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TV방송사업자(SO)의 브랜드통합 수용도에 관한 탐색적 연구 : 인터넷 서비스를 중심으로
건국대학교 | 86 pages| 2007.06.01| 파일형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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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요약
제1절 연구 결과의 요약 - 본 논문에서는 초고속 인터넷 가입자 시장 점유율이 20% 수준에 머물고 있는 케이블 TV방송 사업자의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 시장의 성장한계를 극복, 지속적인 성장 및 고객기반 강화를 위해 시장 조사와 고객반응 분석을 살펴보고 또한, 관련 시장에 종사하고 계신 분들을 대상으로 본 논문의 주제인 브랜드 통합에 대한 생각들을 살펴보았다. 먼저 일반 초고속 인터넷 이용자의 이용행태 및 서비스에 대한 인지도, 만족도 등의 주요 설문조사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이용행태에 대해 조사대상자의 37.7%가 KT, 28.7%가 하나로 텔레콤, 16.8%가 케이블 인터넷을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나 전체 초고속 인터넷 가입자와 비교해 크게 차이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고, KT와 하나로 텔레콤 이용자들의 평균 이용기간은 4년 이상 이용하고 있는 장기 이용자가 제일 많았다. 반면 케이블 인터넷 사용자의 경우는 3년 이상은 겨우 2명에 불과했다. 이는 케이블TV 방송 사업자의 고객유지 관리 부분에 있어서 어떤 문제가 있는지를 KT, 하나로 텔레콤과 반드시 비교 조사할 필요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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