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AND REPORT] 융복합 한류, 新한류이자 브랜디드 콘텐츠
- 2016.07.05 12:00 | 오리콤 브랜드 저널
- 박성현 전문위원, 한국문화산업교류재단, yoko5306@gmail.com 융복합 한류, 新한류이자 브랜디드 콘텐츠 한류의 현주소 한류가 대세다. 한국대중문화로 시작된 한류는 이 제 관광한류, 전통한류, 음식한류, 패션한류, 미용 한류, 의료한류, 스포츠한류,...
- [BRAND REPORT] 2013년 광고 크리에이티브 트렌드와 2014년 전망, 광고하였으므로 진정 행복하였네라
- 2014.06.23 12:00 | 오리콤 브랜드 저널
- 이희복 교수, 상지대학교 언론광고학부, boccacio@daum.net 광고는 소비자를 향한 연서(戀書)! 부쳐 놓고 후회하는 편지인지도 모른다. 청마 유치환의 시 <행복>을 읽다 보면 더욱 그런 생각이 든다. 매일 연모하는 이영도 시인에게 통영의...
- [Brand & Communication] “어둠을 희망의 빛으로 , 바닷물을 생명의 물로” 「지구의 가치를 높이는 기술, 두산중공업」
- 2014.06.19 12:00 | 오리콤 브랜드 저널
- 업의 가치전달과 기업이미지를 구축해 온 두산중공업이 일곱 번째 캠페인을선보였다. 그간의 캠페인 활동은 주력사업을 보다 더 이해하기 쉽게 전달하여 업에 대한 소비자의 이해와 공감대 형성으로 꾸준한 기업선호도 및 취업선호도 상승이라는 성과지표를 얻어 왔으며 지난...
- [내가 본 광고 이야기] 나의 피로를 회복시켜준 작은 습관
- 2013.04.01 12:00 | CHEIL WORLDWIDE
- 나의 첫 사회생활의 일과는 밤 12시에야 끝났다. 10년 후 CEO가 되겠다는 명확한 목표가 있었기 때문에 하루 한시간도 헛되게 쓰면 안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신입사원에겐 실수가 많았고, 무엇이든 배울 것이었고, 퇴근 후에 읽어야 할 책도 산더미 같았다.
- 생각하는 미친놈
- 2011.12.16 12:00 |
- 이 책은 크리에이티브를 한 명의 머리에서 나오는 천재적 발상이 아니라 흩어져 있는 사물과 아이디어를 직조하고 구현해내는 능력이자 이를 조직의 역량으로 시스템화하는 힘이라고 말한다. 이 책은 획기적인 아이디어를...
- [The Best Creative] 오리온 초코파이 '지구와 情을 맺다'편
- 2011.10.24 12:00 | 광고계동향
- 어릴 적 초코파이에 얽힌 하나쯤의 추억은 모두가 가지고 있을 만큼 국민브랜드로 자리한 오리온의 초코파이 ‘지구와 情을 맺다’편이 9월 최고의 크리에이티브로 선정되었다. 지난 8월 한 달 간 방영된 TVCF 370여 편을 대상으로 네티즌 및 광고업계 종사자들의 투표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