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광고 모델이 착용한 의상에 관한 연구 : 가전제품·통신사·화장품·주택의 광고의상을 중심으로
건국대학교 | 149 pages| 2007.02.01| 파일형태 :
조회 1113 다운로드 5
자료요약
본 연구는 광고의 중요한 요소인 모델이 입고 있는 의상이 소비자가 제품을 구입하는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사료되나 광고에서 제품의 이미지와 소비자에게 전달해야 하는 정보에 가려 잘 드러나지 않는 경우가 많다. 그러므로 본 연구는 이와 같은 관점에서 TV광고에 나타난 광고모델 의상의 차이를 분석하고자 하였다. 제품별 모델이 입고 있는 광고 의상에 관한 연구로 가전제품, 통신사, 화장품, 주택이 사전조사에 의해 선정되었으므로 이들 업체를 대상으로 2005년 6월 1일~ 2006년 5월 31일 까지 1년 동안의 광고를 캡쳐하여 요인분석과 내용분석을 병행하여 이미지 분석을 하였고 제품에 따른 광고 의상에 관한 전반적인 분석을 하였으며 연구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TV광고 모델 의상 가전제품광고모델 통신사광고모델 화장품광고모델 주택광고모델 패션트랜드 의복이미지 의상스타일
저작권 안내 및 사용범위와 규정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 배포는 법적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 저작권 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하단의 “고객센터”를 이용해주세요.
  • 기타는 저작물의 등록자가 정하는 사용 범위와 규정에 준합니다.
  • 위 자료는 건국대학교 가 저작권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자료 제공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