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업과 어울리는 TV광고 모델
자료요약
TV 광고를 보면 송혜교는 정수기도 팔고,휘발유도 판다. 동일한 광고모델이 한쪽에선 깨끗한 이미지를 상징하는 제품을,다른 한쪽에선 기름회사를 홍보하고 있다. 이런광고를보고소비자들은어떤생각을할까. 당연히 휘발유와 물은 전혀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하며,두 광고 중 하나를 보고 이상하다고 할 것이다. 왜 그럴까. 이는 기업에서 스타 마케팅을 도입
할 때 소비자보다 공급자(회사)중심으로 생각하기 때문이다. 기업에서는 스타를 모델로 기용할 때 스타와 브랜드간 이미지 적합도보다 스타의 인기도에 더 중요한 가중치를 부여한다.
할 때 소비자보다 공급자(회사)중심으로 생각하기 때문이다. 기업에서는 스타를 모델로 기용할 때 스타와 브랜드간 이미지 적합도보다 스타의 인기도에 더 중요한 가중치를 부여한다.
목차
1. 소비자는 혼란스럽다.
2. 금융업종에 적합한 모델은 누구인가?
3. 소비자들이 선택한 금융업종에 대한 TV광고 모델
4. 모델의 성공요인 및 효과분석
5. 스타 마케팅의 허와 실/ 대안 제시
6. 결과 분석 종합
2. 금융업종에 적합한 모델은 누구인가?
3. 소비자들이 선택한 금융업종에 대한 TV광고 모델
4. 모델의 성공요인 및 효과분석
5. 스타 마케팅의 허와 실/ 대안 제시
6. 결과 분석 종합
브랜드
기업
마케팅
소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