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 TV의 최적화된 마케팅 전략
서울대학교 | 28 pages| 2007.08.01| 파일형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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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요약
하나로텔레콤은 국내 제 2 의 초고속 및 전화유선 사업자로서, 과도한 경쟁으로 이미 포화시장이 되어 버린 국내 초고속 및 전화 유선사업에 진출해 있는 회사이다. 상기 환경에서 하나로 텔레콤은 신성장동력으로서 하나 TV 상품을 개발했는데, 본 논문은 하나 TV 의 세그먼트, 마케팅, 포지셔닝과 상품, 가격, 유통망, 프로모션 방안에 대해서 제시한다. 상기 방안 중에서, 본 논문은 하나 TV의 가장 중요한 마케팅 전략으로서, 번들링 가격 전략과 컨텐츠 제공 전략을 제시한다. 왜냐하면, 번들링 가격 전략은 트리플 플래이 서비스 제공을 통해서 신규 가입자를 쉽게 유치할 수 있고, 기존 가입자에 대해서는 연관 상품 판매를 통해서 가입자당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잠재력을 제공해 주고, 컨텐츠 제공 전략은 기존에 하나로텔레콤의 업무 영역이었던 네트워크 및 통신기반 영역에서 고부가가치 영역인 컨텐츠 및 방송영역으로의 확대를 가능하게 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나 TV 마케팅 전략 번들링 가격 고부가가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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