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세대 분석 보고서
DMC리포트 | DMC미디어 | 2010.10.08| 파일형태 :
조회 5750 다운로드 135
자료요약
출생률 감소와 노령인구 증가라는 트렌드로 인해 실버계층이 또 다른 소비 중심세력으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실버 세대의 삶의 방식을 알고 이들을 타깃으로 한 마케팅 전략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본 보고서를 통해 실버계층의 정의 및 삶의 방식을 살펴보고, 인터넷 이들의 미디어 이용행태 및 실버마케팅의 현황에 대해 자세히 분석해 보았습니다.
목차
I. 그들은 누구인가?
1. 실버계층의 정의
2. 실버계층의 소비력
3. 실버계층의 특징
4. Target으로서의 의의

II. 그들의 삶의 방식은?
1. 실버마케팅을 위한 마인드
2. 소비생활의 특징
3. 생활 속에서의 인식
4. 실버마케팅의 필요성

III. 실버 타겟 마케팅
1. 실버 세대의 인터넷 이용행태
2. 실버 세대를 위한 마케팅 상품
3. 실버 세대를 위한 인터넷 홈페이지
4. 실버마케팅 동향 분석
5. 실버마케팅 해외 동향 분석

노인 시니어 실버세대 실버계층 50대 60대 연령별 인구 마케팅 타깃 광고 실버마케팅
저작권 안내 및 사용범위와 규정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 배포는 법적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 저작권 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하단의 “고객센터”를 이용해주세요.
  • 기타는 저작물의 등록자가 정하는 사용 범위와 규정에 준합니다.
  • 위 자료는 가 저작권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자료 제공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