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gital Media Issue Report
나스미디어 | 나스미디어 | 12 pages| 2013.04.30| 파일형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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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요약
Digital Media Issue Report

1. 미디어 시장 전반
1) 젊은 시청층의 TV 이용 행태 변화
TV 플랫폼 별로 젊은 시청층의 비율은 유료방송이 지상파보다 높음
2) 방통위, 지상파TV 24시간 방송 허용
방송통심위원회가 9월 7일 지상파TV의 방송운용시간 규제 완화를 의결함

2. 디지털 방송 현황
1) KT 프로야구 양방향 중계 서비스 제공
olleh tv의 IPSN 채널(ch53)과 ‘스마트 야구’ 앱을 연동한 프로야구 양방향 중계 서비스 출시
2) N스크린 방송 서비스 다양화
멀티 디바이스로 방송 콘텐츠를 소비하는 시청행태가 증가하면서 N스크린 서비스도 진화하고 있음

3. 모바일
1) 카카오톡을 활용한 모바일 광고 상품 소개
캠페인 특성에 따라 ‘플러스친구’ 및 ‘포인트친구 애딩’ 광고 상품의 선택적 집행이 가능해 효과적인 마케팅 활동 가능
2) 스마트폰 3천만 시대, 모바일 광고 경험 증가
스마트폰이 대중화 되면서 인터넷/SNS/쇼핑 등 스마트폰을 활용한 서비스 이용도 전반적으로 증가

4. OOH 미디어
1) 스크린 골프장 사이니지 등장-골프존
실내 스크린 골프장 사이니지 매체가 등장, 서울을 시작으로 점차 수도권으로 확장 설치될 예정
2) 혁신 기술을 갖춘 디지털 사이니지의 발전
최근 다양한 공?에 ?터랙티브 광고 솔루션 사업이 진행되면서, 디지털 사이니지 산업도 한층 성장할 것으로 기대
3) 주류관련 광고규제 대폭강화
방송, 신문, 인터넷, 옥외, 기타 매체 등 매체 별로 상이한 광고 심의규정 전면 조정 및 입법 예고
목차
Digital Media Issue Report

1. 미디어 시장 전반
1) 젊은 시청층의 TV 이용 행태 변화
2) 방통위, 지상파TV 24시간 방송 허용

2. 디지털 방송 현황
1) KT 프로야구 양방향 중계 서비스 제공
2) N스크린 방송 서비스 다양화

3. 모바일
1) 카카오톡을 활용한 모바일 광고 상품 소개
2) 스마트폰 3천만 시대, 모바일 광고 경험 증가

4. OOH 미디어
1) 스크린 골프장 사이니지 등장-골프존
2) 혁신 기술을 갖춘 디지털 사이니지의 발전
3) 주류관련 광고규제 대폭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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