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TT로 시작해 IP로 빛나다, 2024년 콘텐츠 트렌드
- 2023.12.28 12:00 | CHEIL WORLDWIDE
- 2023년 콘텐츠 생태계는 어떤 변화를 보였을까? 우선 눈에 띄는 건 OTT 같은 스트리밍 서비스의 보편화, 그리고 IP 중심의 가치 창출 시스템, 콘텐츠 전달 채널을 스스로 만드는 전략 등이 돋보였다. 올해 콘텐츠 생태계의 변화를 정리하며, 2024년 우리에게 다가올 변화를...
- [Insight] Z세대가 생각하는 구독 서비스는 당신이 생각하는 것과 다르다
- 2021.02.15 12:00 | CHEIL WORLDWIDE
- 원하는 과목을 선택해서 들을 수 있다, 흰 우유 대신 민트초코 우유를 골라 먹는다, ‘채식 선택제’를 통해 비건 급식 신청이 가능하다… 이전 세대들은 상상도 하기 힘든 요즘 고등학교의 풍경이다. Z세대는 사소한 부분까지 개인의 취향과 개성을 존중받으며 자랐다. 바꿔...
- [Insight] 코로나 시대의 소확행, OTT 서비스 춘추전국시대
- 2021.01.22 12:00 | CHEIL WORLDWIDE
-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스위트홈’은 형식 상 ‘웹드라마’로 분류된다. 지상파 혹은 케이블 방송에 방영되지 않은 오직 웹으로만 오픈한 드라마라는 뜻. 그러나 영향력은 방송 드라마 못 지 않다. 웹사이트에 영상이 업로드된 다음 날이면 SNS 곳곳이 관련 이야기로...
-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영상 플랫폼
- 2020.05.25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 1998년과 2008년은 세계적으로 큰 경제위기가 닥쳤던 해다. 대한민국 IMF와 미국 경제위기 시발점이 된 리먼 브라더스 사태 이야기다. 위기를 이겨내지 못한 기업은 큰 어려움을 겪고 시장에서 사라지지만, 위기를 기회로 바라보는 회사도 있다. 대표적인 곳이 넷플릭스다....
- '웨이브' 'JV' 출범에 디즈니, 애플까지 OTT시장 경쟁 치열
- 2020.01.08 12:00 | KAA저널
-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시장 경쟁이 점점 치열해지고 있다. 넷플릭스를 시작으로 본격화된 OTT시장에 오는 11월부터 글로벌 콘텐츠사인 디즈니와 애플이 뛰어들면서 극한의 생존경쟁을 예고 하고있다.
- 이건 대체 무슨 광고지? 동물이 열일하는 해외 광고 모음
- 2019.08.28 12:00 | HS Ad
- ‘동물’은 귀여운 아기, 아름다운 사람과 함께 일명 3B(Baby, Beauty, Beast)로 불리며, 광고업계의 치트키로 통합니다. 귀여운 동물이 나오는 광고는 이미지만으로도 많은 사람의 환호성을 자아내기 때문이죠. 오늘 HS애드 블로그에서는 귀여운 동물의 모습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