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요약
-삼성은 전월에 이어 ‘영삼성’ 강연 홍보 캠페인 꾸준히 집행. 전체 광고비는 전월 대비 하락하였으나 1위 순위 유지
-게임 광고주(넥슨, 엑스엘게임즈, 빅포인트게임즈)는 신규 게임 출시로 인해 전월 대비 광고비 큰 폭으로 상승
-그 외 개인정보보호위원회, 대한민국법원 등 관공서 및 단체 업종 광고주가 공익 캠페인 집행을 통한 순위권 신규 진입
-게임 광고주(넥슨, 엑스엘게임즈, 빅포인트게임즈)는 신규 게임 출시로 인해 전월 대비 광고비 큰 폭으로 상승
-그 외 개인정보보호위원회, 대한민국법원 등 관공서 및 단체 업종 광고주가 공익 캠페인 집행을 통한 순위권 신규 진입
목차
미디어동향&신규광고상품
A.11월 광고비 현황
B.온라인 매체 동향
C.11월 트래픽 동향
D.신규매체 & 신규상품
매체동향 & 단신소식
A. 포털 3분기 실적 공개 ‘모바일’ 매출 비중 증가
B. 네이버 밴드 데스크톱 버전 출시 및 피드 메뉴 공개
C. 카카오, 인터넷 은행 ‘카카오뱅크’ 예비인가 승인
D. 매체 공지사항과 뉴스로 보는 매체 소식 (1), (2)
온라인 매체
미디어동향
나스미디어