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뚜기라면 광고, 라면 건강으로 먹는 시대
- 1999.03.24 12:00 |
- 오뚜기가 「건강으로 먹는 시대」를 슬로건으로 열라면·진라면 새 광고 2개를 잇따라 이 광고는 『이렇게 맛있는 라면 맛만 좋으면 되나요』를 카피로 쓰면서 오뚜기라면이 맛은 물론 건강까지 챙기고 있음을 강조한다. 그동안의 라면광고는 대부분 빅모델을...
- MZ 세대의 ‘나’ 중심 사회적 소비, 가치 소비
- 2021.07.27 12:00 | CHEIL WORLDWIDE
- 이향은 교수_성신여대 서비스디자인공학과 교수 연일 언론에 오르내리는 MZ 라는 단어로 세대 담론은 절정을 향해가고 있다. 밀레니얼과 Z세대, 이들이 업계를 막론하고 소비시장 전반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키고 있기 때문이다. 적극적인 부모의 지원...
- [Consumer Insight 1]가정 간편식, 맛과 편의성을 넘어 “즐거운 경험”으로 진화 중
- 2017.12.13 12:00 | 광고계동향
- Consumer Insight 가정 간편식, 맛과 편의성을 넘어 “즐거운 경험”으로 진화 중 이두영 닐슨코리아 Client Business Partner 이사 2017년 상반기 대통령 선거 이후 정치적 불확실성이 줄어들면서 국내 경제 상황은 지난해까지의 정체 상황에서...
- [BRAND REPORT] 2013년 광고 크리에이티브 트렌드와 2014년 전망, 광고하였으므로 진정 행복하였네라
- 2014.06.23 12:00 | 오리콤 브랜드 저널
- 이희복 교수, 상지대학교 언론광고학부, boccacio@daum.net 광고는 소비자를 향한 연서(戀書)! 부쳐 놓고 후회하는 편지인지도 모른다. 청마 유치환의 시 <행복>을 읽다 보면 더욱 그런 생각이 든다. 매일 연모하는 이영도 시인에게 통영의...
- [Special Issue] 2014년 업종별 광고시장 전망
- 2014.01.22 12:00 | 광고계동향
- 4년에 한번 열리는 올림픽, 월드컵은 광고시장의 성장에 좋은 밑거름이 된다. 내년에는 단비 같은 빅 스포츠가 연중 연이어 진행될 예정으로 광고계 종사자들에게는 좋은 마케팅 기회가 될 수 있을 것 같다. 특히 월드컵의 경우는 전후 년도 대비 지상파 광고비가...
- 오뚜기, 제 11회 대학생 디자인&광고 공모전 개최
- 2013.09.06 12:00 | 광고계동향
- 오뚜기와 애드리치는 ‘제11회 오뚜기 대학생 디자인&광고 공모전’을 개최한다. 본 공모전은 캐릭터와 패키지를 개발하는 디자인부문과 광고부문으로 구분되어 진행되는데, 광고공모전은 오뚜기 참깨라면, 옛날사골곰탕의 TV광고나 인쇄광고를 만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