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상반기 게임업종 온라인&모바일 광고 집행 분석
메조미디어 | 메조미디어 | 59 pages| 2014.08.19| 파일형태 :
조회 2333 다운로드 5
자료요약
2014년 상반기 게임 시장 (게임 환경)
‘온라인게임’ 지각 변동 올해 상반기도 실패
‘리그오브레전드, 피파온라인 3, 서든어택’이 3강 체제를 구축한 가운데 ‘디아블로 3, 리니지, 던전앤파이터’ 등 구작들을 중심으로 ‘넘을 수 없는 벽’이 느껴지는 상반기 게임 환경 유지
‘위닝일레븐, 뉴던전스트라이커’ 등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음에도 큰 반향 없이 유저 이동이 정체된 시장 정황을 보임
신작은 많지만, 하고 싶은 게임은 없는 ‘풍요 속의 빈곤’ 양상을 보임

2013년 상반기 & 2014년 상반기 집행 금액 비교 (PC게임)
2013년 상반기 대비 2014년 상반기 온라인 광고 집행 금액은 하락
2013년 상반기 총 약 343억 원에서 2014년 상반기 총 약 214억 원으로 PC게임 업종 온라인 광고비는 약 38% 하락 -> 2014년 상반기에는 ‘디아블로3’, ‘암흑삼국’, ‘하스스톤’ 게임 브랜드가 높은 광고비 순 차지
2014년 1분기(1~3월)에는 약 125억 원, 2분기(4~6월)에는 약 88억 원의 광고비를 집행 -> 2014년 상반기 집행 1위 ‘디아블로 3’가 14년도 3월 집중적 광고 집행으로, 1분기 게임업종 총 광고집행금액에 많은 영향을 끼침
목차
2014년 상반기 ‘게임’ 업종

온라인&모바일 광고 집행 분석

2014년 상반기 게임 시장 게임 환경

2014년 상반기 PC 게임 온라인 광고 집행

2014년 상반기 PC 게임 장르 별 비교

2014년 상반기 모바일 게임 온라인 광고 집행

2014년 상반기 모바일 게임 장르 별 비교

2014년도 06월 기준 게임 이용

2014년 하반기 게임 시장 전망
2014년 상반기 게임 온라인 모바일 국민게임 e스포츠 셧다운제 월드컵 장수게임
저작권 안내 및 사용범위와 규정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 배포는 법적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 저작권 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하단의 “고객센터”를 이용해주세요.
  • 기타는 저작물의 등록자가 정하는 사용 범위와 규정에 준합니다.
  • 위 자료는 가 저작권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자료 제공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