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광고계에 이는 제3의 물결, 리테일 미디어
- 2024.04.23 12:00 | CHEIL WORLDWIDE
- 이준원 한국외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연구소 연구원 지난 2월 20일, 글로벌 최대 유통 업체 월마트(Walmart)가 TV 제조사이자 스트리밍 서비스 사업자 비지오 홀딩스(VIZIO Holding)를 약 23억 달러(약 3조 1000억)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월마트는...
-
- 2024년 미디어&광고 동향
- 2024.03.25 12:00 | HS Ad
-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과 하나가 되어 지난 2월, ‘DUNE : Part Two’ 홍보를 위해 한국을 찾은 티모시 샬라메(Timothee Chalamet)의 소식으로 한동안 연예계가 들썩였다. 덕분에 생각지 못한 멋진 영화를 접했고, 올해 미디어 전략의...
-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 2024.02.20 12:00 | 광고계동향
-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
- 주류가 된 서브컬처, 대중의 마음을 훔치다
- 2023.12.01 12:00 | CHEIL WORLDWIDE
- 올해 5월 더현대 서울에서 어느 아이돌의 팝업스토어가 열렸다. 누적 참가자만 1만 5000명, 올해 가장 흥한 팝업스토어 중 하나인 이 행사의 주인공은 인간이 아니다. 웹소설 ‘데뷔 못 하면 죽는 병 걸림’에 등장하는 가상 아이돌, 소위 ‘활자돌(활자+아이돌)’이다....
-
- 메타버스 시대, 나를 대변하는 나의 분신 ‘아바타’
- 2022.04.08 12:00 | CHEIL WORLDWIDE
- 메타버스 세상에 들어서는 첫 단계는 아바타를 만드는 것이다. 디지털 지구인 메타버스에서 아바타란 자아의 캐릭터화다. 우리는 아바타를 꾸밀 때 평소 꿈꾸던 외모와 패션을 시도하고, 나이와 성별을 바꾸기도 한다. 기존의 SNS 이용 심리하고도 비슷하다. SNS를 통해 멋진...
-
- [Close up] 2022년 달라지는 광고 관련 규제와 이슈
- 2022.03.17 12:00 | 광고계동향
- 절차 등에 관한 가이드라인 개정 방송통신위원회가 자유롭고 공정한 유료방송 채널거래 질서 정착을 유도하기 위해 「유료 방송시장 채널계약 및 콘텐츠 공급 절차 등에 관한 가이드라인」을 개정한다고 발표했다. 이 번 가이드라인의 주요 개정방향 및 내용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