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홈쇼핑의 쇼 호스트가 TV 홈쇼핑에 대한 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지각된 매력성, 진실성, 전문성을 중심으로
광고학연구 | 한국광고학회 | 20 pages| 2016.09.05| 파일형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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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요약
본 연구는 TV 홈쇼핑에서 쇼 호스트의 지각된 매력성, 진실성, 전문성이 TV 홈쇼핑에 대한태도와 구매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를 살펴보기 위한 것이다. 이를 위해 20대 이상 남녀 36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서베이를 실시했고, 수집된 자료를 이용해 구조방정식 모델(Structural Equation modeling: SEM)을 이용하여 분석하였다. 분석결과, 쇼 호스트의 지각된 매력성(γ=.35)과 진실성(γ=.24)은 TV홈쇼핑에 대한 태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반면, 구매의도에는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각된 전문성은 TV홈쇼핑에 대한 태도와 구매의도 모두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TV홈쇼핑에 대한 태도(β=.92)는 구매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This research aimed to identify the impacts of perceived attractiveness, trustworthiness and expertise of TV home shopping show hosts on people’s attitude and behavioral intention towards TV home shopping. To that end, the study conducted an online survey on 360 men and women over the age of 20, and carried out a structural equation modeling(SEM) using the collected data. According to the analysis, perceived attractiveness(γ=.35) and trustworthiness(γ=.24) of show hosts had positive impacts on the attitude towards TV home shopping. It was found that the attitude towards TV home shopping(β=.92) had positive impacts on the behavioral intention towards TV home shopping.
목차
1. 서론
2. 이론적 논의 및 가설설정
3. 연구방법
4. 연구결과
5. 요약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쇼 호스트 지각된 매력성 지각된 진실성 지각된 전문성 TV 홈쇼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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