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고단체들의 2010년 중·점·과·제
- 2010.01.28 12:00 | 광고계동향
- 올해 광고계의 가장 큰 화두는 미디어 시장의 환경 변화이다. 미디어렙 경쟁체제 도입, 간접광고 및 가상광고 허용, 종합편성 PP와 보도전문채널 등장, 이에 따른 인쇄매체의 변화 역시 주목된다. 이런 가운데 2010년은 우리나라 광고산업이 새로운 시대로 접어드는 전환점인...
- [Special Issue] 광고단체중점과제
- 2017.02.27 12:00 | 광고계동향
- 광고인의 창의력과 지혜를 발휘해, 위기를 재도약의 기회로 삼는 한 해 만들 것 한국광고주협회 이정치 회장 정유년 새 해가 밝았습니다. 광고인 여러분 모두 노력의 결실을 맺는 다복한 한 해가 되시기 바랍니다.올해는 보호무역주의와 내수부진으로...
- [Special Issue] 한국 광고단체 중점과제
- 2015.02.12 12:00 | 광고계동향
- 창의력 발휘를 통한 광고발전 기해야 한국광고주협회 회장 이정치 2015년에는 글로벌 금융시장 불안과 국내 내수부진이 예상되는 가운데 많은 기업들이 허리띠를 졸라매며 비상경영을 펼칠 것으로 보입니다. 광고시장 또한 경제성장률에 못 미치는 2% 초반의...
- PR학원론
- 2014.03.20 12:00 | 커뮤니케이션북스(주)
- PR는 무엇인가? 다양한 공중들과 관계를 맺고 조직체에 대한 호의와 이해를 얻는 것이다. 현대 사회에서 PR의 역할은 무엇인가? 사회, 경제, 미디어 환경이 바뀌고, 사회 현상이 복잡해지면서 PR의 중요성이 커졌다. PR는 조직체의 내외부를 연결하는 경계확장자다. PR...
- [Special Issue]2014 광고단체 중점과제
- 2014.02.12 12:00 | 광고계동향
- 한국광고주협회 합리적인 광고시장 조성 위해 노력할 터 최근 우리 경제를 둘러싼 상황이 그리 녹록지 않습니다. 외적으로는 미국의 양적완화 축소, 엔고 현상으로 인해 기업의 수출경쟁력이 약화되고 있으며, 내적으로는 국내 기업의 경쟁력을 가로막는 걸림돌들이...
- 언론에 당해 봤어?
- 2013.03.05 12:00 | 커뮤니케이션북스(주)
- 상대하기에 언론은 너무 큰 조직이다. 언론인권센터는 오보나 왜곡 보도로 명예훼손, 사생활 침해 등 피해를 입은 시민과 단체를 돕기 위해 설립되었다. 이 책에는 언론 피해에 당당히 맞선 사람들과 변호사의 이야기가 담겨 있다. 학자들은 사건의 성격과 의미를 되짚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