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의 PR활동이 조직
중앙대학교 | 113 pages| 2006.12.01| 파일형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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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요약
본 연구의 목적은 공공기관의 PR활동이 조직-공중관계성과 어떠한 관계가 있는 지를 알아보기 위함이다. 이를 위해 실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한 실증적 연구로서 `에너지절약`이라는 주제로 20년 이상 지속적인 PR활동을 실시하고 있는 공공기관인 에너지관리공단을 표본으로 선정하고 에너지관리공단의 외부 핵심 공중이자 관여도가 높은 시민단체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연구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독립변인인 공공기관의 PR활동 요인으로는 미디어를 활용한 커뮤니케이션, 쌍방향커뮤니케이션, 대인적 커뮤니케이션, 균형-윤리적 커뮤니케이션, 사회적 활동의 5개 요인으로 추출하였다. 또한 종속변인으로는 신뢰성, 상호통제성, 헌신성, 만족성, 상호 공존적 관계성의 5개 요인을 추출하여 두 변인간의 관계를 측정할 수 있는 설문문항을 구성하였다. 연구대상은 에너지절약협력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시민단체 종사자를 대상으로 설문을 배포하고 245명의 응답을 받아 SPSS 12.0 통계패키지를 이용하여 빈도분석, 요인분석, 기술통계분석, 상관분석, 다중회귀분석, 일원변량분석, 다중범위검정 등을 실시하였다.
조직-공중 관계성의 개념 공공기관의 개념과 특성 PR활동과 조직-공중 관계성 설문 설문조사 설문조사결과 설문결과 리서치 서베이 surve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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