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정적 소비정서 유발제품의 광고 표현방식이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 조절초점, 제품유형의 조절효과
2009년 하계학술대회 발표논문집 | 한국마케팅학회 | 15 pages| 2009.09.08| 파일형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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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요약
따라서 본 연구는 부정적 소비정서를 지닌 제품 광고의 표현방식을 명시적 표현방식과 암시적 표현방식으로 분류하고, 이러한 광고표현방식이 소비자의 제품태도에 미치는 상대적인 효과를 검증하고자 한다. 또한 이러한 주효과에 있어서 제품 유형(실용재/쾌락재)과 조절초점(예방초점/향상초점)의 조절적 역할을 규명합으로써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부정적 소비정서를 지닌 제품들을 공익성과 영리성의 동시 추구를 위해 이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전략적 시사점을 제언하고자 한다.
목차
Ⅰ. 서 론

Ⅱ. 이론적 배경 및 가설 설정
1. 부정적 소비정서 유발제품
2. 부정적 소비정서 유발제품의 광고표현방식의 효과
3. 부정적 소비정서 유발제품의 광고표현방식과 제품유형 간의 상호작용
4. 부정적 소비정서 유발제품의 광고표현방식과 조절초점 간의 상호작용

Ⅲ. 연구방법
1. 실험설계 및 실험참가자
2. 실험자극 및 변수측정
3. 실험절차

Ⅳ. 연구결과
1. 변수의 조작점검
2. 가설검증

Ⅴ. 결 론
1. 연구결과의 요약 및 시사점
2.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연구방향

참고문헌
부정적 소비정서 정서유발제품 광고표현방식 과옥효과 조절초점 제품유형 예방초점 향상초점 제품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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