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광고의현황과새로운Trends
한국광고홍보학회 | 20 pages| 2009.11.05| 파일형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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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요약
1. 2000년~2002년: 검색비즈니스태동기
-2000년야후비즈니스특급으로사이트심사상품판매시작
-2001~2002년: 야후,네이버, 다음등CPM 상품판매시작

2. 2003년~2005년: 검색비즈니스성장기
-2003년: 다음/야후, 오버추어CPC상품(스폰서링크) 오픈
-2004년7월: 네이버, 오버추어CPC상품(스폰서링크) 오픈
-2005년1월: 네이버자체PCP 상품, 클릭초이스오픈
-2005년9월: 다음자체CPC 상품, 쿨릭스문맥광고오픈

3. 2006년~2009년: 검색비즈니스성숙기
-2006년12월: 다음Google과CPC 상품계약
-2007년SK CommsEmpas 인수후엠파스검색으로교체(google->오버추어로변경)
-2008년: Naver 오버추어와재계약사이트등록심사CPMCPC

한국검색광고는2003년오버추어의‘스폰서링크’영업개시와더불어
비약적으로매출을확대하였음.

오버추어는미국에서goto.com으로97년출발.이후야후와합병
목차
한국 검색광고 발전 과정 및 현재 상황

오버추어와 구글의 경쟁 구조

네이버의 상황과 전략

다음의 상황과 전략

다음의 상황과 전략

Q & A
검색광고 트렌드 검색비즈니스 야후 네이버 다음 네이트 오버추어 구글 스폰서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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