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광고가 소비자의 행동 촉구와 전자적 입소문을 끌어들이는 방법
마케팅연구 | 한국마케팅학회 | 14 pages| 2024.09.09| 파일형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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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요약
이 연구에서는 Google 광고가 이러한 요소가 사용자의 행동 촉구(CTA) 및 전자 구전(e-WOM) 행동에 어떻게 기여하는지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하기 위해 중심 경로 및 주변 경로 요소를 조사했습니다. 우리는 대만에서 483개의 유효한 경험적 샘플 데이터 세트를 사용하여 소비자에게 미치는 Google 광고의 설득 효과를 탐구했습니다. 우리는 가설을 검토하기 위해 구조 방정식 모델링(SEM)을 사용했습니다. 이 연구의 경험적 결과는 주변(이미지 어필) 및 중심(정보 완전성) 경로가 모두 설득 효과로 긍정적으로 이어진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이 발견은 주변 경로와 중심 경로가 설득 효과를 증가시킨다는 것을 확인합니다. 경험적 결과는 설득 효과에 대한 가장 효과적인 경로가 이미지 어필이고 궁극적으로 행동 촉구로 이어진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이미지 어필은 또한 설득 효과를 향상시키고 궁극적으로 e-WOM으로 이어지는 2차 경로로 결정되었습니다. 이러한 발견은 Google 검색 엔진을 통해 전자 제품을 구매하도록 고객을 유치하려는 기업에 귀중한 의미를 갖습니다. 우리 연구의 참신함은 주변 경로를 포함한다는 것입니다. 우리 연구 결과는 공리주의적이고 쾌락주의적 가치 관점에만 기반한 중심 경로가 아닌 상징적 가치 렌즈에서 파생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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