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극장광고 시장 분석
DMC report | (주)DMC미디어 | 20 pages| 2008.09.01| 파일형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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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요약
극장의 프랜차이즈화 및 대형화는 전국적으로 스크린 수를 매년 증가시켰으며, 관객들의 넓어지는 연령대와 국내외를 넘나드는 블록버스터 영화제작 등이 극장광고시장의 성장을 증가시킬 것으로 전망된다. 업계에서는 2008년 옥외광고시장 규모를 약 6,900억 원으로 추정하고 있으며, 이는 전년 대비 약 2%의 성장률이라 할 수 있다. 그 중 극장광고가 차지하는 부분이 약 900억 원으로 추정된다. (전년대비 약 7% 성장 예상)

광고 매체에 있어, 광고 주목도 Top 2%를 비교해보면, 스크린 광고의 경우 광고 주목도 비율이 40%로, TV와 함께 가장 높은 수준으로 집계되고 있다. 특히 영화 주요 타겟 연령층인 20대와 30대에서 살펴보면, 이들의 광고 주목도는 매체 전반에 걸쳐 전체 연령대 대비 높게 나타나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렇게 광고 주목도와 주요 타겟에 있어 효율성이 높은 극장 광고와 관련하여, 본 보고서에서는 극장 광고의 시장 현황을 살펴보고, 지속적인 성장을 하고 있는 디지털 극장업계의 현황을 분석해 보고자 한다. 또한 이를 통해 향후 디지털 극장광고의 시장을 전망해 봄으로써 효율적인 디지털 극장 광고 집행 및 전략 수립에 유용한 가이드를 제시하고자 한다.
목차
I. 극장광고 시장현황
1. 극장광고 시장 규모
2. 극장 관람객 연령별 분석
3. 극장 관람객 기간별 분석
4. 극장 관람객 정보 참조 경로 분석
5. 매체별 광고효과 분석
6. 극장매체 광고효과 분석

II. 디지털 극장 시장현황
1. 디지털 극장업계 현황
2. 기존 필름방식과 디지털방식의 차이점 분석
2. 디지털 극장 이용객 분석

III. 향후 디지털 극장광고 시장전망
1. 신규 매체 개발 사례 ① 실내 PDP TV
2. 신규 매체 개발 사례 ② 극장 랩핑
3. 신규 매체 개발 사례 ③ 브랜드관
4. 신규 매체 개발 사례 ④ 기타
5. 맺음말
디지털극장광고 극장 광고 디지털 광고 온라인 광고 DCA 타겟광고 네트워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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