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슴 뛰게 하는 뜨거운 시작 컴투스 프로야구 ‘다시, 야구의 시간입니다’ 편
- 2023.06.26 12:00 | 광고계동향
- 되는 이유는 무엇일까? KBO 개막 시즌에 맞춰 공개된 컴투스 프로야구 ‘다시, 야구의 시간입니다’ 광고에서 그 이유를 알 수 있다. 세상에 재밌는 게 더 많아졌다고 해도, 야구를 대신할 수는 없다는 것을. 이번 캠페인은 야구팬들의 희로애락이 고스란히...
- 이터널 삼국지 런칭 퍼포먼스 캠페인
- 2023.12.21 12:00 | 광고계동향
- AI와의 협업으로 치열한 경쟁 상황에 높은 ROAS(광고 수익률)을 달성한, 컴투스홀딩스 ‘이터널 삼국지’ 런칭 캠페인은 게임의 ‘라이프 사이클(수명주기)’을 세 단계로 나누고 KPI와 보조지표를 설정하여, 각 시기에 따른 운영 전략에 집중했다.
- 마냥 귀엽지만은 않아! 모바일게임
- 2023.11.14 12:00 | 대홍기획
- 얼마 전 막을 내린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e스포츠가 정식종목으로 채택돼 세간의 눈길을 끌었다. e스포츠를 놓고 메달 경쟁을 펼치는 시대가 도래한 것이다. 게임이 아시안게임 종목으로 선정된 사실보다 더 놀라운 건 e스포츠 종목 7개 중 무려 3종이 모바일게임이라는...
- [Interview] 디지털 마케팅 광고회사 ‘퍼틸레인’
- 2022.08.24 12:00 | 광고계동향
- 독보적인 인사이트로 국내 NO.1 게임 전문 광고회사로 성장 디지털 마케팅 광고회사 ‘퍼틸레인’ 독보적인 인사이트로 전년매출 1천억 원을 달성하며 고속성장하고 있는 디지털 마케팅 광고회사 퍼틸레인. 매출 성장 배경에는 유연하고 따뜻한 조직...
- [Creativity Column]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의 크리에이티브에 대한 몇 가지 오해
- 2021.06.10 12:00 | 광고계동향
- 글 이경석 그랑몬스터 광고2본부 본부장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의 크리에이티브에 대한 몇 가지 오해 2021 년 대한민국에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이라는 유령이 배회하고 있다. 소위 DX(혹은 마라고 불리면서...
- [월간 매거진] 미디어가 된 게임, 제일매거진 11월호
- 2020.11.16 12:00 | CHEIL WORLDWIDE
-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은 게임이 아닌 분야에 게임적 요소를 접목시켜 소비자의 몰입을 이끌어내는 전략입니다. 공고한 마케팅 전략으로 자리 잡은 게이미피케이션은 이제 단순히 게임적 요소를 차용하는 데서 나아가 브랜드가 게임을 직접 만들거나 게임을 매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