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용어정리 T 2009.09.15 11:43
eoqkr 조회 1319 / 덧글 0


Tag; Trailer : 태그라인
텔레비젼이나 라디오 광고 혹은 프로그램의 끝에 붙이는 간단한 고지.

Target Audience : 표적수용자, 표적오디언스, 표적 시청독자
광고목표에 따라 광고메시지를 집중적으로 전달하고자 하는 대상집단.

Target Market : 표적시장
시장세분화에 의하여 분류된 세분시장 중에서 마케팅 활동의 주 대상으로 선전된 시장.

Teaser Advertising : 연작 호기심 광고
광고 캠페인 중 주광고에 대한 호기심을 유발하기 위하여 앞서서 시행되는 광고.

Telemarketing : 전화마케팅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거나 판매를 유도하기 위하여 전화를 이용하는 마케팅 기법.

Testimonials : 증언식 광고
어떤 제품을 사용자나 사용자를 대신한 모델을 등장시켜 그 제품의 우수성을 증언하는 광고.

Test Marketing : 시험 마케팅
제품이나 마케팅 프로그램의 효과를 시험하기 위하여 표적시장과 유사한 시장을 선정하여 소규모로 행하는 마케팅 활동.

Tie-in Promotion : 연계촉진
진행중인 광고캠페인과 같거나 관련된 주제로 집행하는 각종 촉진방법.

Tie-up Advertising : 타이업 광고
주로 입증식 광고에서 잘 알려진 사람의 이름을 사용하는 것을 말함.

Top of Mind : 최초상기율
소비자가 경쟁적인 여러가지 상표 등 특정 상표를 가장 먼저 떠올리는 비율.

Total Audience : 총수용자
일정기간 동안 매체에 노출된 청취자, 시청자 또는 독자의 총수로서 연도달률 또는 총인상율로 불리움.
Tracking Research : 추적조사
어떤 조사내용의 시간에 따른 변화를 파악하기 위해 일정기간 동안 여러번 반복적으로 조사하는 것.

Trade Advertising : 유통광고
광고주가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기 위하여 유통업자를 대상으로 행하는 광고.

Trade Mark : 등록 상표
등록자만이 사용할 수 있도록 법적 보호를 받는 상표나 상표의 일부.

Traffic Advertising : 교통광고
교통수단 및 교통시설을 이용하여 시행하는 광고.

Traffic Department : 업무조정부
광고대행사에서 업무의 흐름을 조정하고 일의 진행을 담당하는 부서.

Trailer : 트레일러
방송광고의 말미에 부가적으로 붙는 짧은 광고 혹은 단독 스폰서에 의해서 제공되는 프로그램의 끝에 붙여지는 방송광고.

Transit Advertising : 교통광고
터미널 등 교통수단의 부대시설이나 버스, 택시, 지하철, 통근열차, 고속전철, 페리 등 교통수단을 이용한 옥외 광고.

Two Sided Message : 양면메시지
제품의 긍정적인 면 뿐만이 아니라 비교적 부정적인 면도 함께 제시하는 메시지.

Typography : 문자술
글자의 선택이나 공간을 구성하는 기술.

Typology : 글자체
다양한 형태로 설계된 글자모양.




>>>이어서 U 계속>>>
광고용어정리 ·  광고용어 ·  마케팅용어 · 
일간 베스트 동영상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