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브랜드의 태동과 발전
브랜드포럼 | 제일기획 | 6 pages| 2009.02.10| 파일형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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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요약
Business week최신호(Asian Edition, Nov. 8. 2004)는 중국의 파워 브랜드라는 커버스토리를 전하면서, 중국 기업들이 어떻게 세계 유수의 브랜드들과 싸우면서 자국시장에서 그들의 브랜드 가치를 쌓아가고 있는지(Build a brand) 소개하고 있다.

삼성의 애니콜이나 노키아와 싸우고 있는「버드 (Bird)」라는 휴대용 전화기 브랜드는 우리에게는 친숙하지 않지만 중국 10대 파워 브랜드로 이미 자리매김하고 있다. 그

중 스포츠 용품 및 의류 브랜드「리닝(Li-Ning)」도 최근 P&G 출신의 Wu Xianyong이라는 마케팅 책임자를 영입하면서 브랜드 및 마케팅 분야에 많은 투자를 하고있다.

그 결과 지난 아테네 올림픽 때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었고, 현재는 아테네 올림픽 공식 스폰서였던 아디다스와 2008 베이징 올림픽 공식 스폰서 자리를 놓고 한판 싸움을 벌이고 있다.
목차
1. 스포츠 브랜드의 태동과 발전

2. 스포츠와 트렌드의 만남
1) 패션트렌드의 시작과 영향력
2) 월드컵을 계기로 스포츠에 대한 친근함 고조
3) 월드컵 이후 제 2의 모멘텀 마련,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런칭

3. 아디다스의 뒤를 쫓는 나이키와 푸마

4. 아디다스, 압구정동에 이어 명동에 오리지널스 컨셉 스토어 오픈

5. 요지 야마모토와 아디다스의 결합, Y-3

6. 아디다스, 문화의 바다 속을 자유롭게 헤엄치다
1)뮤지션과의 오랜 교류 - RESPECT ME 의 탄생

7. 본격적인 Trend Marketing의 시대
아디다스 스포츠용품 브랜드 뮤지션 교류 마케팅 패션 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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