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AND REPORT] 2013년 광고 크리에이티브 트렌드와 2014년 전망, 광고하였으므로 진정 행복하였네라
- 2014.06.23 12:00 | 오리콤 브랜드 저널
- 이희복 교수, 상지대학교 언론광고학부, boccacio@daum.net 광고는 소비자를 향한 연서(戀書)! 부쳐 놓고 후회하는 편지인지도 모른다. 청마 유치환의 시 <행복>을 읽다 보면 더욱 그런 생각이 든다. 매일 연모하는 이영도 시인에게 통영의...
- 쉬운 근로 계약서, 청소년들의 건강한 근로환경 응원해요! 토스뱅크 ‘일하는 청소년 with toss bank’편
- 2024.02.20 12:00 | 광고계동향
- 토스뱅크가 올해 처음 선보이는 사회공헌 브랜드 ‘위드 토스뱅크(with toss bank)’의 첫 번째 프로젝트로 노동시장에서 근로계약서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을 위해 토스뱅크 앱을 통해 쉬운 근로계약서 작성을 할 수 있게 만들었다. 그러면서 청소년들의 다양한...
- 코오롱몰 너, 보는 눈 있잖아?
- 2023.12.20 12:00 | 광고계동향
- 코오롱몰 ‘너, 보는 눈 있잖아’ 캠페인은 22년 F/W시즌 선보인 패션플랫폼 코오롱몰의 브랜딩 필름으로, 상위 5%의 선천적 패피가 아닌 끊임없는 노력과 실패를 통해 나만의 스타일을 만들어 나가는 95%의 패션 유저들에 대한 헌사를 담았다. 과한 패션에서 과감한...
- 광고인들의 대축제,‘2023 한국광고대회’ 개최
- 2023.12.20 12:00 | 광고계동향
- 대한민국 광고계 최대 축제인 제 37회 ‘2023한국광고대회’가 ‘The CREAiTIVE(Ai를 품은 크리에이티브, 그 미래는?)’이라는 주제로 12월 5일(화) 더플라자호텔 그랜드불룸에서 열렸다.
- 불친절한 세계관으로 사람들을 몰입시키는 방법
- 2023.11.02 12:00 | CHEIL WORLDWIDE
- 요즘 세계관이란 말이 유행이다. 영화, 드라마를 넘어 브랜드들 역시 캐릭터와 세계관을 이야기하고 있다. 세계관을 만들어 소비자를 브랜드에 푹 빠지도록 만들려는 목적일 테다. 이번 칼럼에선 마케터 독자들에게 세계관을 만드는 조금은 특별한 방법에 대해 소개하고자...
- 광고의 새로운 정의와 광고산업 통계조사의 새로운 기준
- 2023.10.20 12:00 | 광고계동향
- 최근에 필자는 손영곤 교수와 함께 『광고 생태계 변화에 따른 광고산업 통계조사 개선 방안』연구를 혼합연구방법을 적용해 수행했다. 기존에 제시된 광고의 정의와 범위가 디지털 시대의 광고산업 현실을 반영하지 못한다는 비판이 분분한 상황에서, 이 연구에서는 광고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