 통해 수집한 데이터의 위계적 회귀분석 결과 최종적으로 광고태도에는 노스탤지어 인식과 즐거움이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려동물 관여도는 최종 모델에서 효과가 사라졌다. 구매의도에는 반려동물 관여도와 노스탤지어, 각성이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자아존중감의 경우 최종모델에서 영향력이 감소하여 제한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었다. 이러한 연구 결과는 소비자의 심리적인 요인이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학문적인 시사점과 함께 반려동물을 광고 크리에이티브로 활용하는 경우에 있어서 실무적인 시사점을 제공하고 있다.
목차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Ⅳ. 결과
V.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s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Ⅳ. 결과
V.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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