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nterview] 더워터멜론 송창렬 대표
- 2022.04.29 12:00 | 광고계동향
- 선한 생각과 잘 익은 솔루션으로 브랜드를 만들고, 알리고, 키우는 브랜드하우스 ‘더워터멜론’ 글 천효진 | 사진 유희래 브랜드 컨설팅과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영역 사이에 갭(GAP)을 없애고자 ‘BREAK THE...
- 경험을 전시합니다. MZ세대의 경험놀이터 '팝업스토어'
- 2021.05.11 12:00 | HS Ad
- 한 번 경험한 기억은 잊지 못할 자산이 됩니다. 요즘은 특별한 경험이 경제적 가치를 가지는 경험 경제(Experience Economy)의 시대라고 하는데요. 주 소비 계층으로 등극한 MZ(Millennials & Gen Z)세대는 내가 겪은 특별한 경험을 개인 SNS 공간에 전시하는 것을 즐기고,...
- [Rising Star] 아나드론, 김지영 대표
- 2017.11.27 12:00 | 펜타브리드
- 신대륙을 발견한 콜럼버스처럼 등장한 국내 최초 드론 잡지 <아나드론>. ‘신세계를 만난 듯 짜릿하다’ ‘인문학적이다’ ‘예술적이다’ ‘드론에 대한 재해석의 시선이 파격적이다’란 반응을 얻으며 무서운 성장...
- [Special intro] 정보 포화 세상에서 살아가기
- 2014.09.23 12:00 | CHEIL WORLDWIDE
- 세상은 지금 정보 포화 상태. 수많은 정보에 휘둘리지 않고 나만의 가치와 기준을 확립하는 방법에 대해 큐레이터적 시각으로 고찰해 본다. 나는 대학교수로 일하고 있다. 그러나 그것이 직업이라고 생각하지는 않는 편이다. 강의를 즐기긴 하지만, 그것보다는 글...
- [special 1] 2012 여수 세계박람회와 광고업계의 역할
- 2012.06.28 12:00 | CHEIL WORLDWIDE
- 여수 세계박람회는 경제적인 파급 효과와 더불어 개최 도시 및 더 나아가 개최국의 브랜드 인지도 및 이미지 개선을 통해 관광상품으로서 특정 지역의 브랜드 자산을 높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더불어 이번 박람회는 기업에게도 제품과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 [문화적 영감] 인터랙티브 디자인 극과 극?
- 2012.04.24 12:00 | HS Ad
- 인터랙티브 디자인 극과 극 - 시각적 판타지 혹은 추억 속으로 최근 인터랙티브 미디어 아트는 크게 두 가지 방향으로 나눠 볼 수 있다. 첫째는 대형화 , 스펙터클화 되어가는 경향이며, 둘째는 아날로그적 감성에 주목하는 경향이다. 10여 년 전 골란 레빈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