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onsumer Insight] 빅데이터와 인사이트
- 2016.04.01 12:00 | 광고계동향
- 글 최창원 이노션 월드와이드 오토랩 1팀 부장 최근 빅데이터(Big Data)가 마케팅의 중요한 화두로 등장하고 있다. 혹자는 빅데이터가 마케팅의 패러다임을 바꿀 것이라고 주장하고, 또 다른 사람은 빅데이터의 가치에 지나치게 많은 거품이 존재한다고 비판한다....
- [Cheil’s Up l] 겨울 너머를 꿈꾸는, 반가운 봄이 불어온다(삼성화재 '당신의 봄' 캠페인)
- 2015.03.13 12:00 | CHEIL WORLDWIDE
- 글 최병호 프로 캠페인 9팀 bho.choi@samsung.com 삼성화재의 새로운 캠페인 ‘당신의 봄’은 파워브랜드 삼성화재의 이지적인 기존 이미지를 부드럽고 따뜻하게 변화시키고자 했다. ‘아는 것’과 ‘좋아하는 것’이 다를 수 있다는...
- [Cheil inside] 기업 소셜마케팅, 2012년의 숙제들
- 2012.02.03 12:00 | CHEIL WORLDWIDE
- 기업 온라인마케팅의 방식과 환경은 매년 숨가쁘게 변해왔다. 2000년대 초 정부기관과 기업들이 홈페이지를 연 것을 시작으로 2007년~2008년에는 대부분의 주요 기업들이 블로그를 개설했다. 이후 작년부터는 많은 기업들이 트위터에 계정을 만들고, 페이스 북에 브랜드...
- [캠페인 하이라이트] 또 한번 궁금해지는 Buzz-maker의 다음 프로젝트
- 2011.05.25 12:00 | CHEIL WORLDWIDE
- 이러한 상황에서 광고주의 요청사항은 당장 론칭되는 NX10뿐만 아니라 이후에 계속 출시될 삼성전자의 하이엔드(High-end) 브랜드인 NX 시리즈의 차별화된 브랜드 포지셔닝을 위한 전체적인 전략과 그 시작점인 NX10 캠페인이었다. 우리는 하이브리드 카테고리에서 경쟁사와...
- 또 하나의 카메라가 될 AI, 사진 관점에서 정의하다
- 2024.06.20 12:00 | 광고계동향
- 생성형 AI를 통한 영상, 이미지 생성은 이제 새로운 기술이 아니다. 미드저니(Midjourney), 달리(DALLE) 등 이미 사람들은 많은 생성형 AI 툴을 통해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내고 있다. 이런 생성형 AI의 등장이 광고 사진 업계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오랫동안 광고 사진업에...
- ‘누군가의 세상이 타고 있다’ 편
- 2024.06.20 12:00 | 광고계동향
- 글로벌 디지털 마케팅 대행사 하이브랩이 비즈니스 포지셔닝을 재정의하고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고자 디지털 광고대행사 키스톤 마케팅컴퍼니를 인수했다. 이번 인수를 통해 제품 및 서비스를 분석해 브랜드 컨설팅, 브랜드 전략, 크리에이티브 전략 및 제작, 플랫폼 구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