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AVE IN MARKETING] 브랜드, 고유의 가치를 획득하다
- 2012.06.14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 최근 샤넬(Channel)은 상해시립박물관에서 브랜드의 역사와 패션을 보여주는 전시회를 개최했다. 관람자들은 이 전시회를 유료로 감상했다. 이런 방식으로 브랜드의 기원(Origin)을 강조하는 마케팅을 헤리티지 마케팅(Heritage Marketing)이라고 한다. 최근 들어...
- 큰 변화의 시작은 늘 작습니다
- 2023.06.12 12:00 | HS Ad
- 가까운 화장실을 두고 800m나 뛰어가 화장실을 이용해야 하는 사람이 있었습니다. 공용 커피도 먹지 못했고, 식당도 이용할 수 없었으며, 회의도 물론 참석할 수 없었습니다. 그들은 누구이기에 이런 대우를 감수해야 했을까요? 1960년대 NASA에서 일하던 흑인...
- 제로웨이스트가 소비자에게 다가가는 법
- 2021.07.02 12:00 | 제일기획
- 제로웨이스트가 소비자에게 다가가는 법 송경호_제로웨이스트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더피커 대표 제로웨이스트 라이프스타일이 소비자들의 공감을 얻으며, 친환경 가치를 드러내는 제로웨이스트 샵들도 함께 주목받고 있다. 포장은 최소화하고, 오래 쓸 수...
- 여러분 #덕분에! 우리 사회 영웅들이 등장하는 해외 광고
- 2020.06.16 12:00 | HS Ad
- 코로나19의 여파가 좀처럼 사라지지 않고 있습니다. 벌써 반년 가까이 이어지는 사태에 많은 분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데요. 매일 같이 마스크를 착용하고, 사람들과 거리를 두는 일상이 점점 더 익숙해지고 있다는 사실이 씁쓸하게 느껴지는 요즘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 테크놀로지 발전과 콘텐트 마케팅 #3. 메시지 수용성과 미디어 전략
- 2019.03.13 12:00 | HS Ad
- 미디어 역시 소리(예: 종)나 불(예: 봉화 - 烽火)과 같은 signal agents(신호기기)를 사용하던 때가 있었습니다. 13세기 이후에는 금속활자의 발명으로 글의 빠른 복제생산이 가능해졌으며, 거듭된 기술발전 끝에 신속 복제된 글의 공유체계가 사회적 시스템(예: 책방, 우편...
- [AD&Marketing/GLOBAL MARKETING] 테크놀로지 발전과 콘텐트 마케팅 #2. 콘텐트 마케팅 성공의 세 가지 요소
- 2018.12.18 12:00 | HS Ad
- HS애드 블로그는 테크놀로지 발전에 따른 미디어의 변화와 광고전략의 트렌드를 짚어보고자, 김주영 교수의 칼럼을 게재합니다. 이번에 게재되는 김주영 교수의 칼럼 3편을 통해 광고전략의 주요 화두인 콘텐트 마케팅의 정의와 케이스, 그리고 통합 마케팅 관점에서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