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1월] NPR 심화 분석 _ 이용자 세그먼테이션을 통한 페르소나 분석 사례
나스미디어 | 나스미디어 | 23 pages| 2022.03.24| 파일형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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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요약
01 '이용자 세그멘테이션' 분석 목적
동일한 성별과 연령대 안에서도 이용자마다 매체 이용 레퍼토리는 매우 상이함

이런 관점에서 주요 마케팅 타깃인 '남녀 2039'그룹이 미디어 이용 행태 및 관심사에 따라 어떻게 세분화되는지 살펴봄

세분화된 각 타겟별 특성을 분석하여 각 타겟 세그먼테이션에 특화된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제시해보고자 함

02 세그먼트 A의 페르소나 "열혈 게임 매니아"
-미디어 이용 행태 특징 분석
-광고 목적별 광고 효과 차이 분석
-광고 유형별 적정 광고 예산 배분안 산출

03 세그먼트 B의 페르소나
"소셜미디어 탐색가"
-미디어 이용 행태 특징 분석
-광고 목적별 광고 효과 차이 분석
-광고 유형별 적정 광고 예산 배분안 산출

04 세그먼트 C의 페르소나
"온라인 쇼핑 유목민"
-미디어 이용 행태 특징 분석
-광고 목적별 광고 효과 차이 분석
-광고 유형별 적정 광고 예산 배분안 산출

05 세그먼트 D의 페르소나
"재테크 주린이 직장인"
-미디어 이용 행태 특징 분석
-광고 목적별 광고 효과 차이 분석
-광고 유형별 적정 광고 예산 배분안 산출

결론 및 제언
이용자 페르소나 미디어의 광고 쇼핑 주식 소셜미디어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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