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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평 : 추운데 춥지 않다, 제네시스의 겨울 왕국

눈보라를 뚫으면서 산타와 루돌프를 에스코트하는 제네시스라니.
일단 스케일 면에서 눈이 커지는 광고입니다.
하지만 그 스케일 속에 산타와 루돌프라는 감성적 소재까지 따뜻하게 잘 녹아있는
시의성 있는 크리에이티브라는 생각이 듭니다.
리더십을 보여주기 위해 조금은 어깨에 힘이 들어갔던 제네시스의 광고가
이렇게 말랑말랑하게 보여질 수 있다는 점에 더욱 칭찬해 주고 싶습니다.

아이디어도 좋지만, 전체적인 영상의 촬영이나 완성도가 매우 뛰어납니다.
묘한 긴장감과 따뜻함을 주는 BGM 선정도 아주 훌륭하네요
제네시스에게 이렇게 계속… 조금은 다른 길을 달리며 새로움을 선보여주길 기대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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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평 :휴머니즘과 매커니즘의 제네시스적 결합

스토리텔링이 광고계 전반의 화두로 떠오르기 이전,
제네시스와 같은 대형 자동차에게 있어 휴머니즘이란 그저 리더의 컨셉과
젠틀맨으로서의 이미지로 비켜주고 아우르고 그래서 앞서가는 자의
품격을 담은 표상을 새로운 매커니즘과 더불어 이야기하는 것이 보편적인 범주였다면,
이번 제네시스가 보여주고 있는 휴머니즘은 그러한 보편성을 넘어
그동안 대형 자동차가 보여주기 힘들었던 동화적인 감성의 스토리,
즉 북국의 설국을 테마로 눈 덮힌 숲속에서 길 잃은 산타와 순록썰매를
최첨단 가변식 4륜구동이라는 매커니즘으로 환상적으로 에스코트해 준다는
판타지적인 이야기로 풀어내고 있다는 점에서 큰 점수를 주고 싶다.
또한 비쥬얼과 배경음악의 완성도는 물론 이렇게 스케일이 큰 광고를
크리스마스라는 특수 시즌에 맞추어 집행할 수 있는 클라이언트의
디테일한 플랜에도 박수를 보내고 싶다.
아울러 지금까지 여러 새로운 미디어를 통해 고객에게 기업의 가치를
적극적으로 전달하고 있는 기업PR과 쏘나타, 아반떼 등
여러 차종의 광고에서 보여주고 있는 현대자동차의
새로운 캠페인을 경험하고 있는 광고인으로서 현대자동차의 다음 광고,
다음 캠페인을 기대해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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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평 :제네시스란 브랜드의 창세기가 될 수 있는 광고

산타 할아버지는 정말 있을까, 없을까?
어떻게 모든 아이들 집에 몰래 가서 선물을, 그것도 원하는 것을 콕 집어서 놓고
바람처럼 사라질 수가 있을까? 이 질문에 관심 있는 사람은 어른이지 아이가 아니다.
물론 아이들이 궁금해 하는 건 맞지만 더 관심 있는 건 선물의 도착 유무다.
뭐, 아무려면 어떤가? 신기하긴 하지만 아침에 눈을 떴을 때 원하는 선물이 있으면 그만인 것을.
이번 제네시스 광고는 산타 할아버지의 선물 같다.
이제는 다 커버린 아이에게 별안간 툭 놓고 간 선물처럼 놀라우면서 반갑다.
기암괴석에 올라간 도인이 제네시스가 지나가자 깜짝 놀라는 광고를 기억하는 나로선 그럴 수밖에.
현대차 광고가 다 이럴 필요는 없지만 제네시스 광고는 이럴 필요가 있지 않을까.
상상력을 자극하는 스토리 라인, 영화를 방불케 하는 풍부한 영상미, 감성을 건드리는 비쌀 것 같은 BGM,
해외에서 온에어 된 것을 그대로 튼 건가 라는 오해까지, CM을 본 후 기분 좋은 소감들이 이어진다.
제네시스에 어울리는 옷을 이제야 입은 것 같다.
제네시스, 우리말로 창세기. 이 광고가 제네시스란 브랜드의 창세기가 되었으면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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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평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하지만 그 이상을 보지 못해 못내 아쉬운

‘완성도’는 무언가를 창작하는 크리에이터가 놓쳐서는 안 될 가치입니다.
그 창작물을 바라보는 사람들의 ‘주목도’를 높이고,
그 창작물이 전해주는 메시지의 ‘흡수력’을 높이는 데 반드시 필요한 요소이기 때문이겠죠.
연말 시즌에 나온 <제네시스 에스코트 편>은 완성도 측면에서 박수 받아 마땅한 수작이었습니다.
한 편의 외국영화를 보는 듯 한 뛰어난 퀄리티는 피나는 노력 없인 절대 만들 수 없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또 산타와 썰매라는 시즌 소재를 제대로 활용, 한 브랜드의 시즌 에디션을 만든 것도
국내에서 별로 볼 수 없었던 신선한 시도로 보여 좋았습니다.
다만, 놀라운 퀄리티 이상의 스토리상 반전이나 브랜드와 착 달라붙는 절묘한 메시지 등은
보이지 않아 못내 아쉬운 것도 사실이었습니다.
완성도 하나를 높이기 위해서도 피나는 노력이 분명 필요합니다.
하지만 완성도 그 외의, 완성도 그 이상의 가치를 만들고 이뤄내야 하기에 우린 그렇게 고민에 고민을 거듭하고,
수정에 수정을 반복하게 되나 봅니다.
올 한 해 동안도 그렇게 수많은 번민의 날을 보내오신 광고인 여러분,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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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평 :제네시스가 들려주는 21세기의 산타 이야기

크리스마스의 산타 이야기는 언제 들어도 즐겁다.
아무리 무뚝뚝한 아저씨라도 아이를 위해 산타가 되는 것이 크리스마스 아닌가?
누구나 기분 좋은 소재이기에 산타는 광고적으로 사용하기에 참 좋은 소재다.
하지만 좋은 식재료도 쉐프의 솜씨에 따라 요리는 천차만별 달라지게 마련이다.
이번 크리스마스 시즌, 단연 돋보이는 산타 이야기는 제네시스다.
어두운 밤, 눈 속에 고립된 듯한 산타와 사슴들.
제네시스가 밝은 빛으로 그들을 비추며 눈길을 거침없이 달려 그들을 인도한다.
환상적인 스토리에 맞게 미장센도 환상적이다.
광고를 보는 것이 아니라 마치 환상적인 블록버스터 환타지 영화를 보고 난 듯한 착각을 하게 된다.
아름다운 영상에 빠져들다보면 나도 모르게 제네시스라는 자동차에 대해서도 아름다운 동경을 갖게 하는 구조다.
다만 아쉬운 점은 이런 잘 만든 ‘웰메이드 광고’는 점점 늘어나는 것 같은데 아이디어 자체가 완전히 새로운
‘웰아이디어 광고’는 점점 보기 힘들어진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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