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년 7월] 2025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결산
- 미디어&마켓 리포트_25년 8월
- 2022 주류 소비 트렌드 리포트
- [플레이디] 2025 광고·마케팅 트렌드 전망 리포트
- 2025 메조미디어 트렌드 리포트
-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2025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 2024 메조미디어 트렌드 리포트
- [Case Study] Internet_쌤소나이트_하이시에라 런칭 캠페인/일동제약_비오비타 아기모델 선발 캠페인
- [CJ?메조미디어] OTT 광고 소비자 인식 조사
- [2025년 5월] MEDIA & MARKET ISSUE
목차
01. 팬덤 타겟을 주목해야 하는 이유
· '팬더스트리'시장
· '팬덤타겟'정의
02. 미디어 이용 행태로 본 팬덤 타겟의 특성
· MORE MOBILE: 모바일 중심의 콘텐츠 이용 활발
· ME-CONOMY: '나'의 만족을 위한 경제활동에 적극적
· VIDEO FIRST: 동영상 친화적인 비디오-퍼스트세대
· FANSUMER: 적극적인 참여자로 팬덤의 역할 확대
03. 팬덤 타겟 공략 시 맞춤 매체
· 인스타그램: 이미지·동영상 공유 중심 소셜미디어
· 유튜브: 국내외 최대 규모 No.1 동영상 플랫폼
· 트위터: 실시간 정보 공유 특화 소셜 미디어
· VLIVE: 스타라이브 방송 제공 동영상 플랫폼
· 기타 매체: 최애돌, 뮤빗, 아이돌챔프, 팬플러스
· '팬더스트리'시장
· '팬덤타겟'정의
02. 미디어 이용 행태로 본 팬덤 타겟의 특성
· MORE MOBILE: 모바일 중심의 콘텐츠 이용 활발
· ME-CONOMY: '나'의 만족을 위한 경제활동에 적극적
· VIDEO FIRST: 동영상 친화적인 비디오-퍼스트세대
· FANSUMER: 적극적인 참여자로 팬덤의 역할 확대
03. 팬덤 타겟 공략 시 맞춤 매체
· 인스타그램: 이미지·동영상 공유 중심 소셜미디어
· 유튜브: 국내외 최대 규모 No.1 동영상 플랫폼
· 트위터: 실시간 정보 공유 특화 소셜 미디어
· VLIVE: 스타라이브 방송 제공 동영상 플랫폼
· 기타 매체: 최애돌, 뮤빗, 아이돌챔프, 팬플러스
#나스미디어
#8월
#팬더스트리
#팬덤타겟
#미디어
#매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