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로 달라지는 2024년
- 2024.01.17 12:00 | CHEIL WORLDWIDE
- 전 세계 많은 사람들에게 놀라움을 안겨준 챗GPT가 쓸고 간 2023년이 지나고, 2024년은 인공지능과 함께하는 변화의 실체를 맞이하는 원년이 될 것으로 예측된다. 챗GPT로 대표되는 생성형 AI가 우리에게 줄 변화들은 무엇일까?
- [Interview] 브랜드 성장을 돕는 콘텐츠 브랜딩 컴퍼니 ‘빅밴드’
- 2022.06.20 12:00 | 광고계동향
- 시대 흐름에 맞는 최적의 콘텐츠 제작 역량으로 브랜드 성장을 돕는 콘텐츠 브랜딩 컴퍼니 ‘빅밴드’ 글 천효진
- [News Brief] 1-2월 업계 주요 소식
- 2022.03.17 12:00 | 광고계동향
- 광고산업진흥법 제정안 발의 국내 광고산업을 체계적으로 지원·관리하려는 취지의 광고산업진흥 법 제정안이 국회에 발의됐다. 국민의힘 김승수(대구 북구을) 의원은 지난해 12월 24일 “인쇄, 영상, 인터넷 등 광고산업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으면서...
- 모든 게 돈이 되는 세상, 신한 머니버스
- 2022.03.15 12:00 | 제일기획 매거진
- 서비스란 흩어져 있는 신용 정보를 한곳에 모아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A 은행 한 곳에서 B 은행의 예금, C 은행의 적금, D 증권의 주식까지, 모든 자산을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시대가 열린 것이다. 모든 금융사가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시작하는 때, 초기...
- MZ 세대의 레트로는 뭔가 좀 다르다?
- 2021.07.27 12:00 | CHEIL WORLDWIDE
- 김용섭_날카로운상상력연구소장 애초에 레트로는 현재가 아닌 과거에서 시작되는 욕망이다. 처음 레트로 트렌드는 중년이 된 기성세대가 자신이 겪은 과거와 추억 속으로 되돌아가는 복고였다. 그런데 MZ 세대(밀레니얼 세대+Z세대)가 주도한 뉴트로는...
- 독보적 랜선 마케팅
- 2021.06.15 12:00 | 대홍기획
- 글 조민정 / 바이브컴퍼니 마이닝콘텐츠랩 연구원, 생활변화관측소 에디터. 국내외 트렌드 및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연구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2021 트렌드노트> 공저. 2020년 시작된 코로나19는 2021년, 우리 삶에 자리잡았다. 실내외에서 반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