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PR대행사 선정 요인에 관한 연구
숙명여자대학교 | 110 pages| 2006.12.01| 파일형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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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요약
기업은 최소 비용으로 PR목표를 성공적으로 달성하는 PR커뮤니케이션의 효율성을 극대화시키기 위해 PR대행사를 아웃소싱 한다. 그러나 PR대행사의 선정은 대행사의 업무 수행 능력과 관계 유지 등에 대한 위험을 수반하기도 하며 이는 기업의 PR활동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따라서 대행사의 선정은 기업의 PR커뮤니케이션의 성패를 좌우할 만큼 중요한 의사결정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본 연구는 기업의 PR대행사 선정 요인에 대해 논해보고자 했다. 이를 위해 캐글리와 로버트(Cagley 딘 Robert, 1984)의 미국 광고주의 광고대행사 선정 요인 연구에 쓰인 항목을 일부 수정, 설문 문항을 구성했고, PR대행사를 아웃소싱 하는 기업의 홍보 담당자를 대상으로 실증조사를 했다 이와 같은 실증 분석을 통해 얻어진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만족스러운 PR전략/기획력, 문제해결능력, 미디어관계, 우수한 크리에이티브, 담당자(팀)의 능력 등 PR대행사의 본질적인 업무와 대행사의 인적 능력에 관한 속성이 기업의 PR대행사 선정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속성인 것으로 나타났다.
PR대행사 클라이언트 만족요인 아웃소싱 설문 설문조사 설문조사결과 설문결과 리서치 서베이 surve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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