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광고 모델이 착용한 의상에 관한 연구
건국대학교 | 150 pages| 2008.07.11| 파일형태 :
조회 1709 다운로드 10
자료요약
본 연구는 광고의 중요한 요소인 모델이 입고 있는 의상이 소비자가 제품을 구입하는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사료되나 광고에서 제품의 이미지와 소비자에게 전달해야하는 정보에 가려 잘 드러나지 않는 경우가 많다. 그러므로 본 연구는 이와 같은 관점에서 TV광고에 나타난 광고모델 의상의 차이를 분석하고자 하였다. 제품별 모델이 입고 있는 광고 의상에 관한 연구로 가전제품, 통신사, 화장품, 주택이 사전조사에 의해 선정되었으므로 이들 업체를 대상으로 2005년 6월 1일- 2006년 5월 31일 까지 1년 동안의 광고를 캡쳐하여 요인분석과 내용분석을 병행하여 이미지 분석을 하였고 제품에 따른 광고 의상에 관한 전반적인 분석을 하였으며 연구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1. 의상 이미지를 도출하기 위해 요인분석한 결과 가전제품, 통신사, 화장품 광고에 나타난 의상의 이미지는 캐주얼, 섹시, 엘레강스 3개 이미지 요인으로 나타났다. 2. 가전제품, 화장품, 통신사 광고 의상의 제품별 이미지 차이를 살펴 보면 캐주얼한 이미지는 통신사 광고의 의상에서 가장 높게 나타났고 화장품 광고의 의상이 가장 낮게 나타났다. 섹시한 이미지는 화장품 광고의상이 가전제품이나 통신사 제품 보다 더 높게 나타났다.
TV 광고와 패션 2005 F/W 트랜드 TV광고 의상이미지 광고모델 제품별 의상이미지
저작권 안내 및 사용범위와 규정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 배포는 법적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 저작권 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하단의 “고객센터”를 이용해주세요.
  • 기타는 저작물의 등록자가 정하는 사용 범위와 규정에 준합니다.
  • 위 자료는 건국대학교 가 저작권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자료 제공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