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고객니즈 이해수단 : ZMET
브랜드포럼 | 제일기획 | 8 pages| 2009.02.10| 파일형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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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요약
마케팅의 대가인 필립 코틀러(Philip Kotler)는‘고객 니즈의 이해가 마케팅의 출발점이며, 그러한 이해 없는 경영자는 장님에 불과하다’라고 주장했다. 일견 당연한 주장을 무한경쟁에 노출되어 있는 경영자들은 금과옥조로 여기면서 경영에 임하고 있다. 그러나, 신상품의 80% 가량이 출시된 지 6개월 이내에 시장에서 퇴출되고 있다고 한다. 신상품 개발을 위해 각 기업은 사활을 걸고 있고, 소비자들의 니즈를 이해하고 상품에 반영하기 위해 막대한 투자를 함에도 불구하고 실패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그러한 실패를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가? 이러한 질문들은 글로벌 경쟁을 벌이고 있는 기업들이 반드시 해결해야 할 과제라고 할 수 있다.
목차
1. ZMET의 등장배경
2. ZMET의 이론적 배경
3. ZMET의 진행절차와 결과물
4. ZMET의 적용사례
5.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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