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제목 저자 출처 학회/발행처
2024년 4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 2024.04.08
기타 | 인크로스 (인크로스)
? 미디어트렌드 - 챗GPT는 이용 문턱 낮추고 구글 AI검색은 유료화 검토 - 배달앱 ‘무료 배달’ 경쟁 ? 주요 매체 소식 네이버 - 네이버 클립, 첫 ‘클립 특파원 챌린지’ 진행 - 네이버, 소규모 골프 모임부터 골프 대회까지 지원하는 ‘MY골프’ 선보이며 커뮤니티 기능 강화 - 네이버, 블로그 모먼트와 클립 통합해 블로그 창작자에게 강력한 숏폼 서비스 제공 - GFA 앱 전환 캠페인 기능 오픈 카카오 - 카카오, 카카오톡 ‘펑’에서 ‘요즘 춘식이’ 연재 - 카카오, 정신아 대표이사 선임 - 카카오, 모바일 다음(Daum)에 ‘숏폼’ 탭 오픈 - 모먼트 예상 모수 변경 - 이외 상품 개편과 광고 정책 업데이트 및 프로모션 ? 이달에 주목할 미디어 - 800만 회원의 공부시간 기록 앱 <열품타> - 생성형 AI 브랜디드 콘텐츠
2024년 인크로스 타깃 리포트_I AM 50대 | 2024.04.02
기타 | 인크로스 (인크로스)
1. 미디어 이용 행태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 포털 사이트 | SNS | 카페·커뮤니티 | 인스턴트 메시지 2. 쇼핑 플랫폼 이용 행태 온라인 쇼핑 플랫폼 | 커머스 멤버십 및 쇼핑 관련 서비스 등 3. 광고 이용 행태 전체 광고 | 디지털 광고 및 관련 서비스 등 4. 주요 마케팅 트렌드 팝업스토어 | 앱테크 | AI | 기타 마케팅 이슈 등
2024년 인크로스 타깃 리포트_I AM 40대 | 2024.04.02
기타 | 인크로스 (인크로스)
1. 미디어 이용 행태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 포털 사이트 | SNS | 카페·커뮤니티 | 인스턴트 메시지 2. 쇼핑 플랫폼 이용 행태 온라인 쇼핑 플랫폼 | 커머스 멤버십 및 쇼핑 관련 서비스 등 3. 광고 이용 행태 전체 광고 | 디지털 광고 및 관련 서비스 등 4. 주요 마케팅 트렌드 팝업스토어 | 앱테크 | AI | 기타 마케팅 이슈 등
2024년 인크로스 타깃 리포트_I AM 20대 | 2024.04.02
기타 | 인크로스 (인크로스)
1. 미디어 이용 행태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 포털 사이트 | SNS | 카페·커뮤니티 | 인스턴트 메시지 2. 쇼핑 플랫폼 이용 행태 온라인 쇼핑 플랫폼 | 커머스 멤버십 및 쇼핑 관련 서비스 등 3. 광고 이용 행태 전체 광고 | 디지털 광고 및 관련 서비스 등 4. 주요 마케팅 트렌드 팝업스토어 | 앱테크 | AI | 기타 마케팅 이슈 등
[리서치애드] 2024년 2월 인터넷 노출형 광고 결산 보고 | 2024.03.27
기타 | 리서치애드 (리서치애드)
[메조미디어] 2024 업종 분석 리포트 03. 식음료 | 2024.03.26
기타 | 매조미디어 (매조미디어)
[MARKET] -제로 제품 출시를 넘어 제로 전문 브랜드 론칭 -맵부심 자극, 한 층 더 매워진 제품 출시 -바로 먹을 수 있는 RTD(Ready To Drink) 주류 제품 인기 [CONSUMER] -식음료 업종 소비자의 구매 행태와 미디어 이용 행태 조사 (최근 1개월 이내 식음료 제품 구매 경험자, 월 2회 이상 식음료 구매&음용자, 만 19-49세 남녀 대상) [MEDIA] -식음료 업종 마케팅 매체 분석 -식음료 업종 메조미디어 집행 미디어 [MARKETING] -AI와 함께 기획한 신제품 음료 출시 -RTD 신제품 홍보를 위해 셀럽 모델 기용 -참여형 캠페인으로 브랜드 친밀도를 높이는 마케팅
[메조미디어] 2024 업종 분석 리포트 02. 화장품 | 2024.03.26
기타 | 매조미디어 (매조미디어)
[MARKET] -새로운 화장품 유통 채널로 부상한 다이소 -젊어진 에이징케어 연령, 슬로우에이징 제품 출시 활발 -메이크업부터 케어까지, 립 시장에 주목하는 화장품 업계 [CONSUMER] -화장품 업종 소비자의 구매 행태와 미디어 이용 행태 조사 (최근 3개월 이내 화장품 구매/이용자, 만 19-49세 여성 대상) [MEDIA] -화장품 업종 마케팅 매체 분석 -화장품 업종 메조미디어 집행 미디어 [MARKETING] -아이돌 모델을 통해 젊은 층을 겨냥하는 탄력케어 제품 -화장품을 패션 아이템처럼 활용할 수 있는 키링 마케팅 -초현실적인 영상으로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는 FOOH 광고
2024년 인크로스 타깃 리포트_I AM 10대 | 2024.03.26
기타 | 인크로스 (인크로스)
1. 미디어 이용 행태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 포털 사이트 | SNS | 카페·커뮤니티 | 인스턴트 메시지 2. 쇼핑 플랫폼 이용 행태 온라인 쇼핑 플랫폼 | 커머스 멤버십 및 쇼핑 관련 서비스 등 3. 광고 이용 행태 전체 광고 | 디지털 광고 및 관련 서비스 등 4. 주요 마케팅 트렌드 팝업스토어 | 앱테크 | AI | 기타 마케팅 이슈 등
[메조미디어] 2024 업종 분석 리포트 06. OTT | 2024.03.26
기타 | 메조미디어 (메조미디어)
[MARKET] -레드오션 OTT 시장에서 수익화를 위한 노력 -야구, 레슬링, 축구 등 다양한 스포츠 중계 콘텐츠로 영역 확장 [CONSUMER] -OTT 업종 사용자의 구매 행태와 미디어 이용 행태 조사 (평소 관심사 'OTT' 해당자, 주 2회 이상 OTT 시청자, 만 20-59세 남녀 대상) [MEDIA] -OTT 업종 마케팅 매체 분석 -OTT 업종 메조미디어 집행 미디어 [MARKETING] -콘텐츠가 아닌 브랜드를 각인 시키는 캠페인 전개 -특별한 공간에서 오감을 만족시키는 팝업스토어 마케팅 -이종 업종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소비자의 일상에 접근
[메조미디어] 2024 업종 분석 리포트 05. 모바일게임 | 2024.03.26
기타 | 메조미디어 (메조미디어)
[MARKET] -시간과 노력이 적게 드는 방치형 게임 출시 활발 -확률형 아이템을 대체할 수익 모델 모색 [CONSUMER] -모바일게임 업종 소비자의 구매 행태와 미디어 이용 행태 조사 (평소 관심사 '게임' 해당자, 주 1회 이상 모바일게임 이용자, 만 14-49세 남성 대상) [MEDIA] -모바일게임 업종 마케팅 매체 분석 -모바일게임 업종 메조미디어 집행 미디어 [MARKETING] -콜라보레이션으로 새로운 재미를 더하고 유저를 모객하는 방치형 게임 -게임 속 경험을 오프라인으로 확장시키는 테마 카페
자료 제공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