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nterview] 한국광고영상제작사협회 신임 회장단, 임지영, 고한기, 강찬욱
- 2022.07.08 12:00 | 광고계동향
- “제작사 모두가 자부심을 갖고 일할 수 있는 좋은 환경을 만들겠습니다.” 한국광고영상제작사협회 신임 회장단, 임지영, 고한기, 강찬욱 글 최영호 편집장 | 매드타임스 안녕하세요.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
- 디지털 뉴노멀 시대, TV와 디지털 사이의 효과적인 광고 집행 전략
- 2021.09.23 12:00 | HS Ad
- 몇 달 새 TV에서 골프 예능들이 하나둘씩 생겨나며 콘텐츠 트렌드가 되고 있다. 유튜브에서는 이미 ‘김구라의 뻐꾸기 골프TV’를 필두로 골프 예능 장르가 인기가 많은 걸 알고는 있었지만, 최근 TV조선 ‘골프왕’을 시작으로 JTBC,...
-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이야기: 소셜 빅데이터 분석
- 2020.07.27 12:00 | HS Ad
- 약 10여 년 전, 사람들이 자신의 SNS에 무수한 생활의 단면을 남기기 시작하면서 고객을 연구해야만 하는 기업들은 소셜 데이터 분석의 중요성에 주목하기 시작했습니다. 당시 빅데이터 분석이 화두가 되면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소셜 빅데이터는 한때 어마어마한 인기를...
- [BRAND REPORT] 비주얼 아이덴티티에서 시작되는 러브마크 만들기 골프존 비주얼 아이덴티티 구축
- 2014.06.20 12:00 | 오리콤 브랜드 저널
- 이창수 팀장, 골프존 브랜드전략팀, coolww@golfzon.com 꼭 브랜드나 마케팅 전문가가 아니라 할지라도, 우리는 흔히 세계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글로벌 러브마크 하면 애플, 코카콜라, 나이키, 스타벅스 등을 떠올리곤 한다. 이러한 글로벌 러브마크의 공통점은...
- [너는 어떻게 카피가 됐니?] 중구난방 라디오 카피 수칙 2
- 2011.03.15 12:00 | HS Ad
- 예나 지금이나 많이 받는 질문 중 하나가 “어떻게 하면 카피라이터가 돼요?”다. 카피는 실무를 하면서 카피로 크는 거란 말을 수도 없이 하지만, 그래도 뭔가 방법이 따로 있지 않을까 계속 묻는다. 어떻게 하든 들어만 간다면 카피로 크는 길에 들어선다. 어떻게 클까?...
- [특집 Ⅰ] 2010 광고 관련 제도 및 주요 이슈
- 2011.01.14 12:00 | CHEIL WORLDWIDE
- 2010년은 신년교례회에서 GDP 대비 1% 총광고비 10조 원 달성이라는 슬로건을 외치며 힘차게 출발했다. 이러한 염원을 바탕으로 2010년 광고 시장은 역대 최고의 성적을 올린 벤쿠버 동계올림픽과 원정 첫 16강이라는 기록을 세운 남아공월드컵에 대한 기대감으로 활력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